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3년 2학기 법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이해 | 레포트등록 | 2건 |
---|---|---|---|---|---|---|---|
공통 | 다음 소설 작품 중 한 편을 골라, 교재 123~131쪽을 참고하여 등장인물의 특징과 의미, 형상화방식 등을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 (분량 A4 3~5매, 등장인물을 세 명이상 선택하여 인물의 이야기 요약, 사회적 의미, 주제적 의미, 성격과 태도, 형상화의 방식, 명명화의 특징 등 중 분석하여 말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하여 서술하고, 주장의 근거가 되는 작품의 대목을 반드시 직접 인용할 것. 상세한 것은 이상진교수 홈페이지 참고) 임철우 <사평역>(아버지의 땅, 문학과지성사, 1997) 윤흥길 <장마>(장마, 민음사, 2005) 오정희 <중국인 거리>(유년의 뜰, 문학과지성사, 1998) |
참고자료
[문학의이해] 다음 소설 작품 중 한 편을 골라, 교재 123~131쪽을 참고하여 등장인물 특징과 의미, 형상화방식 등의 감상문 - [장마]
문학의이해다음 소설 작품 중 한 편을 골라, 교재 123~131쪽을 참고하여 등장인물의 특징과 의미, 형상화방식 등을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 윤흥길 (『장마』, 민음사, 2005)- 목 차 -Ⅰ. 서 론Ⅱ. 교재 123~131쪽을 참고하여 등장인물의 특징과 의미, 형상화방식 등을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
[현대소설 공통] 다음 소설 작품 중 한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 - 김유정 형
현대소설 공통 다음 소설 작품 중 한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 - 김유정 ‘형’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작가 김유정에 대해2. 등장인물의 특징1) 아버지2) 형3) 김유정3. 등장인물의 갈등양상1) 아버지와 형의 갈등양상2) 형의 갈등양상3)
[현대소설 공통] 다음 소설 작품 중 한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 - 임철우 ‘붉은 방’
현대소설 공통 다음 소설 작품 중 한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 - 임철우 ‘붉은 방’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작가 임철우에 대해2. 등장인물의 특징1) 오기섭2) 최달식3. 등장인물의 갈등양상1) 오기섭2) 최달식4. ‘붉은 방’의 형상화방
(현대소설론 공통) 다음 두 연작소설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중 두 명(연작소설 두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비교
(현대소설론 공통) 다음 두 연작소설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중 두 명(연작소설 두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비교하여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이문구의 ‘우리 동네’2. 두 명의 등장인물을 선택하여 인물의 이야기 요약 및 분석1) 김씨2) 황
[현대소설론 공통] 다음 두 연작소설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중 두 명(연작소설 두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비
현대소설론 공통 다음 두 연작소설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중 두 명(연작소설 두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비교하여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두 명의 등장인물을 선택하여 인물의 이야기 요약 분석1) 이문구, 우리 동네2) 김소진, 장석조네
[현대소설 공통] 다음 소설 작품 중 한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 - 이창동 ‘녹천에는 똥이 많다’
현대소설 공통 다음 소설 작품 중 한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 - 이창동 ‘녹천에는 똥이 많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작가 이창동에 대해2. 등장인물의 특징3. 등장인물의 갈등양상4. ‘녹천에는 똥이 많다’의 형상화방식 5. 감상평
[춘향전]춘향전의 시대적 배경,특징, 춘향전의 줄거리,등장인물, 춘향전의 시대반영,갈등구조, 춘향전의 북한문학사,제언 분석
등장인물1. 춘향2. 이도령과 방자3. 이도령 부모와 월매, 변학도Ⅵ. 춘향전의 시대반영Ⅶ. 춘향전의 갈등구조1. 춘향과 변학도의 갈등2. 이몽룡과 변학도의 갈등3. 춘향과 사회와의 갈등Ⅷ. 춘향전의 북한문학사1. 북한문학사에서의 춘향전2. 북한식 춘향전의 특징1) 계급전형적 인물 형상화2) 리
[고전소설강독 3학년] 고소설 [박씨전]을 읽고 이 작품의 등장인물의 특징과 작품의 의미에 관해서 서술하시오
형상화를 통해 그 시대상을 이해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교육적 가치가 크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고소설 박씨전(교재 : 209-256쪽)을 읽고 이 작품의 등장인물의 특징과 작품의 의미에 관해서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고소설 박씨전의 줄거리와 화소소설의 독자들이 작품에 흥미를 느끼게 되는 이
고전소설강독3공통) 다음 고소설 작품-이생규장전, 최생우진기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의 성격과작품내용상의특징 주제등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
인물로 17년간 여주에 은거하며 지낸 시기가 있으나, 사화 이후 사약을 받은 조광조나 자결을 선택한 김식과는 달리 훈구파 신숙주의 손자라는 점이 고려되어 죽음을 면한 인물이다.작가는 이 글을 쓸 때 용궁이라는 초현실적인 공간을 등장시켜 도선적 세계를 지향하려고 한 것일까, 아니면 현실을 우
(고전소설강독 3공통) 고소설 ‘박씨전’을 읽고 이 작품의 등장인물의 특징과 작품의 의미
등장인물의 특징과 작품의 의미에 관해서 서술해 보았다. 조선 사회는 전형적인 가부장제적 규제를 근거로 여성의 활동을 가정내로 억압해왔다. 당연히 여성은 남성의 지배를 받는 부수적 존재였다. 대부분의 사회적 제도와 생활이 남성 중심으로 구성됨에 따라 여성은 상대적으로 불이익과 불평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