(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중 성숙이론과 학습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에 대해 설명하고, 두 이론의 주장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10 / 2021.09.1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중 성숙이론과 학습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에 대해 설명하고, 두 이론의 주장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30점 만점)
하고 싶은 말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중 성숙이론과 학습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에 대해 설명하고, 두 이론의 주장을 비교하여 논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숙이론
1) 배경
2) 기본전제
3) 대표적인 이론가

2. 학습이론
1) 배경
2) 기본전제
3) 대표적인 이론가

3. 성숙이론과 학습이론의 주장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중 성숙이론과 학습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에 대해 설명하고, 두 이론의 주장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프로그램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일련의 계획표 또는 그 차례로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유아를 위해 계획하고 실천하고 적용하고 있는 일련의 교육과정이라 볼 수 있다. 이런 영유아프로그램을 이해하는 데는 그에 대한 기초이론의 이해가 필요하다.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은 영유아프로그램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의 틀을 제공하며, 기초이론의 다양한 이론적 근거에 기초해 영유아프로그램이 개발 운영되고 있다. 여러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은 영유아프로그램의 평가를 통하여 영유아프로그램에 대하여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중 성숙이론은 영유아의 발달이 이미 정해져 있는 내용과 순서에 따라 일어나는 과정이며, 주로 생물학적, 유전적, 내재적 요인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입장으로 환경적 요인들이 영유아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것을 인정하지만 근본적인 변화 가능성은
참고문헌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21), 이소은·민하영, 방송대출판문화원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20), 황해익·송연숙 외, 공동체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19), 하정연·노진형·전재선·황현숙·허우정 공저, 양서원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17), 이영자·박미라, 양서원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17), 문연심, 공동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