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21년 1학기 영어영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언어 | 레포트등록 | 2건 |
---|---|---|---|---|---|---|---|
공통 | 1. 교재 1장(멀티미디어 강의 1강)을 참고하여 인간 언어의 특징을 동물의 언어와 비교하여 예시와 함께 기술하시오. [6점] 2. 교재 12장(멀티미디어 강의 12강)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생후 5년까지의 본인의 언어 습득 과정을 상상하여 예시와 함께 기술하시오. [8점] 3. 교재 13장(멀티미디어 강의 13강)의 내용을 기반으로 본인이 느낀 모국어 습득과 영어 습득의 가장 큰 차이를 예시와 함께 밝히시오. [8점] 4. 교재 14장(멀티미디어 강의 14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어떤 외국어 교육 이론에서 주장하는 외국어 교육 방식이 가장 효율적일 것인지 논하고, 그 이유를 예시와 함께 기술하시오. [8점] |
- 방송대_21학년도1학기)_인간과언어(공통)
- 2022-01-10
참고자료
인간과언어공통) 교재1장멀티미디어 강의 1강을 참고하여 인간 언어의 특징을 동물의 언어와 비교하여 예시와 함께 기술하시오0k
습득의 가장 큰 차이를 예시와 함께 밝히시오. 8점 교재 14장(멀티미디어 강의 14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어떤 외국어 교육 이론에서 주장하는 외국어 교육 방식이 가장 효율적일 것인지 논하고, 그 이유를 예시와 함께 기술하기로 하자.Ⅱ. 본 론1. 교재 1장(멀티미디어 강의 1강)을 참고하여 인간 언어
언어 습득의 결정적 시기(critical period)와 국어교육의 방법
제 출 자제 출 일2005년 5월 31일학 과학 번전자우편휴대전화강 좌 명비 고제 목언어 습득의 결정적 시기(critical period)와 국어교육의 방법◆ 국문요약인간의 언어습득은 일정한 시기에만 일어나는 것인지에 관한 많은 연구가 있었으나 이에 대한 명쾌한 해답은 없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춘기
촘스키의 보편문법이 인간 언어습득과정의 근거가 될 수 있을까
인간이 한정된 수의 규칙과 그것을 창조적으로 사용하는 능력을 생득적으로 부여 받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촘스키는 어린아이가 말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습득하는 것이라 하여 기존의 구조주의 학자들과의 차이를 분명히 했다. 즉 인간은 동물과는 달리 태어나면서부터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특별한
인간은 소위 ‘언어습득장치(language acquisition device) ’라고 불리는 본유 지식과 기제, 즉 본능을 가지고 태어나므로, 언어의 복잡한 규칙들을 환경의 강화가 없더라도 빠르고 예외 없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언어 습득은 생물학적으로 결정된 일정한 자연 발달 순서를 거쳐 이루어지므로 교육과 같은 인
[언어의이해E]인간언어의 특징을 동물(곤충)의 언어와 비교해서 제시하고, 언어학의 인접분야를 설명
언어학7. 수리언어학8. 신경언어학9. 언어습득10. 언어병리학 - 언어장애, 언어치료11. 응용언어학12. 자연언어처리 : 음성인식, 음성합성, 음성처리, 화자인식, 기계번역13. 전산언어학14. 통계언어학 (계량언어학)Ⅳ. 결 론참고 자료 Ⅰ. 서 론인간이 사회와 문화를 가지는 것에 비해 동물에게는
[언어의이해A]인간언어의 특징을 동물(곤충)언어와 비교해서 제시하고, 언어학의 각 영역을 기술하고 설명
- 목 차 -Ⅰ. 서 론Ⅱ. 인간언어의 특징과 동물(곤충)의 언어 비교 분석1. 인간언어의 특징1) 인간언어의 기원2) 생물학적 특징3) 창조성4) 역사성5) 사회적 약속6) 분석적, 체계적 구조와 기능7) 기호성8) 분절성9) 자의성10) 이원성11) 개방성2. 동물(곤충)언어의 특징1) 진동, 전기, 그리고 접촉2)
[방통대 국어국문과 1학년 언어의 이해 B형] 1. 인간언어의 특징을 동물(곤충)의 언어와 비교해서 제시하시오. 2. 자음과 모음의 분류
언어란 한 사람 이상이 서로 의사소통할 때 사용하는 소리로 된 모든 낱말과 문장뿐만 아니라 글자까지 포함한다.(4) Sapir(사피어) : 언어란 일련의 자발적으로 생성된 상징체계들을 사용하여 사고, 정서 및 욕구들을 의사소통시키는 완전히 인간만이 가지는 습득된 의사소통의 방법이라고 정의한다.3)
[방통대 국어국문과 1학년 언어의 이해 D형] 1. 인간언어의 특징을 동물(곤충)의 언어와 비교해서 제시하시오. 2. 기호학
언어란 한 사람 이상이 서로 의사소통할 때 사용하는 소리로 된 모든 낱말과 문장뿐만 아니라 글자까지 포함한다.(4) Sapir(사피어) : 언어란 일련의 자발적으로 생성된 상징체계들을 사용하여 사고, 정서 및 욕구들을 의사소통시키는 완전히 인간만이 가지는 습득된 의사소통의 방법이라고 정의한다.3)
동물도 많지만, 인간이 가지고 있는 성대와 유사한 구조의 발성 기관을 가지고 있는 동물은 찾아보기 힘들다.언어는 인간만이 배울 수 있다. 비교적 지능이 발달해 잇다는 침팬지 같은 짐승들을 대상으로 언어를 가리키려는 실험을 많이 하였지만, 이들이 습득하는 수준은 인간이 성취해 내는 수준과
[크라센 외국어습득이론]크라센 외국어습득이론,언어습득학습가설,감성여과장치가설, 크라센 외국어습득이론 입력가설,자연순서가설,점검가설
언어 습득 과정을 살펴 볼 때, 언어 규칙 체계에 신경 쓰지 않고 의사 전달에만 역점을 둔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따라서 외국어 습득 과정 역시 모국어 습득 과정과 유사하게 이루어져야 함을 알 수 있다.언어 교육과정에서 흔히 나타나는 문법 수업, 독해, 작문, 문형 연습, 발음 연습, 연습문제 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