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교육유아교육 인간행동과사회환경1A) 행동발달에 대한 프로이트(S. Freud)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30 / 2017.09.3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0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A형 프로이트 정신분석이론과 융의 분석심리학의 이론적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시는 참신하고 논리적인 내용과 함께 질문에 적합한 핵심적인 답변을 담고 있습니다.^^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학생분께 보다 효율적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프로이트의 행동발달이론 특징
2.프로이트의 행동발달이론 의의

Ⅲ. 결 론
본문내용
(방통대 교육유아교육 인간행동과사회환경1A) 행동발달에 대한 프로이트(S. Freud)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


Ⅰ. 서 론

융, 아들러와 함께 심리학의 3대 거장으로 손꼽히는 프로이트가 정신분석을 창시한 이후 백여 년이 흘렀다. 그 사이 많은 학자들이 행동주의이론, 사회적학습이론, 인본주의이론 등 다양한 심리학이론을 발표하면서 프로이트 이후 인간을 이해하는 데 큰 기여를 해온 것이 사실이다. 그럼에도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이론은 인간 본성에 대한 기존의 관념에 일대 혁명을 가져온 사건임에 분명하고, 그 의미는 퇴색되지 않았고 심리학뿐 아니라 우리사회 각 분야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하 본론에서는 행동발달에 대한 프로이트(S. Freud)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한다.


Ⅱ. 본 론

1.프로이트의 행동발달이론 특징

먼저 프로이트의 인간관을 시작으로 프로이트 행동발달이론의 특징을 살펴본다. 프로이트는, 인간이란 의식영역 밖에 존재하는 비합리적이고 통제할 수 없는 무의식적 본능의 지배를 받는 존재로서, 인간의 행동, 사고, 감정은 무의식적 성적 본능과 공격적 본능에 의하여 결정된다고 주장한다. 또한 프로이트는 자유의지, 책임감, 자발성, 자기결정 등과 인간의 주체적 선택 능력을 인정하지 않고 수동적인 존재로 인간을 이해한다.
참고문헌
프로이트 심리학 해설, S. 프로이트/C. S. 홀/R. 오스본, 선영사, 201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송대영/최현섭,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김규수 외 공역, 서울: 나눔의 집, 2006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이윤로, 창지사, 2006
정신분석학의 근본개념, 지그문트 프로이트, 열린책들,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
  •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1) 개념2) 역사2. 이론적 기초1) 이론적 배경2) 영향을 준 학자(1) 듀이의 진보주의 (2)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3)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발달이론(4)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3. 교육목표 및 원리1) 교육목표2) 교육원리4. 교육과정1) 교육과정의 구성원리2) 교수원리 3) 환경구성4) 교

  • [현대의 서양문화 A형] 라캉의 주체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오
  • S.S)S ~ S(-)s이 도식을 분석하자면 ① f S는 의미작용의 효과인 함수② SS은 기표와 기표의 연결이며 생략부호는 대상관계에서의 기표의 존재 결핍을 표상③ 등식은 합동을 의미④ 오른쪽 등식의 막대기 ㅡ 는 기표와 기의의 환원불가능성, 의미작용에 대한 저항을 뜻함정리하여 전체공식을 말한다면 기표와 기표를 연결하는 의미화 함수는 막대기의 유지와 합동하다는 것을 뜻한다. 결국 이런 공식은 기표가 막대기를 건너지 못하고, 따라서 새

  •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에릭슨의
  • 교육적 시사점4) 실존주의 교육관(1) 실존주의 교육관의 개념(2) 실존주의 교육관의 특성(3) 교육적 시사점3.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의 비교Ⅲ. 결론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Ⅲ. 본론1. 에릭슨의 생애와 성격발달 8단계설1) 에릭슨의 생애2) 인간관3) 기본가정2. 주요개념1) 자아2) 자아정체감 3) 점성원리 4) 생활주기에 대한 시각 5) 생활주기론 6) 위기의 개념 7) 심리사회적 위기

  •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
  • 교육적 시사점4) 실존주의 교육관(1) 실존주의 교육관의 개념(2) 실존주의 교육관의 특성(3) 교육적 시사점3.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의 비교Ⅲ. 결론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Ⅲ. 본론1. 에릭슨의 생애와 성격발달 8단계설1) 에릭슨의 생애2) 인간관3) 기본가정2. 주요개념1) 자아2) 자아정체감 3) 점성원리 4) 생활주기에 대한 시각 5) 생활주기론 6) 위기의 개념 7) 심리사회적 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A형) 행동발달에 대한 프로이트(S Freud)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A형) 행동발달에 대한 프로이트(S. Freud)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프로이트(S. Freud)의 정신분석학2. 프로이트(S. Freud)이론의 인간관3. 행동발달에 대한 프로이트(S. Freud)이론1) 구강기의 발달단계 (출생 후~18개월) : 의존성의 시기2) 항문기의 발달단계 (18개월~3년) : 소유욕의 시기3) 남근기의 발달단계 (4~6세) : 오이디푸스와 엘렉트라 갈등의 시기4) 잠복기의 발달 단계 (6~12세) : 또래 무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