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개발과평가3공통)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프로그램개발과 평가와 프로그램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30 / 2020.05.3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사회복지법제와실천4공통) 1강을 듣고 사회복지사가 사회복지법을 학습하는 이유를 작성 사회복지법 하나선택하여 법의주요내용과 본인생각을 작성하시오0K
- 혁신학교의 문제점과 찬반론 및 해결방안0k
- 사회복지와인권3공통) 신문 기사를 통해 노인의 사회권은 분석하고, 사회권을 지키기 위해 사회복지사는 어떤 실천을 해야 하는지 쓰시오0k
- 프로그램개발과평가3공통 코로나19시대에 노인여가복지시설과 재가노인복지시설 프로그램비교설명하고 프로그램활성화 방안논하시오0k
- 사회복지실천기술론3공통)잔여적사회복지실천과 제도적사회복지실천의차이점을 서술하고 하나의 사례-아동학대-들어 두 관점에서 분석하고 문제해결의 실천기술을 두 관점에서 서술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사회복지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프로그램개발과평가 |
---|---|---|---|---|---|
공통 | 1.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프로그램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70점) |
- 하고 싶은 말
-
프로그램개발과평가3공통)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프로그램개발과 평가와 프로그램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0k
사회복지 프로그램개발과평가3공통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프로그램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설명
2. 프로그램 전문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 제시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사회복지의 실천은 국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을 최우선 목표로 진행하여야 할 것이다. 사회복지실천 과정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처음 만나는 것을 시작으로,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문제 혹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내용을 파악?분류?사정하며 문제의 해결 또는 구체적 원조과정을 거쳐 서비스를 마무리하게 되고 경우에 따라서는 사후관리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사회복지의 변화와 양상은 그 시대의 사회구조나 사상적 흐름과 맞물린 정치적, 경제적.사회적, 문화적 구조에 따라 특수한 형태나 방법으로 발달해 왔음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사회복지의 원초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는 구제, 보호, 상부상조 등의 행동체계는 오래 전부터 모든 사회에서 행해져 왔다.
또한 구제제도를 살펴보더라도 전통적인 자선사업, 박애사업, 등이다. 사회복지실천 평가의 개념은 사회복지분야에서 평가는 기관의 계획이나 정책 혹은 프로그램에 전반적으로 적용된다. 광의의 차원에서 사회복지실천 평가 사회복지실천 활동이 효과적이었는지 그리고 효율적이었는지를 판단한 것이다. 실천적 조사연구의 한 유형으로 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한지, 서비스가 계획된 대로 수행되는지, 그리고 서비스가 목적한 바대로 사람들의 욕구나 문제에 효과적이었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프로그램 평가는 평가의 결과를 토대로 결정권자로 하여금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
사회복지실천 프로그램은 앞으로 진행될 계획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전체적으로 사회복지실천이 어떻게 전개되고 발전될 것인가를 한눈에 알수 있다. 이장에서는 프로그램개발과평가3공통)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프로그램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권육상?전대성?홍석자?서상범?조미영?홍전희(2004), 『사회복지행정론』, 유풍사.
-김병식(2003), 『사회복지행정론』, 창지사.
-김영종(2007), 『사회복지행정』, 학지사.
-신복기?박경일?장중탁?이명현(2002), 『사회복지행정론』, 양서원.
-박경일 외(2016),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성원.
-엄명용ㆍ노충래ㆍ김용석(2015), 사회복지실천기술의 이해, 학지사
-우수명(2018),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지식공동체.
-유범상ㆍ정연정(2019),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이민홍ㆍ정병오(2017),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이봉주ㆍ김기덕ㆍ신원우(2019),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신정
-최미영ㆍ정무성ㆍ김종명(2019),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최미영(2019),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워크북,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