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유럽바로알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유럽바로알기] 교재 2장(십자군시대 서유럽인들의 이슬람세계에 대한 태도와 인식)을 읽고 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17 / 2021.04.1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과제물 지시사항
- 서식: 한글(HWP) 또는 MS-Word
- 분량: A4 1매 (200자 원고지 9쪽)이상(상한선 없음)
- 제목과 목차 등은 분량 산정에서 제외함
- 글씨체 : 바탕체, 글자크기 : 11P, 줄간격 : 160%
-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시오.
- 진지하게 숙고하고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정리하여, 정확하고 논리적인 글로 풀어 나가시오.
- 개조식 표기는 일절 허용하지 않겠으니, 완벽한 문단과 문장을 구성해주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Now!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이슬람’이라는 말은 순종을 의미하며, ‘무슬림’은 신에게 복종하는 자라는 뜻이다. 오직 신만을 경배해야 한다는 것을 이슬람의 중심 교리로 삼고 있는 이슬람세계는, 종교가 곧 일상이자 삶 그 자체인 사회라고 할 수 있다. 반면 기독교의 서유럽은 종교가 전부였던 중세를 지나 르네상스, 종교개혁, 산업혁명, 시민혁명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종교와 정치의 영역은 엄격히 구분되었다. 이러한 상반된 모습에도 불구하고 기독교와 이슬람에는 공통점도 적지 않다. 이에 대한 설명에 앞서, 유럽의 기독교 세계와 이슬람 세계의 첫 만남은 이슬람의 예언자 무함마드가 아라비아 반도를 넘어서 비잔틴 제국(동로마제국)을 공격했던 7세기 무렵이다. 이것이 곧 기독교 세계와 이슬람세계의 충돌의 기원이 된다.

이후 비잔틴 제국의 영토는 이슬람세계의 지속적인 공격으로 조금씩 축소되기 시작된다. 비잔틴 기독교 제국이 페르시아와의 전쟁으로 국력이 약해진 틈을 타서, 이슬람 군대는 636년 비잔틴 제국의 영토였던 시리아와, 637년에는 예루살렘을 정복했다. 이어 이집트와 페르시아 대부분을 지배했고, 8세기에는 북부 아프리카까지 차지하게 되었다. 비잔틴 제국은 국력을 회복해 이후 다시 옛 영토를 회복하기도 하지만 11세기 셀주크 튀르크가 이슬람의 패권을 차지하게 된 이후에는 비잔틴 제국은 스스로 제국을 지킬 힘이 없었고, 결국 같은 기독교를 신봉하고 있었지만 종교적으로 대립하고 있던 서유럽의 교황에게 구원을 요청하게 된다. 이하 본론에서는 <유럽바로알기> 교재 2장(“십자군시대 서유럽인들의 이슬람세계에 대한 태도와 인식”)을 읽고, 강의 2강을 들은 후 자신이 느낀 바를 서술한다.

참고문헌
이혜령 외 14인(2018). 유럽바로알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시오노 나나미(2011). 십자군 이야기. 문학동네.
안상준(2009). 중세 유럽의 교황 군주제와 십자군. 서양사론 101호.
배영수(2009). 서양사 강의. 한울아카데미.
아민 말루프. 김미선 옮김(2002). 아랍인의 눈으로 본 십자군 전쟁. 아침이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구 문명권에 대하여 -이슬람과 유교문명권과의 충돌을 중심으로
  • 세계 질서가 태동하고 있으며, 문화적 친화력을 갖는 사회들은 서로 협조한다는 것을 중심내용으로 하고 있다. 4장에서는 보편성을 자처하는 서구의 자세는 다른 문명, 특히 이슬람, 중국과 갈등을 빚고 형제국들의 규합을 통해 확전으로 치달을 가능성이 상존하며, 분쟁을 저지하려는 핵심국의 노력도 두드러진다고 말한다. 마지막 5장에서는 서구의 생존은 미국이 자신의 서구적 정체성을 재인식하고 자기 문명을 보편이 아닌 특수한 것으로 받아들이

  • 동방정교회의 역사와 신학
  • 바로 콘스탄티노플을 떠난다. 훔베르트는 동방교회가 필리오케를 생략하는 것을 저주하였고 하늘이 이들을 심판하리라는 경고를 했다. 세룰라리우스도 즉시 훔베르트를 파문하였으나 이것은 로마교회 자체를 파문한것이 아니고 훔베르트에 대한 보복적 행위에 불과했다.(4) 십자군의 콘스탄티노플 침략안디옥은 1098년, 예루살렘은 1099년 터키인들에게 함락되었다. 하지만 라틴인들로 이루어진 십자군이 안디옥과 예루살렘에 라틴 교구를 세우기 위

  • [결혼문화] 세계의 다양한 결혼 양식과 결혼 문화 비교 분석 및 결혼의 의미와 대륙별 결혼 문화
  • 세계 속의 결혼양식과 문화 1) 서론2) 대륙별 결혼문화 비교① 유럽 ② 아시아 ③ 중동 ④ 아메리카 ⑤ 아프리카 3) 현대 결혼의식에 대한 유래4) 결론 및 소감 (2) 종교에 따른 결혼예식과 문화 1) 서론2) 종교별 결혼예식의 절차와 의미 ① 기독교② 불교 ③ 이슬람교3) 결론 및 소감(3) 결혼의 역사와 시대에 따른 형태의 변화 1) 서론2) 결혼 형태의 변화3) 우리나라의 시대별 혼인의 변화4) 시대에 따른 결혼문화5) 결론 및 소감3. 결론 - 변화

  • [독문학사] 인문주의와 르네상스 그리고 종교개혁
  • 대한 논의는 이탈리아로부터 출발되어야 한다는 데에는 이의가 없다. 르네상스가 이탈리아에서 발생하여 다른 곳으로까지 파급된 데에는 그럴 만한 역사적 배경이 있다. 이탈리아는 고대 로마이래 오랜 역사가 축적되어 온 곳일 뿐만 아니라, 지리적 혜택으로 이슬람세계 및 비잔틴과의 접촉을 항상 유지하여, 이들과 서유럽을 연결시키는 소임을 맡아왔다특히 11 12세기의 상업의 부활과 십자군운동의 참여를 통하여 도시가 활성화하기 시작하였고,

  • [독문사] 예절의 개념과 변화
  • 십자군투르크족이 신성한 땅을 점령하여 성지를 유린하고 동서양의 무역을 방해하자 교황과 황제의 분쟁은 사그라들고 유럽은 십자군 전쟁에 나섰습니다. 7세기에 시리아를 정복한 이슬람교도들은 성지를 장악하고 있었지만 순례자들을 박해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11세기 초 셀주크 또는 투르크족이라 불리는 아시아의 황야에서 건너온 타타르족이 서아시아 이슬람 국가의 주인이 되자 관용의 시대는 막을 내리게 되었는데요.(자료 설명 - 서아시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