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8-2]새로운 기업을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창업을 위해 필요한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6 / 2018.09.06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중소기업경영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자신이 새로운 기업을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하고 싶은 말
- 경제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일반현황
-창업자
-회사의 일반현황
Ⅱ. 창업을 위한 사업아이디어 개발 및 이유
Ⅲ. 시장현황
-동종업계의 현황
-시장의 규모와 전망
-계획제품의 침투가능성
Ⅳ. ‘스타일 붐’의 주 사업내용
Ⅴ .판매계획
-판매전략 및 판매 형태
? 목표 고객 선정
? 패션 마케팅 전략
?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인지, 인식 후 광고 전략
? 고객만족을 통한 고객유지 및 고객유치전략
? 기존 동종 및 유사업체와의 차별화 전략
? 기업의 강점 부각과 약점 보완을 위한 현재기업의 포지션 전략
? 무차별적이고 적극적인 회원유치전략
-가격정책
Ⅵ . 설비투자계획
Ⅶ . 인적 조직체계도
-업무 흐름별 조원 및 조직 계획
Ⅷ . 재무계획
Ⅸ . 사업추진일정
Ⅹ . 첨부자료
-설문조사 결과 및 샘플
본문내용
Ⅱ. 창업을 위한 사업아이디어 개발 및 이유
우리는 옷차림으로 그 사람의 첫인상과 성격을 알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패션센스는 성공하기 위한 도우미역할을 할 정도로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게다가 요즘 신세대들은 자기만의 개성을 중시하고 그들만의 패션코드를 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쉴새없이 빠르게 지나가는 유행들과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거리의 패션 트랜드는 요즘 우리사회가 얼마나 옷차림에 열중하고 있는지를 쉽게 알 수 있게 해준다.
우리나라의 의류?패션시장 규모는 나날이 커지고 있다. 27일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올 들어 경기회복세가 뚜렷해지고 소비자들의 구매력도 되살아나 올 한해동안 우리나라의 내수용 의류?패션시장은 10조 7천억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정됐다. 내년에도 경기회복세가 이어져 시장규모는 올해보다 9% 가량 늘어난 11조 6천억 원 정도가 될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 같은 전망은 경기호전과 소비자 구매력 증가 외에도 대구와 서울, 부산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대형 의류. 패션 매장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는 등 재래시장 상권이 계속 팽창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섬유산업연합회 관계자는"내년에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과 1인당 국민소득이 각각 6% ,1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의류. 패션 제품의 소비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유행에 민감한 10대, 20대의 젊은 세대들과 갈수록 의류고급화를 선호하는 3,40 대 기성세대들을 겨냥한 의류시장의 규모는 갈수록 커져만 갈 것이다.
이러한 경향에 발맞춰서 각 개인에게 코디 해줄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을 개발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B형] 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사업이 된다. 유럽 등 해외에서는 새로운 사업 분야로 각광을 받기 시작했으나 국내도입은 최근에야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교통난과 인력난, 경공업과 서비스업종의 경기부진, 높은 임대료, 임금인상률을 앞서가고 있는 물가 등 다소 복잡한 이유들이 홈비즈니스의 출현을 부채질하고 있는 시점이다. 따라서 소규모사업을 꿈꾸는 사람, 지식관련사업을 준비하는 사람, 주부 그리고 학생층은 홈비즈니스에 좀 더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 [급식경영 A형] 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이 다른 근본적인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
  • 그램을 실행, 외식업체 전반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Best in the Eyes of Guest Everyday Everywhere” - 소중한 고객분들께 이제껏 느낄 수 없었던 최고의 경험을 선사해 드리겠다는 베니건스의 약속입니다. 나영선, 2007, 외식사업 창업과 경영, 백산출판사김기영, 2008, 메뉴경영 관리론, 현학사이정학, 2006, 외식사업 경영실무론, 대왕사신봉규, 황재선, 박재호, 함동철 공저, 2007, 외식업 마케팅, 학문사베니건

  • [급식경영 A형] 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이 다른 근본적인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상업적 외식 중 한 업체를 선택
  • 그대로 음식을 예쁘게 포장하여 주는 서비스이다.(10) 배달 서비스 (DELIVERY SERVICE) 10만원 이상 주문하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까지 파티의 특성에 맞게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배달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특히 바쁜 업무와 스케줄로 인해 레스토랑까지 방문하여 식사를 하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해 프라이데이스의 서비스와 요리를 배달해주는 서비스로 벤쳐 기업 붐이 일어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11) 웨이팅 룸매장의 테이블이 만석인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식생활과 문화 A형] 1) 우리나라 떡의 어원, 역사,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2)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 새로운 메뉴개발 3) 떡 문화의 홍보 4) 전문적인 떡 교육기관의 활성화5) 국가 차원의 지원 Ⅲ. 나가며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과정과 그 현황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시오.Ⅰ. 들어가며Ⅱ. 우리나라 외식산업1. 외식산업의 개념과 특성1) 외식산업의 개념2) 외식산업의 특성2. 외식산업의 발전과정1) 1960년대 외식산업의 기초 마련2) 1970년대 패스트푸드의 시작3) 1980년대 외식산업 시장개방4) 1990년대 외식산업의 본격적 성장5) 2000년대 다양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C형] 중소기업의 경영혁신방안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기업 육성은 새로운 세계경제 질서에 적응하기 위한 필수과제이며 소비자 기호가 다품종, 소량화로 바뀌고 있고 정보화가 급속히 진전됨에 따라 기술과 시장 환경이 급변하면서 중소기업의 역할과 기대는 점증되고 있는 실정으로 지식 집약적이고 전문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될 전망이다. 그러면 본문으로 들어가서 중소기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중소기업이 발전하기 위한 경영전략과 경영혁신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