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2학년] 멘델의 유전법칙(제 1 법칙, 제 2 법칙)에 대해 설명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17 / 2021.04.1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농업 2학년] 멘델의 유전법칙(제 1 법칙, 제 2 법칙)에 대해 설명하라.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멘델의 유전 법칙 개념

2. 멘델의 유전법칙(제 1 법칙, 제 2 법칙)
1) 멘델의 유전
2) 유전자의 분리의 법칙
3) 독립의 법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멘델이 논문을 발표했을 때, 그의 논문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거의 없었을 뿐 아니라 그의 논문에 대하여 완전히 이해하는 사람이 없었다. 그로부터 30여년이 지난 뒤 1900년에 드브리스, 코렌스 그리고 체르마크에 의하여 멘델의 유전법칙이 재발견됨으로서 멘델의 유전현상에 대한 연구와 그 결과가 인정을 받게 되었다. 멘델의 유전현상의 발견은 오늘날 집단유전학, 공중보건의학, 분자생물학, 인간 유전체학 및 생명공학기술의 발전을 가져왔다. 20세기 초에 드브리스(Hugo de Vries), 모건(Thomas Hunt Morgan), 뮐러(Joseph Muller)세 사람에 의해서 유전자의 돌연변이 현상이 발견되었다. 그래서 돌연변이에 의한 종의 다양성과 진화를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연구를 통하여 멘델의 유전법칙은 오늘날 집단유전학의 기초가 되었다. 집단유전학자들은 진화적 변화가 실제적으로 일어나는 방식을 설명함으로써 진화이론은 급속한 발전을 보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멘델의 유전법칙(제 1 법칙, 제 2 법칙)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영신 외. (2017). 생명과학교육론. (제 2판). 경기: 자유아카데미.
한국생물과학협의회편(2001). 생명과학 정보 용어 해설집. 도서출판 아카데미서적.
이미숙(2001). 멘델 유전 학습을 위한 웹기반 시뮬레이션형 코스웨어 개발. 학국 교원대학 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홍준의(2002). 멘델 유전학의 발달 과정을 이용한 교수-학습 모듈 적용 효과. 한국 교원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멘델의 유전법칙(제 1 법칙, 제 2 법칙)에 대해 설명하라
  • 리포트(농업유전학)멘델의 유전법칙(제 1 법칙, 제 2 법칙)에 대해 설명하라.Ⅰ. 서론Ⅱ. 본론1. 멘델의 유전법칙1) 제 1 법칙 : 분리의 법칙2) 제 2 법칙 : 독립의 법칙2. 유전자와 대립유전자3. 멘델의 유전법칙을 따르지 않는 유전Ⅲ. 결론Ⅳ. 참고문헌학과 학번이름Ⅰ. 서론멘델은 『식물 잡종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에서 지적한 유전의 원리를 정리하여 이후, ‘멘델의 유전 법칙’이라고 명명하였다. 이 법칙은 원래 3가지이며, 우열의 법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 출석수업과제물)_농업유전학(공통) - 멘델의법칙 제1법칙과 제2법칙을 설명하세요
  • 출석수업 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 명 : 농업유전학학 번 : 성 명 : 강 의 실 : 연 락 처 : 멘델의법칙 : 제1법칙과 제2법칙을 설명하세요.Ⅰ. 서론Ⅱ. 본론1. 멘델의법칙 : 제1법칙1) 가설2) 가설의 입증2. 멘델의법칙 : 제2법칙1) 가설2) 가설의 입증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멘델의 유전법칙을 발견한 그레고어 멘델은 오스트리아 제국 당시 식물학자이자 식물실험자이었

  • 멘델의 법칙(제1, 제2,)을 설명하시오
  • 1.멘델의 법칙(제1, 제2,)을 설명하시오 2.자식성 식물집단과 타식성 식물집단의 유전적 특성 1.멘델의 법칙(제1, 제2,)을 설명하시오 오늘날 아이의 생김새가 부모님을 닮았다면 우리는 흔히 “붕어빵”이라고 말한다. 이는 똑같은 틀에서 만들어지는 붕어빵은 매번 같은 모양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붕어빵처럼 아이는 부모의 얼굴형, 머리카락 색상, 체형, 손가락처럼 생물의 고유한 생김새와 특징을 닮았기에 유전학을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아기의 생

  • 잡종 교배에 의한 형질의 유전분석
  • 유전분리(5) TtCc x ttCc 조합의 유전분리Ⅳ. 요약 Ⅴ. 참고문헌 Ⅵ. 서술형 공통문제 Ⅰ. 서언재배식물의 육종은 목표형질을 지배하는 유전성을 개량하여 신품종을 육성하는 것이다. 식물육종의 효율 성은 목표형질에 관여하는 유전자의 수와 유전자 작용 등에 따라 달라진다. 형질을 지배하는 유전자의 성질 을 규명하기 위해 교배실험과 생화학적 분석 및 분자유전학적 방법을 사용한다. 실험을 통해서 멘델의 유전 제1법칙(분리의 법칙), 제2법칙(독

  • [교육공학] 소설을 이용한 유전 형질 단원의 국어과-생물과의 간학문적 STS수업지도안
  • 1. 학생들은 질문하는 능력이 감소한다. 그들이 제기하는 질문은 학습의 영역을 벗어난다는 이유 때문에 자주 무시된다.2. 학생들은 독특한 질문을 거의 하지 않는다.3. 학생들은 어떤 특정한 상황에서 인과관계를 잘 설명하지 못한다.4. 학생들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거의 갖고 있지 못하다.1. 학생들은 질문을 더 많이 하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질문은 STS 활동과 자료를 개발하는데 사용된다.2. 학생들은 자주 독특한 질문을 하여 그들 자신이나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