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로본문화 다음 10개의 주제 중 3개를 선택하여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충분히 반영하면서 서술하시오(각 주제 당 배점은 23점이며, 1점은 기본 점수로 부여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05 / 2020.11.0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인물로본문화
공통 다음 10개의 주제 중 3개를 선택하여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충분히 반영하면서 서술하시오(각 주제 당 배점은 23점이며, 1점은 기본 점수로 부여됩니다).

(자세한 과제내용 방통대 공고를 확인하세요.)
하고 싶은 말
인물로본문화 방통대 기말과제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인물로본문화 문2


<과제명>

다음 10개의 주제 중 3개를 선택하여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충분히 반영하면서 서술하시오(각 주제 당 배점은 23점이며, 1점은 기본 점수로 부여됩니다).
1) 에피쿠로스가 말한 카르페 디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남명 조식이 정립하고 실천한 선비정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3) 나치가 집권한 상황에서 하이젠베르크의 선택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4) 나혜석의 개인주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5) 에피네 부인이 제시한 여성상인 어머니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6) 메이저리거로서의 로빈슨의 활동이 팀 스포츠 혹은 야구에 대한 인식 변화에 기여한 바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7) 마거릿 미드가 인류학 연구를 수행한 제반 시각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8) 19세기 바쿠닌이 주장한 ‘혁명적’ 범슬라브주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9) 현재 우리의 삶 속에 존재하는 19세기 조선 농민항쟁의 전통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10) 19세기 말 드레퓌스사건에 대한 프랑스 제반 세력의 반응에 대해 서술하시오.

본문내용
1) 에피쿠로스가 말한 카르페 디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카르페 디엠(Carpe diem)은 호라티우스의 라틴어 시 한 구절로부터 유래한 말이다. 이 명언은 번역된 구절인 현재를 잡아라(Seize the day)로도 알려져 있다. 카르페 디엠이라는 단어가 다시 등장하는 것은 로마제국의 첫 번째 황제였던 옥타비아누스 또는 아우구스투스(Augustus) 시대의 태평성대인 로마시대 때로 올라간다. 단어 그대로 '카르페'(Carpe)는 '뽑다'를 의미하는 '카르포'(Carpo)의 명령형이었으나, 오비디우스는 "즐기다, 잡다, 사용하다, 이용하다"라는 뜻의 단어의 의미로 사용하였다. 에피쿠로스학파의 쾌락주의 사상과 아우구스투스 시대의 로마라는 사회적 맥락에서 짚어볼 필요가 있다. 호라티우스는 어려운 처지에도 그리스 유학을 다녀와 철학과 문학을 배우고 로마로 돌아와 서정 시인으로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그는 그의 어린 시절 겪었던 어려운 환경을 오늘날에 이른 것을 자만하지 않고 유유자적 할 것을 말한 것이다. 호라티우스의 "현재를 잡아라, 가급적 내일이란 말은 최소한만 믿어라"(Carpe diem, quam minimum credula postero)의 부분이 유명한데, 이 노래는 '미래는 알 수 없는 것'이라고 단언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인물로본문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 - 학습 지도안
  • 학 습 지 도 안 담 당부 장교 감제 1 학기 제 1 주 ( 3 월 2 일 ~ 3 월 6 일)단원명Ⅰ.행렬(정의,덧셈,뺄셈)교과서P( 8 )~P( 16 )지도시수3지 도목 표.행렬의 기본 개념 및 성질을 이해할 수 있다..행렬의 기본 개념 및 성질을 활용할 수 있다.평가와과 제.쪽지 시험 및 과제 (별도 과제) 제시지 도 내 용학습자료실 시반별날짜1. 행렬(Matrix)의 정의: 몇 개의 수 또는 문자를 직사각형의 꼴로 배열하여 괄호로 묶은 것.2. 성분 : 행렬을 이루는 수 또

  • [교육행정 및 경영] 고교 평준화 제도
  • 각 고등학교의 입학 전형은 해당 학교의 장이 실시하게 되어 있다. 그러나 평준화를 적용하는 지역에서는 교육감이 학생 선발을 실시(연합고사나 내신평가 등)하여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 77조 2항 참조.합격한 학생에 한해, 학군내에서 학생들을 무작위로 추첨하여 학교를 배정한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성적에 따른 고등학교의 서열화를 인위적으로 방지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다. 강영혜 외, 고교평준화 정책의 적합성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005. 1.

  • [교육행정] 고교평준화 정책과 자립형사립고
  • 기본 취지와 골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완책을 강구하는 방향으로 논의의 흐름을 잡아 갔다.(3) 평준화 정책 시행 결정권 위임 및 해제기1980년대 말, 소위 민주화가 진전되고, 지방 자치제가 시행되었으며, 수요자 만족 이론이 팽배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학교의 학생 선발권과 학생의 학교 선택권을 둘려주고 지방자치제의 실시에 따른 중앙의 획일적 통제를 배제하여 주민의 희망에 따라 교육이 운영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정당성을 확보하게 되었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수행평가의 특징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내용명제적 지식 (내용적 지식) 학습의 결과 중시 학문적 지능의 구성요소절차적 지식 (방법적 지식) 학습의 과정 중시 실천적 지능의 구성요소평가방법선택형 평가 위주 표준화 검사 중시 대규모 평가 중시 일회적․부분적인 평가 객관성․일관성․공정성 강조관찰자 판단 위주 개별 교사에 의한 평가 중시 소규모 평가 중시 지속적․종합적인 평가 전문성․타당도․적합성 강조교과서의 역할교수․학습․평가의 핵심 내용교수․학습

  • 수학과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 배점이 다른 경우, 전체에서 각 문항이 차지하는 비중(weight)을 명시하여 학생이 점수를 최대화하기 위하여 적당하게 시간 안배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한다. 또 위에서 제시된 총체적, 분석적 채점 기준표도 공개하여 학생들이 이를 염두에 두고 답안을 작성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분석적 채점 기준의 예문제해결 단계채점 기준배점문제의 이해문제를 완전히 이해하기 못한 경우0점문제를 부분적으로만 이해한 경우1점문제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