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기술론 1) 아래 두 개의 나눔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문을 쓰시오. (A4용지 1장. 40점) 2) 권리형 나눔의 사례를 1개 혹은 2개를 찾아 소개하고 이것이 왜 권리형 나눔의 실천인지를 설명하시오. (A4용지 1장 반. 30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13 / 2021.05.13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사회복지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공통 사회복지실천기술은 사례관리와 사회관리로 구분될 수 있다. 이런 맥락에서 나눔도 자선형 나눔과 권리형 나눔으로 구분될 수 있다.
1) 아래 두 개의 나눔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문을 쓰시오. (A4용지 1장. 40점)
① [나눔샘] 권리의 눈으로 본 나눔의 예술 1강 - (유범상교수/연극) 나눔의 시선, 오드리 헵번인가 헬렌캘러인가
https://youtu.be/n4kQzHkXHI8
② [나눔샘] 권리의 눈으로 본 나눔의 예술 6강 - (유범상교수/시) 나눔은 상상이다
https://youtu.be/bJc5ZFMOOPU
2) 권리형 나눔의 사례를 1개 혹은 2개를 찾아 소개하고 이것이 왜 권리형 나눔의 실천인지를 설명하시오. (A4용지 1장 반. 30점)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4

사회복지실천기술은 사례관리와 사회관리로 구분될 수 있다. 이런 맥락에서 나눔도 자선형 나눔과 권리형 나눔으로 구분될 수 있다.

1) 아래 두 개의 나눔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문을 쓰시오. (A4용지 1장. 40점)
① [나눔샘] 권리의 눈으로 본 나눔의 예술 1강 - (유범상교수/연극) 나눔의 시선, 오드리 헵번인가 헬렌캘러인가 https://youtu.be/n4kQzHkXHI8
② [나눔샘] 권리의 눈으로 본 나눔의 예술 6강 - (유범상교수/시) 나눔은 상상이다 https://youtu.be/bJc5ZFMOOPU
2) 권리형 나눔의 사례를 1개 혹은 2개를 찾아 소개하고 이것이 왜 권리형 나눔의 실천인지를 설명하시오. (A4용지 1장 반. 30점)




사회복지실천기술은 사례관리와 사회관리로 구분될 수 있다. 이런 맥락에서 나눔도 자선형 나눔과 권리형 나눔으로 구분될 수 있다.

1) 아래 두 개의 나눔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문을 쓰시오. (A4용지 1장. 40점)
① [나눔샘] 권리의 눈으로 본 나눔의 예술 1강 - (유범상교수/연극) 나눔의 시선, 오드리 헵번인가 헬렌캘러인가
https://youtu.be/n4kQzHkXHI8


나눔은 '나누다'의 명사형으로 '나누다'의 사전
목차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4

사회복지실천기술은 사례관리와 사회관리로 구분될 수 있다. 이런 맥락에서 나눔도 자선형 나눔과 권리형 나눔으로 구분될 수 있다.

1) 아래 두 개의 나눔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문을 쓰시오. (A4용지 1장. 40점)
① [나눔샘] 권리의 눈으로 본 나눔의 예술 1강 - (유범상교수/연극) 나눔의 시선, 오드리 헵번인가 헬렌캘러인가 https://youtu.be/n4kQzHkXHI8
② [나눔샘] 권리의 눈으로 본 나눔의 예술 6강 - (유범상교수/시) 나눔은 상상이다 https://youtu.be/bJc5ZFMOOPU
2) 권리형 나눔의 사례를 1개 혹은 2개를 찾아 소개하고 이것이 왜 권리형 나눔의 실천인지를 설명하시오. (A4용지 1장 반. 30점)




사회복지실천기술은 사례관리와 사회관리로 구분될 수 있다. 이런 맥락에서 나눔도 자선형 나눔과 권리형 나눔으로 구분될 수 있다.

1) 아래 두 개의 나눔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문을 쓰시오. (A4용지 1장. 40점)
① [나눔샘] 권리의 눈으로 본 나눔의 예술 1강 - (유범상교수/연극) 나눔의 시선, 오드리 헵번인가 헬렌캘러인가
https://youtu.be/n4kQzHkXHI8


나눔은 '나누다'의 명사형으로 '나누다'의 사전
본문내용
사회복지실천기술은 사례관리와 사회관리로 구분될 수 있다. 이런 맥락에서 나눔도 자선형 나눔과 권리형 나눔으로 구분될 수 있다.

