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01 / 2021.09.01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 2017년, 가드너다중지능이론+매슬로우동기위계설]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설명,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매슬로우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교육심리학 ,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동기위계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2017년 교육심리학. 방송대 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4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0k
- 교육심리학 2017년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2021학년도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교육심리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공통 |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였습니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였습니다.
- 목차
-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2. 지능의 종류
3.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1) 기본전제
2) 욕구체계 단계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일반적으로 지능을 보는 관점은 크게 심리·측정적 관점, 피아제의 인지발달적 관점, Sternberg의 3원이론,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네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가드너(Gardner)는 지능의 심리측정이론이 진정으로 지능을 정의하지 못하며 전통적인 지능검사로는 지능을 측정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다중지능 이론을 제시했다. 가드너(Gardner)는 인간은 8가지 종류의 서로 다른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각 지능은 독립적이고 뇌의 특정 부위와 연결되어 있고, 가치와 중요성에서 동등하며 각기 다른 발달과정을 거친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고자 한다.
<중략>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매슬로우는 대표작인 '동기와 성격', '존재의 심리학'을 통해서 자신의 이론을 설명하고 있다. 인본주의 관점은 인간이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선택력·창조력, 자기실현의 능력을 훈련함으로써, 긍정적이고 건전한 발달에 대한 잠재력이 있다고 강조한다. 이러한 잠재력은 자아실현을 이루고자 하는 노력이다.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이론은 인간의 행동을 동기화하는 욕구체계를 개념화한 인본주의의 대표적 관점이다. 매슬로우의 이론에서는 인간 각자는 자신의 잠재력을 발달, 성장시키고, 완성시킬 수 있는 본능적 욕구를 가지고 태어난다고 보면서 인간이 균형을 유지하거나 좌절을 회피하는 것에만 관심이 있다기보다는 성장에 더 많은 관심이 있다고 했다. 그는 인간을 거의 항상 뭔가를 갈망하는 ‘소망을 갖는 동물’이라고 묘사하면서 많은 사람이 욕구위계를 떠올리는 것처럼,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전용오, 여태철, 황매향(2020). 교육심리학. 방송대 출판문화원.
멀티미디어 강의 등
구슬이(2018),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따른 피아노 교수-학습 지도안, 숙명여자대학교
김임순, 김성훈(2015),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교육에 주는 함의, 조선대학교
김명희, 김향자, 신화식 외 2명(2009),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의 실제, 학지사
김명희, 김영천(1998), 다중지능이론 : 그 기본 전제와 시사점, 한국교육학회교육과정연구회
<참고문헌>
전용오, 여태철, 황매향(2020). 교육심리학. 방송대 출판문화원.
멀티미디어 강의 등
신명희, 강소연(2018), 교육심리학, 학지사
Abraham H. Maslow, 조대봉(1992), 인간의 동기와 성격, 교육교학사
권석만(2017), 성격심리학 (인간 이해를 위한), 학지사
홍숙기(2014), 성격심리,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2017] 방송대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2021 교육심리학] 1.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적 시사점 2.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교육심리학 2017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교육심리학 2017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 [사회문제론] 2024년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