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청소년상담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자신만의 상담에 대한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06 / 2020.05.07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신만의 상담에 대한 정의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한 후,
2) 좋은 상담자란 어떠한 사람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자신만의 상담에 대한 정의와 이유
1) 상담에 대한 정의
2) 정의에 대한 이유

2. 좋은 상담자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상담에 대한 나의 의견.hwp
2. 상담의 중요성.hwp
3. 상담이란.hwp
4. 좋은 상담자는 어떠한 상담자를 말하는 것인가.hwp




본문내용
I. 서 론

상담이라는 용어를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마치 그 용어는 어디든지 사용 가능한 것처럼 여겨지고 있다. 이처럼 상담이라는 용어가 남용되는 이유는 ‘상담’의 개념을 각자 자기의 입장에서 정의하고 있기 때문이다. 상담은 의사, 부동산 중개인, 은행가, 사법서사 혹은 변호사가 각각 해당 분야에 관련된 문제로 찾아온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충고를 해주거나 자문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상담과정에서 비록 정보제공이 이루어지기는 하지만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 자체가 상담은 아니고, 상담과정에서 충고를 하지만 충고해 주는 것 자체가 상담은 아니다. 또한 암시를 주거나 추천을 해주는 것은 상담이 아니고, 강요나 위협에 의해서 태도나 행동에 영향을 주는 것도 상담이 아니다. 직업을 선택하게 하거나 취직을 알선해 주는 것 자체는 상담이 아니고, 비록 상담은 면접을 통해서 진행되지만 면접 자체가 바로 상담은 될 수 없으며 상담에서 경청을 많이 하지만 모든 경청이 상담은 아니다.
청소년 상담활동의 대상은 청소년, 청소년 관련인 부모, 교사, 청소년 지도자와 과 청소년 관련기관을 포함한다. 상담의 대상이 문제를 가진 개인 혹은 발달을 원하는 개인에게 국한되지 않고 그 개인과 관련된 환경을 포함하는 것이 최근의 일반적인 경향이다. 특히 청소년상담활동에서는 청소년 자신뿐만 아니라 관련인, 즉 부모나 교사 등을 포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왜냐하면 청소년의 문제는 청소년 자신의 발달적 특징으로 인한 경우도 있지만 환경과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수가 많다. 청소년은 환경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청소년이 자신의 문제 원인을 찾고 그것을 극복하려고 해도 주변 환경이 변하지 않는 한 문제가 재발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청소년상담에서의 일차적 대상은 청소년들이지만 청소년 관련인 및 청소년 관련기관 역시 청소년상담의 대상이 된다.
이 레포트는 자신만의 상담에 대한 정의와 이유를 서술하였으며, 좋은 상담자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자신만의 상담에 대한 정의와 이유

1) 상담에 대한 정의
청소년상담은 청소년이 지니는 정신적 불건강의 치료 및 문제의 해결뿐만 아니라 정신적 불건강의 예방 및 건전한 발달과 성장을 목적으로 한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세계 각국의 아동 보육제도
  • 대한 인가나 운영에 대한 지침들이 중앙정부로 부터 지방정부에 이전되고 있는 실정이다.1) 프랑스 보육환경의 일반적 특징프랑스 보육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국가가 일괄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는 공립 보육체제이며 보육과 교육이 통합되어 있다는 점이다. 유치원과 같은 기관(École de maternelle)이 있어서 이곳에서는 교육활동뿐만 아니라 부모가 직장에 다니는 가정의 아이들을 위해 수업 전후에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하루 종일 일해

  • [평생교육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 2) 성인전기학습자의 특징과 학습장애요인, 3) 성인들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
  • 대한 자신감의 결여를 들 수 있다. 성인학습자들의 배우고자 하는 욕구는 매우 강하지만 그에 비하여 학습내용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속도는 느리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지적인 차이가 많지 않다고 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수업을 진행하다보면 교과서에 나오는 용어 자체에 거부감을 보이면서 학습자 스스로 자신의 학습 능력에 대한 의구심을 보이곤 한다.셋째로는 일반 학교과정과 동일한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다 보면, 성인 학습자들은 학령기

  • [평생교육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비교, 자신의 학습성향 2) 성인중기 학습자의 특징과 학습장애요인 3) 성인들의 교육방법
  • 상담, 교육과학사, 2001.. 성인들도 자신의 성장과 그로 인한 발달과업, 학습준비도에 따라 잘 배울 수 있는 순간이 있다. 아동이나 청소년의 발달과업은 주로 생리적이고 정신적 성숙의 산물인 반면, 성인의 발달과업은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과업이다.(5) 학습지향성성인학습자는 학습에 있어 즉시적인 활용과 문제나 과업 및 성과에 대한 경향성을 강조한다.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문제 중심적 혹은 성과 중심적 교육을 하는 것이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자신을 최대한 꾸며서 표현해야 한다.2. 100대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 상 중 하나가 다른 것은?① 전문성, 도덕성② 도전 정신③ 높은 스펙④ 주인 정신3. 수업시간 중 “ 3-2-1 법칙”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다.이 법칙의 올바른 설명은?① 3분간 내 이야기를 하고, 2분간 맞장구치고, 1분간 듣자.② 3분간 들어주고, 2분간 맞장구치고, 1분간 내 이야기를하자.③ 3분간 들어주고, 2분간 내 이야기를 하고, 1분간 맞장구치자.④ 3분간 맞장구치고, 2분간

  • [교육과사회] 미래교육-평생교육 중심으로
  • 정의 과정을 이수할 경우 전문 대학 또는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 학위를 인정하는 고등교육 기관의 기능을 수행하는 평생교육 시설로서 평생교육법의 시행과 함께 2001년에 새롭게 도입된 제도이다. 2001년에 사이버대학이 개교하며 우리나라에도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없어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청소년 등 교육 소외계층에서도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었다. 2001년도부터 설치. 인가된 사이버대학은 총 17개교로서, 설립 최초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