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3공통) 최근SNS에서 시작돼 기성매체의 뉴스보도되면서 사회적 이슈떠오른사례-조국법무무장관임명-를 찾아서 다음항목에 맞게 기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6 / 2019.09.1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
공통 * 최근 SNS에서 시작돼 기성매체의 뉴스로 보도되면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사례를 찾아서 다음 항목에 맞게 기술하시오.

1. 최초 발단이 된 SNS 게시물 (반드시 게시물을 캡처해서 제시할 것)

2. SNS 상에서의 확산 과정
1) 공감 횟수를 중심으로 한 정량적 확산
2) 댓글 내용을 중심으로 한 정성적 공감

3. 기성 매체의 뉴스화 상황

4. 소셜뉴스로서의 의미 및 사회적 영향 평가
하고 싶은 말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3공통) 최근SNS에서 시작돼 기성매체의 뉴스보도되면서 사회적 이슈떠오른사례-조국법무무장관임명-를 찾아서 다음항목에 맞게 기술하시오0K

미디어영상학과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 3공통

* 최근 SNS에서 시작돼 기성매체의 뉴스로 보도되면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사례를 찾아서 다음 항목에 맞게 기술하시오.
1. 최초 발단이 된 SNS 게시물 (반드시 게시물을 캡처해서 제시할 것)
2. SNS 상에서의 확산 과정
1) 공감 횟수를 중심으로 한 정량적 확산
2) 댓글 내용을 중심으로 한 정성적 공감
3. 기성 매체의 뉴스화 상황
4. 소셜뉴스로서의 의미 및 사회적 영향 평가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최초 발단이 된 SNS 게시물-조국법무무장관임명-
2. SNS 상에서의 확산 과정
1) 공감 횟수를 중심으로 한 정량적 확산
2) 댓글 내용을 중심으로 한 정성적 공감
3. 기성 매체의 뉴스화 상황
4. 소셜뉴스로서의 의미 및 사회적 영향 평가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세계는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로 인하여 오프라인의 만남보다는 온라인의 만남이 활성화 되고 있다. 필자는 얼마 전부터 트위터를 시작했다 엄밀히 말하면 몇 년 전부터 계정은 있었는데, 거의 쓰질 않다가 최근에야 트윗을 올리기 시작한 것이다. 지금까지는 트위터를 무슨 용도로 어떻게 쓰는지 이해가 안 돼서 못썼는데, 막상 쓰기 시작하니까 조금씩 감이 잡힌다. 역시 모를 때는 직접 부딪쳐 봐야 깨달음이 오는 법이다.
실시간 메시징과 웹을 결합한 트위터(Twitter)의 인기가 하루하루 높아지고 있다. 트위터(Twitter)의 인기 높은 이유는 여러 가지 있겠지만 그중 하나가 한국인의 빨리빨리 속성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외국인들 보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징 하나를 들라고 하면 대표적인 것이 “빨리 빨리” 문화다. 초고속인터넷속도, 빠른 경제성장, 그리고 유례없이 빨리 진행된 저 출산국가.. 출산장려정책으로 바뀌기 전까지 가족계획을 장려하는 기관과 프로그램이 그대로 있을만큼 우스꽝스러운 상황이 연출되었다.
트위터는 이런 “빨리 빨리”를 어떤 미디어 보다도 실감나게 구현한다. 마치 동네 아파트 산책길에서 동네 호프집에서 실시간 대화하는 내용이 그대로 온라인에 올라오는 것 같다. 식당에서 맛있게 밥을 먹고 그 식당의 맛과 분위기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바로 전달이 가능하다. 문재인 대통령이 심사숙고한 가운데 조국 법무부 장관을 임명했다. 국민 50%이상이 반대하는 민심에 반하는 결정을 하였다. 실지로 대구·경북(TK) 지역민 10명 중 7명 이상이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반대하는 것에 비하면 전라도권은 조국임명을 찬성하는 분위기다. 반대이유를 살펴보면, 사모펀드, 딸의 논문·장학금 등 조 후보자 가족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법무부 장관의 부적격 사유로 부정적 인식이 강하게 깔려있다.
이 장에서는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3공통 * 최근 SNS에서 시작돼 기성매체의 뉴스로 보도되면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사례를 찾아서 다음 항목에 맞게 기술하시오. 1. 최초 발단이 된 SNS 게시물 (반드시 게시물을 캡처해서 제시할 것) 2. SNS 상에서의 확산 과정 1) 공감 횟수를 중심으로 한 정량적 확산 2) 댓글 내용을 중심으로 한 정성적 공감 3. 기성 매체의 뉴스화 상황 4. 소셜뉴스로서의 의미 및 사회적 영향 평가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민성, 2019, 추석 끝 '검찰 개혁' 격랑 속으로…서로 칼 겨눈 조국 vs 검찰
-고승우, 2018, 미디어 오늘,'양날의 칼' 여론조사
-김해동(2000). 「조사방법론」. 서울: 법문사.
-남궁근(2000). 「행정조사방법론」. 서울: 법문사.
-박광수, 2019, 중앙일보, 조국 임명' 찬반 격차, 15%→12%→5%…기자간담회 영향
-윤덕우, 2019, 대구신문,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정권 몰락 지름길 되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3공통)최근 SNS에서 시작돼 기성매체의 뉴스로 보도되면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사례를 찾아서 다음 항목에 맞게 기술하시오.
  •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3공통)최근 SNS에서 시작돼 기성매체의 뉴스로 보도되면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사례를 찾아서 다음 항목에 맞게 기술하시오.1. 최초 발단이 된 SNS 게시물 (반드시 게시물을 캡처해서 제시할 것)2. SNS 상에서의 확산 과정 1) 공감 횟수를 중심으로 한 정량적 확산2) 댓글 내용을 중심으로 한 정성적 공감 3. 기성 매체의 뉴스화 상황4. 소셜뉴스로서의 의미 및 사회적 영향 평가차 례1서론2소셜미디어의 개념 및 정의3소