1) 아래 두 개의 나눔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문을 쓰시오. (A4용지 1장. 40점)
① [나눔샘] 권리의 눈으로 본 나눔의 예술 1강 - (유범상교수/연극) 나눔의 시선, 오드리 헵번인가 헬렌캘러인가
https://youtu.be/n4kQzHkXHI8


나눔은 '나누다'의 명사형으로 '나누다'의 사전적 의미는 가르다, 분배하다, 함께하다, 주고받다 등이 있다. 여기서 가르다, 분배하다의 의미는 나눔-분할의 의미이고 함께하다, ‘주고받다’의 의미는 나눔-결합의 의미를 가진다(프랑수아즈바레 뒤크로, 2008년:18-20p). 첫 번째 형태의 나눔-분할은 유한한 양적 분할로 성립한다. 이런 종류의 나눔은 '케이크의 나눔'이다. 이런 식으로 자원, 이윤, 에너지, 공공수입을 논하게 되면 한 쪽에 주어진 몫이 동시에 다른 쪽의 몫이 될 수가 세계적으로 물의 나눔에 문제가 제기되고 있고, 그 문제는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 원료, 대기, 해양자원 등 문제의 대상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사람들은 이러한 유한한 자원이 모두에게 돌아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이웃의 것보다 더 많은 '자신몫'을 원하게 되었다. 분할할 수 있는 나눔의 대상은 소비재를 넘어 공간과 시간, 노동과 여가, 권력까지도 포함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그램개발과평가] 65세 이상 퇴직고령자를 위한 재취업을 위한 역할상실 및 일자리 탐색 프로그램
  • 반면 역할상실이나 지위하락에 대한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서비스가 부족하였다. 그래서 우리 조는 기존의 프로그램에서 부족했던 역할상실감에 따른 가족, 사회적 지위하락 회복에 초점을 맞춤과 동시에 재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러한 욕구를 선정하게 되었다.3. 기존프로그램 분석 (우리조의 방향)(1) 프로그램요약 IMF 또는 조기정년제에 따른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빈곤가정- 목 차 -Ⅰ. 서론1. 신문기사2. 이론적 배경3. 필요성4. 목적과 목표Ⅱ. 본론1. 의뢰과정2. 사례개요3. 가족구성원4. 대상자별 특성5. 가계도 및 생태도6. 환경체계7. 목적 및 목표8. 프로그램 진행표9. 과정기록지(1~10회기)10. 종결 및 평가11. 사후관리Ⅲ. 결론Ⅳ. 참고자료Ⅴ. 기타자료1. 일지2. 후기3. 사회복지실천이론4. 기타 관련 자료 및 양식Ⅰ. 서론빈곤은 사회복지의 가장 핵심적인 쟁점이다. 특히 자본주의사회에서 빈곤은

  • 사회4_사회복지실천기술론
  • 나눔샘 권리의 눈으로 본 나눔의 예술 6강 - (유범상교수/시) 나눔은 상상이다https://youtu.be/bJc5ZFMOOPU 2) 권리형 나눔의 사례를 1개 혹은 2개를 찾아 소개하고 이것이 왜 권리형 나눔의 실천인지를 설명하시오.참고문헌사회복지실천기술은 사례관리와 사회관리로 구분될 수 있다. 이런 맥락에서 나눔도 자선형 나눔과 권리형 나눔으로 구분될 수 있다. 1) 아래 두 개의 나눔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문을 쓰시오. (1장) ① 나눔샘 권리의 눈으로 본 나

  • 2021년 1학기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기말시험 과제물(나눔도 자선형 나눔과 권리형 나눔)
  • 노인복지론4공통) 65세이상노인부모님가족본인포함하여도 무관함을 대상으로 이들 본인의 삶의경로-선배시민-와 노후준비관해 서술논하시오00
  • 실천하고 있다. 후배시민과 함께 활동하면서 그들에게 모범이 보일 뿐만 아니라 그들이 살아가는 세상을 행복하게 만드는 데 선두주자 역할을 하고 있다.2. 늙은이, 어르신, 엑티브 시니어, 선배시민 개념 설명(10점)1) 늙은이나이가 많아 중년이 지난 사람을 말한다. 늙은 사람을 좀 얕잡아 이르는 말로 구로(耉老). 노창(老蒼). 백수(白叟). 숙기(宿耆)로 칭한다. 어떤 가치 판단도 들어가지 않은 뜻의 말이다. 그러나 현실 언어에서는 ‘늙은이’는 비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