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30 / 2018.03.30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론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분석(적절한 예)
-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유아건강교육 |
---|---|---|---|---|---|
B형 |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거두세요^^*
- 목차
-
서론
본론
1, 3-5세 보육과정(누리과정)의 영역별 목표
2. 3세 보육과정(누리과정5,)
3, 4세 보육과정(누리과정)
4, 5세 보육과정(누리과정)
5.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차이점
1) 누리과정의 기본방향
2) 표준보육과정의 기본방향
6, 신체운동·건강 영역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여성들의 경제활동과 사회적 진출이 증가함에 따라 영유아보육은 중요한 사회적 과제로 대두되었으며, 2000년을 전후하여 보육의 중요성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보육정책수립의 초기에는 부족한 시설들을 확충하는 데 초점이 맞추어져 수행되었다면, 이제는 일정한 수준이 보장된 보육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정책의 주요 목표가 되었다. 우리나라의 보육제도는 1991년 영유아 보육법 제정․공포 이후 준비기를 거쳐 발전기에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다. 영유아 인적자원개발, 여성의 사회참여 지원, 그리고 저출산 문제와 관련하여 보육정책은 국가의 주요정책 중 하나가 되었다. 이러한 사회 변화에 따라 보육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2007년 6월 29,823개소의 어린이집에 1천 명의 영유아가 보육서비스를 받고 있다. 정부의 보육정책은 계속된 보육수요자들의 요구를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보육 수요자들은 가까운 거리의 보육시설에서 안심하고 일정 수준이 보장된 보육서비스를 적절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기를 요구하고 있다.
보육수요가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서 보육에 대한 정부의 지원확대와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이 국가의 주요정책으로 논의되고 있다. 보육의 질적 수준은 어떤 보육환경에서, 어떻게 준비된 교사가, 어떤 보육프로그램을 기초로 하여, 영유아들과 어떻게 일과를 전개해 나가는가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정부는 보육시설들이 이러한 역할을 적절하게 수행하고 있는지 관리·감독 하고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여야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 정부가 제공하는 보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적절한 지도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아 부모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주지 못하여 왔다. 보육현장 역시 보육수요자들의 요구를 받아들여 보육현장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으나 적절한 기준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으며, 보육이 기존의 단순 탁아에서 벗어나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보호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분야로서 지위를 매기면 할 수 있도록 정부에 공신력 있는 표준보육환경 기준 및 하루 운영의 기준이 되는 표준보육과정과 보육프로그램을 제공해 달라고 요구하여 왔다(보건복지가족부, 2008).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여성가족부는 2004년 영유아 보육법(2005년 1월 30일부터 시행) 전면 개정을 통해 표준보육과정의 개발, 보급을 위한 근거(제29조)를 마련했으며 2006년 11월 영유아 보육법 시행규칙 개정(제30조 및 별표 8의 2)과 2007년 1월 여성가족부 고시 제2007-1호(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 침)를 통해 표준보육과정을 구체화하였다.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의 나이 및 발달수준에 적합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보육 시설 영유아의 보육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 수준의 보육과정이며, 보육시설에서 운영해야 할 보편적 보육내용을 제시한 것이다(이미화, 2007). 이렇게 개발된 표준보육과정이 보육현장에서 영유아를 보육하는 기본 자료로 활용되지 않거나 보육계획에 반영되어 운영되지 않는다면 그 의미를 잃어버리게 되므로 보육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따라 표준보육과정의 운영은 달라질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 유아건강교육]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 [2019 유아건강교육4B]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아동건강교육공통,B] 3~5세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과정의 비교, 2013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 1개 요약,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 제언
- [방통대 2018-1]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