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마케팅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4C의 요소 중 4P의 가격와 장소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06 / 2020.05.07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4C의 요소 중 4P의 가격(Price)와 장소(place)에 해당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이 가격과 장소를 대신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2. ‘더 좋은 쥐덫’의 의미를 설명하고 마케팅개념의 입장에서 비판하시오.
3. 사회적마케팅개념을 설명하고 창조적 자본주의를 연계하여 논해보시오.
4. BCG 메트릭스에서 가장 자금이 많이 소요될 가능성이 높은 것은? 그 이유는 무엇이며 자금은 어디에서 오는가?
5. 사회적으로 관여도가 높은 이슈를 이용해 제품에 대한 관여도를 높일 수 있을까? 예를 들며 설명하시오.
6. 정보화 시대에 마케팅이 개인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고도화되는 배경을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4C의 요소 중 4P의 가격과 장소에 해당하는 것과 이유
2. ‘더 좋은 쥐덫’의 의미와 마케팅개념의 입장
3. 사회적마케팅 개념과 창조적 자본주의
4. BCG 메트릭스
5. 사회적으로 관여도가 높은 이슈
6. 정보화 시대의 마케팅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BCG 메트릭스.hwp
2. BCG매트릭스의 구조.hwp
3. BCG매트릭스의 특징 및 장단점.hwp
4. 고관여 광고 사례 분석.hwp
5. 관여도의 결정요인.hwp
6. 관여도의 정의.hwp
7. 마케팅에 대한 오해들.hwp
8. 마케팅의 정의.hwp
9. 저관여 광고 사례 분석.hwp
10. 정보화 시대 마케팅개념의 발전 방향.hwp



본문내용
I. 서 론

마케팅(Marketing)의 개념은 사회 및 기업 발전에 따라 발전해 왔다. 이유는 마케팅이 그만큼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경영학적 학문이며,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기업의 입장에 선 경영철학들과는 대조적으로 고객의 입장에 서서 기업과 관련된 여러 가지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자 하는 고객중심적 마케팅관리철학이 마케팅개념이다. 마케팅 개념은 기업목표의 달성이 표적시장에 속한 고객들의 필요와 욕구를 찾아내어 그것을 경쟁자들보다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충족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이 레포트는 과제 지침에서 주어진 6문항을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4C의 요소 중 4P의 가격과 장소에 해당하는 것과 이유

전통적인 마케팅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는 기업 중심이었다. 하지만 미국의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는 기업이 아닌 고객의 관점에서 재정의해야 한다며 고객 가치 중심의 4C(Customer Benefit, Cost, Convenience, Communication)를 주장했다. 즉 기업 시각의 제품(Product)은 고객 시각에서는 고객이 가지는 가치 또는 혜택(Customer Value 또는 Benefit)이고 기업이 제시하는 가격(Price)은 고객에게는 비용(Cost)이다. 판매처(Place)는 얼마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지의 관점에서 편의시설(Convenience)의 측면으로 봐야 하고 마지막으로 판매 촉진 활동(Promotion)은 고객과의 소통(Communication)이라는 것이다. 즉 4P를 고객의 관점에서 본 것이다.
가격와 장소에 해당하는 것을 보면 가격은 환율처럼 가치가 수요와 공급에 따라 계속 변하는 통화비용(Cost)에 해당한다. 비용은 소비자가 물건/제품을 사거나 어떤 일을 하는 데 드는 돈 또는 기업이 어떤 생산활동을 위해 소비되는 돈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기업을 비용은 낮게, 품질은 높게 하는 활동을 함으로써 많은 소비자들을 확보할 수가 있다. 소비자들에게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함을 인식시키고, 특히 경쟁제품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함을 인식시켜 더 많은 소비자들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즉 소비자들에게 비용절감 효과를 제공해야 한다.




- 중략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물하는데 큰 도움이 됐어요. 막막했는데 필요할 때 잘 활용했어요
  • yujin2***
    (2020.10.03 20:38:31)
회원 추천자료
  • 2017년도 인천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면접))
  • 와 다양한 모범답변 및 상세한 해설수록 !● 풍부한 해설로 누구나 쉽게 이해   학습할 수 있는 면접서!● 단순한 예상문제 탈피! 변형될 유형까지 예상 수록!● 승부수 던지는 방법, 안지키면 만드시 떨어진다 상세 수록!● 소방집단토론: 소방,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생활등 이슈가되는 소방토론면접에서 출제경향, 출제 될 수 있는 예상, 기출 토론과제 , 준비과정, 진행, 실전토론 예제 및 찬반,결론도출, 토론의 승부적 답변, 반드시 떨어지는

  • 2017년 강원도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토론))
  • 와 다양한 모범답변 및 상세한 해설수록 !● 풍부한 해설로 누구나 쉽게 이해   학습할 수 있는 면접서!● 단순한 예상문제 탈피! 변형될 유형까지 예상 수록!● 승부수 던지는 방법, 안지키면 만드시 떨어진다 상세 수록!● 소방집단토론: 소방,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생활등 이슈가되는 소방토론면접에서 출제경향, 출제 될 수 있는 예상, 기출 토론과제 , 준비과정, 진행, 실전토론 예제 및 찬반,결론도출, 토론의 승부적 답변, 반드시 떨어지는

  • 2017년도 충청남도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토론))
  • 와 다양한 모범답변 및 상세한 해설수록 !● 풍부한 해설로 누구나 쉽게 이해   학습할 수 있는 면접서!● 단순한 예상문제 탈피! 변형될 유형까지 예상 수록!● 승부수 던지는 방법, 안지키면 만드시 떨어진다 상세 수록!● 소방집단토론: 소방,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생활등 이슈가되는 소방토론면접에서 출제경향, 출제 될 수 있는 예상, 기출 토론과제 , 준비과정, 진행, 실전토론 예제 및 찬반,결론도출, 토론의 승부적 답변, 반드시 떨어지는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중 9위다. WSJ와 다우존스벤처소스가 추산한 위워크의 기업 가치는 약 160억달러(약 17조6928억원). 골드만삭스,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하버드 매니지먼트, 티로우프라이스 그룹 등 유명 펀드와 벤처캐피털이 투자하면서, 2012년 1억달러였던 기업 가치가 4년 만에 160배로 뛰었다. 위워크는 미국 비즈니스 잡지 패스트컴퍼니가 지난해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50에도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는 구글, 애플, 알리바바 등 대형 IT 기업들이 포함돼 있다.위워

  • 지식기반과 교육정보화
  • 와 같은 능력을 갖춘 사람을 길러낼 수 있어야 하며, 그러한 시스템으로의 변화는 빠를수록 효과가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그 동안 국회에서 교육정책을 심의하고 평가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우리 나라의 정보화 교육은 컴퓨터 보급률과 전산망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그렇지만 아직도 교육용 컨텐트의 확보율이나 정보화 교육의 프로그램 면에서 초중등 교육은 물론 대학교육에서도 미흡하다는 지적을 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