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의이해 교재 제5장 사전과 관련하여 다음 문헌 중 어느 한 책을 읽고 사전에 대해 생각한 바를 간략히 서술하시오(70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05 / 2020.11.0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언어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언어의이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언어의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언어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언어의이해
공통 교재 제5장 사전과 관련하여 다음 문헌 중 어느 한 책을 읽고 사전에 대해 생각한 바를 간략히 서술하시오(70점).

1. 미우라 시온, 배를 엮다[소설] (은행나무, 2013)
2. 오스미 가즈오, 사전, 시대를 엮다.[서지](사계절, 2014)
하고 싶은 말
언어의 이해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교재 제5장 사전과 관련하여 다음 문헌 중 어느 한 책을 읽고 사전에 대해 생각한 바를 간략히 서술하시오(70점).

1. 미우라 시온, 배를 엮다[소설]?(은행나무, 2013)
2. 오스미 가즈오, 사전, 시대를 엮다.[서지](사계절, 2014)


목차
언어의 이해

교재 제5장 사전과 관련하여 다음 문헌 중 어느 한 책을 읽고 사전에 대해 생각한 바를 간략히 서술하시오(70점).

1. 미우라 시온, 배를 엮다[소설]?(은행나무, 2013)
2. 오스미 가즈오, 사전, 시대를 엮다.[서지](사계절, 2014)



목차

서론

본론
1, 사전에 담겨진 언어의 모습
2, 사전, 배를 엮고 시대를 엮다.
3, 사전학과 어휘론
4, 사전의 종류
5, 사전의 특징과 구조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사전(辭典, dictionary)은 낱말의 뜻을 서술하는 것 내지는 도표와 함께 모아 놓은 것, 또는 어떤 낱말과 대응하는 다른 나라말의 낱말을 가나다 순서대로 배열한 것이다. 사전은 문법과 함께 언어의 두 부문이다. 사전이란 단어의 의미는 라틴어의 ‘dicto'의 '말하는 행위'와 'dictionarius'의 ’a collocation of words(단어의 집합체)' 에서 유래했다. 우리에게 친숙한 다수의 사전들은 발음기호도 포함하고 있으며 응용, 역사, 어원, 그림, 사용법, 예문을 서술하고 있다. 예전에는 종이로 된 문서 형식의 사전을 많이 사용했으나 지금은 인터넷을 많이 사용한다. 우리가 언어를 학습할 때 늘 이용하는 사전을 좀 더 과학적 시각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되는 것이다. 사전은 거시구조와 미시구조로 구성된다. 미시구조란 표제어에 대한 언어정보를 설명하는 횡적 구조라 할 수 있고 미시구조는 표제어로 배열되는 종적 구조다. 교육적, 불연속적 텍스트이다. 사전학은 한 언어의 모든 단어에 대한 중요한 언어지식을 기술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편찬하는 분야라 할 수 있고, 어휘는 한 언어의 어휘전체를 대상으로 어휘 수 확정, 어휘단위 정의, 어휘구조와 구성 등을 연구하는 분야이다. 어휘 의미론은 어휘와 관용표현의 의미를 연구하는 분야다. 본 과제에서는 해당 참고 문헌 등을 읽고 사전에 대해 생각한 바를 간략히 서술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 미우라 시온, 배를 엮다[소설]?(은행나무, 2013)
2. 오스미 가즈오, 사전, 시대를 엮다.[서지](사계절,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기말시험][출처표기] 1.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7.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 서술하시오.1)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2)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중 두 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활동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고, 간략히 서술하기). 1) 동화 감상2) 이야기 나누기7. 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1) 반항과 공격적인 문제행동 지도방법2) 싸움을 일삼는 문제행동의 지도방법8. 참고 문헌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한글) 희망연봉~사 진(반명함,3개월이내 촬영)(한자) 종 교(영문)결혼여부기 혼 / 미혼주민번호-집 전 화-생년월일년 월 일 (음 / 양) (만 세)휴 대 폰-본 적E-mail현 주 소학 력 입학일졸업일학 교 명전 공졸업여부학점예 3.0/4.5소재지중학교졸업-고등학교졸업졸업/4.5졸업/4.5공란없이 기재바랍니다. 만약 누락 기재시 서류전형에서 불합격 처리됩니다. 학점은 대학이후 학점 기재경력사항 (일자까지 상세히 기재)입사일퇴사일

  • [A+자료] 사회복지현장실습 보고서 - 최종완성본 자료(실습생 서약서, 실습기관 분석 보고서, 실습일지 등등)
  •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1. 실습의 목적과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실습계약 사항을 이행하기 위하여 최선의 자세로 실습에 임한다.2. 실습은 대학에서 학습된 이론을 구체적으로 적용하는 과정임을 인식하여 이에 최선을 다한다. 3. 실습교육기관의 구성원이라는 생각으로 타 구성원과 협력하며 친화적인 태도를 취한다.4. 기관의 정책을 이해하고 수용하며 실습과정에서 준수하도록 한다. 5. 근무시간은 기관의 규정에 준하며 직원과 동일한 자세로

  • 조선조 성리학자의 불교·도교·천주교 등에 대한 정치적 평가와
  • 책의 방향 형성 2. 道學정치와 이단배척 3. 성리학의 정치성 제4장. 성리학과 天主敎1. 천주교의 도입 2. 천주교 신앙을 택한 이유 3. 이단배척과 천주교 제5장. 결론* 참고문헌 제1장: 서론 조선시대 性理學者들은 佛敎道敎天主敎 등의 종교와 학술을 異端으로 배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麗末鮮初부터 성리학자들이 모두 그런 것은 아니었다. 그리고 조선 초기에 불교를 억제한 정책 조치가 있었지만 군주들이 확고하게 불교를 배척한

  • 장애인복지와 정보화
  • 장애인복지와 정보화제1장 서론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각장애인이 PC와 스캐너를 이용하여 책을 읽고, PC통신과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른다. 청각장애인이 정보통신서비스를 이용하여 전화를 하고, TV의 소리 부분을 이해할 수 있다는 사실도 모른다. 일반인뿐만 아니라 장애인, 장애인계 종사자, 정보통신기술자, 정책입안자들조차 잘 모른다. 이러한 무지와 무관심 속에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정보사회가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