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평소 관심 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연구하기 위한 설문지를 아래 지시에 따라 만들어 보시오. (4쪽 내외-표지 미포함) 1. 교재의 설문지 예(66쪽)를 참고하여 지시문을 만드시오. 2. 개방형 질문과 이분형질문을 포함한다. 3. 리커트척도, 의미차별화척도, 스타펠척도를 활용한 질문을 포함하고 질문마다 어떤 척도인지 명기하시오. 4. 쌍대비교척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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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마케팅조사
공통 평소 관심 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연구하기 위한 설문지를 아래 지시에 따라 만들어 보시오. (4쪽 내외-표지 미포함)
1. 교재의 설문지 예(66쪽)를 참고하여 지시문을 만드시오.
2. 개방형 질문과 이분형질문을 포함한다.
3. 리커트척도, 의미차별화척도, 스타펠척도를 활용한 질문을 포함하고 질문마다 어떤 척도인지 명기하시오.
4. 쌍대비교척도법, 순서서열척도법, 고정총합척도법을 활용한 질문을 포함하고 질문마다 어떤 척도를 활용하는 것인지 명기하시오.
5. 응답자의 인구통계를 묻는 질문도 포함하시오.
하고 싶은 말
마케팅조사

평소 관심 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연구하기 위한 설문지를 아래 지시에 따라 만들어 보시오. (4쪽 내외-표지 미포함)
1. 교재의 설문지 예(66쪽)를 참고하여 지시문을 만드시오.
2. 개방형 질문과 이분형질문을 포함한다.
3. 리커트척도, 의미차별화척도, 스타펠척도를 활용한 질문을 포함하고 질문마다 어떤 척도인지 명기하시오.
4. 쌍대비교척도법, 순서서열척도법, 고정총합척도법을 활용한 질문을 포함하고 질문마다 어떤 척도를 활용하는 것인지 명기하시오.
5. 응답자의 인구통계를 묻는 질문도 포함하시오.

목차
1, 브랜드인지도의 개념과 의의
2, 설문지 작성
1) 개방형 질문
2) 이분형 질문
3) 리커트 척도
4) 의미차별화 척도
5) 스타펠척도
6) 쌍대비교척도법
7) 순서서열척도법
8) 고정총합척도법
3, 응답자의 인구통계를 묻는 질문도 포함하시오.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브랜드인지도의 개념과 의의

Keller(1993)는 브랜드 이미지(BrandImage)를 소비자 기억 속의 브랜드 연상에 의해 반영되는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라고 정의하였고,Aaker(1996)는 의미를 갖고 있는 조직화된 연상들의 집합으로 정의하였다. 이미지는 소비자의 기억 속에 강하고 호의적이며 독특한 연상을 브랜드와 연결시키는 마케팅 프로그램에 의해 창출된다고 말하였으며, 소비자의 기억 속에 내재되어 있는 브랜드의 속성, 편익,태도 등과 관련된 연상들의 집합으로 소비자가 그 브랜드에 대해 갖는 전체적인 인상으로 정의하였다

Keller(1993)에 의하면 브랜드 인지도(Brand Awareness)란 고객이 브랜드를 알아보고 상기할 수 있음을 말한다. 즉, 여러 브랜드들 사이에서 전에 보았거나 들었던 브랜드를 정확하게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며, 소비자들이 이미 기억 속에 저장되어 있는 특정한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인출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참고문헌
마케팅조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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