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역사의현장을찾아서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28 / 2020.10.29
  • 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하고 그 의미를 서술할 것.


- 목 차 -

I. 서 론(대상 선정의 동기)

II. 본 론
1. 사전 준비, 진행과정을 간략하게 소개
2. 남도석성(남도진성)에서 새롭게 느끼거나 알게 된 내용
1) 남도석성과 주변 환경
2) 삼별초의 항거

III. 결 론(남도석성이 지니는 의미)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대상 선정의 동기.hwp
2. 사전 준비, 진행과정을 간략하게 소개.hwp
3. 오늘날 그 현장이 지니는 의미.hwp
4. 현장에서 새롭게 느끼거나 알게 된 내용.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대상 선정의 동기)

남도석성(남도진성)은 전라남도 진도군 임회면 남동리에 있는 고려시대의 성곽이다. 고려 때 삼별초 배중손 장군이 여몽연합군과의 격전으로 최후를 마친 곳으로 전해오고 있다. 대상 선정의 동기는 바다가 갈라지는 모습을 구경하려고 진도에 왔었다가 주변의 여행지를 보고 이 산성을 알게 되었다. 바다가 갈라지는 시간까지 여유가 있어서 진도읍으로 들어갔다가 섬의 남쪽 끝에 오래된 성이 있다는 말을 듣고 그 성을 찾아갔던 적이 있다. 남도석성을 처음 만나고 충격을 받았다. 섬의 끝, 발부리까지 바다가 밀려온 곳에 많이 무너진 성이 있었다.
남도석성의 성벽을 쳐다보니 새로 쌓은 것이다. 서문에서 북쪽으로 성곽 바깥을 돌아본다. 옛 성벽이 남아 있는 곳이 보인다. 옛 성벽 위에 새 돌을 얹어서 성벽 위를 고르게 다듬어놓았다. 그런 작업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다.
바닷길 요지에 자리잡은 남도석성은 삼국시대부터 있었을 것이라고 한다. 고려 말기에 왜구들의 침범이 잦아지면서 나라에서는 이곳에 살던 사람들을 내륙으로 이주시켰는데, 이곳으로 사람들이 돌아오고 옛 성터를 손보아 다시 쌓은 것은 조선 세종 때였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조선 숙종 이후에는 수군의 기지로 사용되기도 했다고 한다. 지금은 성벽의 둘레가 약 600m, 높이가 5~6m 가량이며, 성안의 넓이는 2만m² 가량 된다.


Ⅱ. 본 론

1. 사전 준비, 진행과정을 간략하게 소개

인터넷으로 다시 찾아본 남도석성은 내 가슴에 가라앉아 있는 흑백사진 같은 모습이 아니었다. 말끔히 단장을 했고 주변도 많이 정리된 것 같았다. 하지만 그리 섭섭하지 않았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평생교육] 21세기 평생교육을 위한 사이버대학의 현황 및 발전방안
  • 나 인트라넷을 기반으로 하여 학습자와 교수자가 시간적, 공간적으로 상호 분리된 상황에서 벌이는 교육을 지칭한다. 인터넷을 통한 교수. 학습은 모든 수업이 전적으로 인터넷을 통해서만 이루어지는 경우와 교실 수업의 연장선상에서 수업의 보조역할로서 인터넷을 활용하는 경우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사이버교육은 전자에 해당한다(황선희, 2002). 사이버교육의 교육적 패러다임은 80년 중반부터 등장한 구성주의(constructivism)라는 학습자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현장에서의 실습이 최소화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열악한 교육과정 속에 사범대학생들이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교육실습’이다. 그렇다면 ‘교육실습’은 무엇일까? 백과사전에서 찾아보면 ‘교육실습’은 교직과정의 일부로서 실제의 교육작용을 부속학교나 협력학교에서 관찰참가실지 수업 등의 방법을 통하여 체험적으로 이수하는 일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교육실습은 사범대학 또는 일반대학에서 교직을 이수한 학생이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
  • 시험96. 실험․실습법-10Ⅳ 국어과에서의 수행평가 방법 1. 언어사용 기능 영역 102. 언어영역 113. 문학영역 124. 교과 학습 수행영역 135. 교과 특별활동 과제 수행 영역 13Ⅴ 수행평가의 절차모형1. 설

  • [교육학] 학교교육 붕괴의 실태와 문제점에 따른 대책ㆍ해결방안
  • ‘학교교육의 붕괴’ 실태와 문제점에 따른 대책․방안Ⅰ. 학교붕괴 막으려면 모든 과목 중시되어야 `학교에서는 많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수업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 말이 틀리다고 생각 할 사람 아무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 우리들 학교에서는 과연 이러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을까? 실질적으로 그러지 못한지 이미 오래다. 모든 교과목이 수능시험에 맞추어 진도 나가기 바쁘다. 인문계 고등학교는 단지 좋은 대학교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교수 학습 모형과 교육적 특징(사례 중심)
  • 수업 단계별 인터넷 활용1) 수업계획2) 보충 및 심화학습 자료 제시3) 학습자료 제시4) 평가정보 제시5) 학생작품 게시3. 활용 사례Ⅸ. 결론Ⅰ. 서론시대에 따른 교육의 변화는 역사적 필연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창의성을 상실한 단순 지식인과 기능인을 대량생산하는 지금까지의 교육은 표준화된 상품을 대량생산하는 산업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이었을 뿐, 수많은 정보 속에서 자기의 목적에 골라 새로운 정보로 재창조해 나가는 인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