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B형) 교재 10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Ⅱ)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4 / 2019.04.0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과정
B형 교재 10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Ⅱ)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교육과정 B형) 교재 10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Ⅱ)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성교육과정의 설명

2. 만 5세용 인성교육과정 혹은 프로그램 제작의 필요성

3. 유아들에게 인성교육과정이 필요한 이유 설명

4. 인성교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5. 인성교육과정의 내용과 구성
1) 예(禮)
2) 효(孝)
3) 정직(正直)
4) 책임(責任)
5) 존중(尊重)
6) 배려(配慮)
7) 소통(疏通)
8) 협동(協同)

6. 인성교육과정의 일일활동계획안과 실시 방법
1) 만5세 인성교육과정의 일일활동계획안
2) 실시 방법

7. 인성교육과정의 실시를 위한 교사 역할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 사회는 미래를 주도해 나가는 인재의 핵심역량으로 창의성과 인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창의적 인재가 한 나라의 경쟁력 있는 핵심인물이 되어 사회에 바람직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서는 인성의 성숙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올바른 인성의 테두리 안에서 창의성이 발휘되도록 해야 한다. 인성교육은 유아기의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고, 나와 다름을 인정하면서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인성의 기초를 형성하는 시기로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재 및 참고문헌을 통한 인성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도승이(2013). 행복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인성교육의 필요성과 실천방안. 사고개발.
김영옥, 장명림, 유희정(2009).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열린유아교육연구.
김견미(2014). 공감능력에 기초한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 용.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고미숙(2004). 배려윤리와 배려교육. 한국교육학연구.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