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마케팅조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브랜드 이미지 설문지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07 / 2020.09.08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마케팅조사
공통 평소 관심 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연구하기 위한 설문지를 아래 지시에 따라 만들어 보시오. (4쪽 내외-표지 미포함)
1. 교재의 설문지 예(66쪽)를 참고하여 지시문을 만드시오.
2. 개방형 질문과 이분형질문을 포함한다.
3. 리커트척도, 의미차별화척도, 스타펠척도를 활용한 질문을 포함하고 질문마다 어떤 척도인지 명기하시오.
4. 쌍대비교척도법, 순서서열척도법, 고정총합척도법을 활용한 질문을 포함하고 질문마다 어떤 척도를 활용하는 것인지 명기하시오.
5. 응답자의 인구통계를 묻는 질문도 포함하시오.
목차
평소 관심 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연구하기 위한 설문지를 아래 지시에 따라 만들어 보시오.
1. 교재의 설문지 예를 참고하여 지시문을 만드시오.
2. 개방형 질문과 이분형 질문을 포함한다.
3. 리커트척도, 의미차별화척도, 스타펠척도를 활용한 질문을 포함하고 질문마다 어떤 척도인지 명기하시오.
4. 쌍대비교척도법, 순서서열척도법, 고정총합척도법을 활용한 질문을 포함하고 질문마다 어떤 척도를 활용하는 것인지 명기하시오.
5. 응답자의 인구통계를 묻는 질문도 포함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브랜드 이미지

2. 지시문

3. 설문지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개방형질문.hwp
2. 고정총합척도법.hwp
3. 리커트척도.hwp
4. 순서서열척도법.hwp
5. 스타펠척도법.hwp
6. 쌍대비교척도법.hwp
7. 의미차별화 척도.hwp
8. 이분형 질문.hwp




본문내용
I. 서 론

마케팅 조사는 마케팅 관련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정보의 수집과 해석을 통하여 의사결정을 둘러싼 불확실성을 줄여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마케팅조사를 행하는 조사자의 분석능력과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관리자의 판단력이 합쳐질 때 의사결정이 정확하게 내려질 수 있다. 마케팅 조사는 기업이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의사결정에 의한 조사인 애드혹 조사, 주기적으로 조사하여 필요한 기업에 판매하는 신디케이트 조사, 하나의 조사에 여러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옴니버스 조사로 나누어 진다. 이 중 가장 널리 사용되는 조사 형태는 애드혹 조사이다. 마케팅 조사는 문제의 정의, 조사설계, 자료수집 방법 결정, 표본설계, 시행, 분석 및 활용의 순서로 행해진다 김성영, 라선아, 마케팅조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4, p.66.
.
설문조사는 정형화된 설문 방식을 이용하여 응답자들로부터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하는 조사로 양적 조사의 가장 대표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설문지를 이용한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일기식 또는 컴퓨터를 이용한 조사방법도 서베이에 포함된다. 서베이는 애드 혹 조사뿐만 아니라 연속형 조사로도 실시가 가능하다. 연속형 조사 중에서 동일한 조사대상자를 대상으로 조사가 이루어지는 경우를 패널조사로 부른다.
이 레포트는 평소 관심 있는 스마트폰 삼성전자의 갤럭시 브랜드 이미지를 연구하기 위한 설문지를 작성하였다. 연구 주제는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의 충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으로 가정하였다.


II. 본 론

1.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을 말한다. 다시 말해 시각적, 청각적, 보증적 수단, 혹은 한 판매업자나 그들 집단의 제품과 서비스라는 것을 입증하고 경쟁업자들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구별하기 위한 것들의 조합에 대하여 지각이나 경험, 믿음, 느낌 등을 소비자의 생활 속에 밀접한 관계를 맺으면서 형성된 통합적인 전체인상이라 하겠다.




- 중략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타가 심각하게 많고 이해가 안되게 기재 되어 있는 부분이 많다
  • 67471***
    (2020.10.17 21:59:4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과제물하는데 큰 도움이 됐어요. 막막했는데 필요할 때 잘 활용했어요
  • yujin2***
    (2020.10.03 20:37:23)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 한국형 프랜차이즈 카페 민들레영토
  •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카페를 찾는 수요는 많아지고 있는데 민들레 영토는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잠깐 호황을 맞다가 다시 주춤하게 되었다. 그 이유를 이번 연구를 통해서 분석하고 사람들의 프랜차이즈 카페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과 추세를 비교 조사하고 민들레 영토의 문제점을 좁혀가고자 하는 것이 궁극적인 이 목표라 할 수 있겠다.Ⅱ. 연구방법1. 연구목적본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카페에 대한 선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중간 형태오픈 숍기업이 근로자를 채용할 때 조합 가입의 여부가 문제시 되지 않는 제도에이전시 숍조합원이 아니더라도 모든 종업원에게 조합회비를 일괄 징수하는 제도메인테넌스 숍조합원이 되면 일정 기간 조합에 가입해야 하나 그 기간 경과 후에는 종업원의 자유에 따르는 제도프러퍼런셜 숍 채용에 있어 조합원에게 우선 순위를 주는 제도- 41 -þ 마케팅관리 철학의 발전단계생산개념 소비자들이 낮은 원가의 제품을 선호한다는 전

  • [인적자원관리] 현대백화점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간의 교육제도 비교
  •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마케팅 환경        마케팅 전략수립과 통제        시장기호의 분석 및 표적시장의 선택        고객행동의 이해        제품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가격전략        특수 마케팅2) 마케팅리서치방법론  과목개요: 마케팅에서 필요한 설문조사 및 각종 리서치 방법을 연구하며 통계결과치 를 분

  • [광고경영] 고관여 저관여 제품의 광고비교분석- 쏘나타 vs 매그너스, 백세주 vs 산사춘
  • 마케팅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두 제품이 다른 광고 전략을 가지고 있음은 당연한 결과이다. 여기서는 두 제품 광고를 표적청중과 광고의 컨셉트,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의 구현 방식,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을 중심으로 분석해 보겠다.현대 쏘나타는 거의 모든 광고에서 기술적 개혁성과 품격, 선두의 위치를 컨셉트로 내세워왔다. 즉, 쏘나타는 기술성과 고급스러움으로 소비자의 마음에 일관된 포지션을 개발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창조하

  • 직업의 의미 보고서
  • 중간에 서야하는 것이 어렵다고 하셨다. 영화를 만들고 그것으로부터 수익을 내야 하니 작품성을 따지면 수익을 내기 힘들고 그렇다고 너무 상업적으로 가서는 영화사의 이미지나 장기적인 면에서 바람직하지 않다고 한다. 또한 작품성도 별로고 마음에 들지 않는 작품을 홍보해야 할 때가 힘들다고 한다. 그 때는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니까 능률도 오르지 않는다고 한다. 마케팅을 위해서는 영화의 특성을 파악하면서도 상업적인 코드를 꽉 잡아야하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