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마케팅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4C의 요소 중 4P의 가격와 장소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06 / 2020.05.07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4C의 요소 중 4P의 가격(Price)와 장소(place)에 해당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이 가격과 장소를 대신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2. ‘더 좋은 쥐덫’의 의미를 설명하고 마케팅개념의 입장에서 비판하시오.
3. 사회적마케팅개념을 설명하고 창조적 자본주의를 연계하여 논해보시오.
4. BCG 메트릭스에서 가장 자금이 많이 소요될 가능성이 높은 것은? 그 이유는 무엇이며 자금은 어디에서 오는가?
5. 사회적으로 관여도가 높은 이슈를 이용해 제품에 대한 관여도를 높일 수 있을까? 예를 들며 설명하시오.
6. 정보화 시대에 마케팅이 개인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고도화되는 배경을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4C의 요소 중 4P의 가격과 장소에 해당하는 것과 이유
2. ‘더 좋은 쥐덫’의 의미와 마케팅개념의 입장
3. 사회적마케팅 개념과 창조적 자본주의
4. BCG 메트릭스
5. 사회적으로 관여도가 높은 이슈
6. 정보화 시대의 마케팅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BCG 메트릭스.hwp
2. BCG매트릭스의 구조.hwp
3. BCG매트릭스의 특징 및 장단점.hwp
4. 고관여 광고 사례 분석.hwp
5. 관여도의 결정요인.hwp
6. 관여도의 정의.hwp
7. 마케팅에 대한 오해들.hwp
8. 마케팅의 정의.hwp
9. 저관여 광고 사례 분석.hwp
10. 정보화 시대 마케팅개념의 발전 방향.hwp
- 본문내용
-
I. 서 론
마케팅(Marketing)의 개념은 사회 및 기업 발전에 따라 발전해 왔다. 이유는 마케팅이 그만큼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경영학적 학문이며,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기업의 입장에 선 경영철학들과는 대조적으로 고객의 입장에 서서 기업과 관련된 여러 가지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자 하는 고객중심적 마케팅관리철학이 마케팅개념이다. 마케팅 개념은 기업목표의 달성이 표적시장에 속한 고객들의 필요와 욕구를 찾아내어 그것을 경쟁자들보다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충족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이 레포트는 과제 지침에서 주어진 6문항을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4C의 요소 중 4P의 가격과 장소에 해당하는 것과 이유
전통적인 마케팅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는 기업 중심이었다. 하지만 미국의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는 기업이 아닌 고객의 관점에서 재정의해야 한다며 고객 가치 중심의 4C(Customer Benefit, Cost, Convenience, Communication)를 주장했다. 즉 기업 시각의 제품(Product)은 고객 시각에서는 고객이 가지는 가치 또는 혜택(Customer Value 또는 Benefit)이고 기업이 제시하는 가격(Price)은 고객에게는 비용(Cost)이다. 판매처(Place)는 얼마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지의 관점에서 편의시설(Convenience)의 측면으로 봐야 하고 마지막으로 판매 촉진 활동(Promotion)은 고객과의 소통(Communication)이라는 것이다. 즉 4P를 고객의 관점에서 본 것이다.
가격와 장소에 해당하는 것을 보면 가격은 환율처럼 가치가 수요와 공급에 따라 계속 변하는 통화비용(Cost)에 해당한다. 비용은 소비자가 물건/제품을 사거나 어떤 일을 하는 데 드는 돈 또는 기업이 어떤 생산활동을 위해 소비되는 돈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기업을 비용은 낮게, 품질은 높게 하는 활동을 함으로써 많은 소비자들을 확보할 수가 있다. 소비자들에게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함을 인식시키고, 특히 경쟁제품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함을 인식시켜 더 많은 소비자들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즉 소비자들에게 비용절감 효과를 제공해야 한다.
- 중략 -
자료평가
- 과제물하는데 큰 도움이 됐어요. 막막했는데 필요할 때 잘 활용했어요
- yujin2***
(2020.10.03 20:38: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해폐기물관리_유해폐기물의 발생원인 및 방지방안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그래픽커뮤니케이션)포토샵을 이용한 그래픽 작품 제출 포토샵을 이용해서 제28회 총장배 영상예술제 포스터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미디어영상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4 데이터마이닝 1 최근 생성형 AI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생성형 AI는 많은 양의 데이터의 축적과 학습(learning)에 토대를 두고 있다 생성형 AI의 발전과 데이터마이닝 기법의 연관성 유무를 판단하고 그 근거를 기술하시오 단, 필자의 생각을 독창적으로 기술하시오 (6점)
- 교육학과 4 직업·진로설계 1 구성주의 진로 이론의 (1) 배경, (2) 주요개념, (3) 생애설계 상담의 개입모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자신의 커리어-오-그램을 그리시오 작성방법_ 교재 160~165쪽에 제시된 기호와 작성방법, 절차에 맞추어 그리시오 필기구로 그린 후 스캔해서 첨부해도 되고,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그려도 됩니다
- 산업독성학_1 우리나라 작업장에서 일어난 화학물질 중독 3가지를 예로 들고, 원인-인체노출과 흡수과정-발견경위-결과 등을 고찰하자 2 아만성 동물실험을 통해서 구한 NOEL를 가상으로 설정하고 공기 중 노출기준이 05-2mg m3이 나오도록 문제를 만들고 풀어보자 3 일본에서 발생한 미나마타 수은중독, 이타이이타이 중독에 대해
- 가족자원관리학_4차 산업혁명으로 도래한 지능정보사회의 특징을 설명하고, 지능정보사회의 변화된 가정의 모습을 다룬 신문기사 3가지를 검색하여 소개하고, 이러한 변화가 가족자원관리에 시사하는 바를 제시하시오 (1)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회귀모형) 2024년 신규교재 연습문제 1장. 2번, 5번 교재 연습문제 2장. 1번, 4번, 5번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데이터정보처리입문)교재 14쪽의 예제 1.1에 제시된 과정을 따라 엑셀을 활용하여 다음 그래프를 작성하시오 1990년부터 2022년까지의 연도별 전국 총출생성비를 시계열도표로 나타내고 전체적인 경향 등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C프로그래밍 출석수업과제
- 체육학개론1 한국체육사 스포츠윤리학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스포츠교육학 중 체육학전공영역선택 주요내용개요특징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작성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