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서양문화 B형 ‘서양 문명’의 그림자 ‘제국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8 / 2017.09.28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현대의 서양문화 B형] 서양 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은 어떠했는지를 먼저 서술한 후에, 제국주의에 의해서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 서양 문명이라는 것이 어떻게 달라보이는지를 비교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현대의서양문화 B형) “서양 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은 어떠했는지를 먼저 서술한 후에
- [방통대 2017-2]서양 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 및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 서양 문명이라는 것이 어떻게 달라보이는지를 서술하시오.
- [현대의 서양문화 B형] 현대서양의 대중문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들 중에서 비서구 사회에도 널리 알려진 하나를 골라
- 현대의서양문화4B)현대서양의대중문화에등장하는캐릭터골라서구중심주의를보여주는지서술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B형 | “서양 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은 어떠했는지를 먼저 서술한 후에, 제국주의에 의해서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 서양 문명이라는 것이 어떻게 달라보이는지를 비교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참고 문헌을 한 권 이상 참고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반드시 제시된 참고 문헌을 읽을 필요는 없음 |
- 하고 싶은 말
-
현대의 서양문화 B형 ‘서양 문명’의 그림자 ‘제국주의’
“서양 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은 어떠했는지를 먼저 서술한 후에,
제국주의에 의해서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 서양 문명이라는
것이 어떻게 달라 보이는지를 비교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참고 문헌을
한 권 이상 참고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반드시 제시된 참고 문헌을 읽을 필요는 없음(30점)
- 목차
-
목차
서론
본론
1. 동양에서의 문명 개념 2. 서양에서의 문명 개념 3, 18세기의 문명이란 개념
4, 19세기 제국주의와 식민주의 5. 콜럼버스 이후의 북아메리카 원주민 역사 1) 콜럼버스와 북아메리카 원주민 ‘인디언’
2) 북아메리카 원주민과 유럽 정착민들과의 초기 관계 3) 북아메리카 원주민과 유럽 정착민들과의 관계 악화 4) 학살과 추방을 법으로 정한 사람들
결론
참고문헌
서론
역사는 인류가 어떻게 생활하였는지, 그 변화와 발전에 대해 공부하는 학문이다. 카(E. H. Carr)의 『역사란 무엇인가』의 내용은 1961년에 있었던 영국의 역사학자 카(E. H. Carr, 1892-1982)는 역사는 매 시기마다 역사가에 의해 항상 다시 쓰여 진다는 점을 강조했다. 케임브리지대학의 연속 강연에서 발표된 것으로서 “역사란 결국 역사가와 사실 사이의 부단한 상호 작용의 과정이며 현재와 과거 사이의 끊임없는 대화”라고 정의 했다. 역사가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대화라면 학생들이 과거에 대해서 너무 어렵고 현실과 관련 없는 것이라 느끼는 경우 대화란 여전히 추상적이고 대화의 가능성은 줄어들고 만다. 아무리 상상력을 동원한다 해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
- 본문내용
-
목차
서론
본론
1. 동양에서의 문명 개념 2. 서양에서의 문명 개념 3, 18세기의 문명이란 개념
4, 19세기 제국주의와 식민주의 5. 콜럼버스 이후의 북아메리카 원주민 역사 1) 콜럼버스와 북아메리카 원주민 ‘인디언’
2) 북아메리카 원주민과 유럽 정착민들과의 초기 관계 3) 북아메리카 원주민과 유럽 정착민들과의 관계 악화 4) 학살과 추방을 법으로 정한 사람들
결론
참고문헌
서론
역사는 인류가 어떻게 생활하였는지, 그 변화와 발전에 대해 공부하는 학문이다. 카(E. H. Carr)의 『역사란 무엇인가』의 내용은 1961년에 있었던 영국의 역사학자 카(E. H. Carr, 1892-1982)는 역사는 매 시기마다 역사가에 의해 항상 다시 쓰여 진다는 점을 강조했다. 케임브리지대학의 연속 강연에서 발표된 것으로서 “역사란 결국 역사가와 사실 사이의 부단한 상호 작용의 과정이며 현재와 과거 사이의 끊임없는 대화”라고 정의 했다. 역사가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대화라면 학생들이 과거에 대해서 너무 어렵고 현실과 관련 없는 것이라 느끼는 경우 대화란 여전히 추상적이고 대화의 가능성은 줄어들고 만다. 아무리 상상력을 동원한다 해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규정과 지배. 마흐무드 맘나니 지음/최대희 옮김. 창비. 2017
- 하와이 원주민의 딸. 하우나니 카이 크라스크 지음/이일규 옮김. 서해문집. 2017
- 나를 운디드니에 묻어주오. 디 브라운 지음/최준석 옮김. 나무시는사람. 2002
- 시팅불. 로버트.M. 어틀리 지음/김옥수 옮김. 두레. 2001
- 그들이 온 이후. 워드 처칠 지음/황건 옮김. 당대.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