  • 문재인정부의 조국법무부 장관 임명에 따른 검찰 개혁의 필요성과 과제 및 향후 추진방안0K
  • 법무검찰개혁위원회 및 검찰개혁위원회, 그리고 검찰과거사위원회의 제도개선 권고안들 상당수가 아직 진행되지 못하고 있으며, 특수수사 분야의 검찰 직접수사도 여전하다.‘검사의 이의제기 절차 등에 관한 지침’ 및 ‘검찰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지휘 지시 내용 등 기록에 관한 지침’은 제도 시행에도 불구하고 검찰 특유의 조직문화로 인해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 이렇듯 산적한 검찰개혁 과제들을 생각하면 2년의 임기는 결코 길지 않

  • 한류열풍 K-POP의 경제적 효과 현황 및 나아갈 길0k
  • 3일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SM LIVE WORLD TOUR in NEW TORK 공연을 마련했다.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은 물론이었고, 일본 중국 등의 언론도 K-POP 스타들의 뉴욕 공연을 대서특필하는 등 초미의 관심을 보였다.1) 국가 브랜드 제고, 기업에서 K-POP으로 권력 이동지난 7월 영국의 공영방송인 BBC는 한국의 국가 브랜드가 삼성 현대 LG 등 대기업에서 한류로 바뀌고 있다는 뉴스를 보도했다. BBC는 카라, 소녀시대 등 K-POP의 열풍을 예로 들면서 한국을 방문하

  • [경영조직론] 계층, 지역, 세대간 갈등구조 대처방안
  • 3. 해결방안 ① 선진국의 사례를 우리 실정에 맞게 벤치마킹하자베인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빈부격차 문제에 대한 각국의 접근 방법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 미국처럼 구조적으로 불평등을 조장한다고 할 만큼 빈부격차가 큰 나라도 있고 스웨덴처럼 국가가 강력한 조세제도와 복지정책을 통해 빈부격차를 최소화하는 나라도 있다. 또 일본처럼 기업이 임금 격차를 최소화하고 평생 고용을 통해 빈부격차 해소에 기여하는 나라도 있다. 소위 선진국이

  • 웹툰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및 해외시장 진출전략0k
  •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오히려 최근에는 만화 콘텐츠의 새로운 1차 유통 시장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2차, 3차 시장 : 만화콘텐츠의 또 다른 유통 방식으로는 극장용, TV 애니메이션, 광고 등 영상물에 활용되는 사례가 있다. 영상물로 제작된 만화는 TV, 극장 등의 매체를 통해 해당 콘텐츠에 대한 인지도를 확대하고 이러한 매스미디어의 힘을 빌어 만화 등장인물의 캐릭터 이미지를 상품에 적용하여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구매 의욕을 높이는 역할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