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 A형) 여행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한 소개와 구관광과 신관광의 의미, 선택한 프로그램이 두 유형 중 어느 쪽에 속한다고 생각하시게 된 근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02 / 2017.09.02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A형 현재 우리 텔레비전에서는 여러 방송사에서 많은 여행 관련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습니다. 이들 프로그램 중 하나를 골라 감상하신 후 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을 참조하시면서 이들 여행 프로그램에 나오는 여행이 구관광과 신관광(교재 65-66쪽) 중 어느 쪽에 더 가까우며 왜 그렇다고 생각하시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과제물을 작성하실 때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한 소개(A4 용지 1장 반 이하)와 구관광과 신관광의 의미, 선택한 프로그램이 두 유형 중 어느 쪽에 속한다고 생각하시게 된 근거 등을 포함시켜 주십시오
하고 싶은 말
(취미와예술 A형) 여행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한 소개와 구관광과 신관광의 의미, 선택한 프로그램이 두 유형 중 어느 쪽에 속한다고 생각하시게 된 근거 등을 포함시켜 주십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여행 프로그램 ‘tvN 꽃보다 할배’ 개요

2. 구관광과 신관광의 의미

3. ‘tvN 꽃보다 할배’ 여행 프로그램의 유형과 근거 - 신관광
1) 보다 많은 경험
2) 가치변화
3) 생활습관 변화
4) 인구통계학적 변화
5) 더 높은 융통성
6) 보다 독립적인

4. ‘tvN 꽃보다 할배’ 여행 프로그램이 여행 산업에 주는 시사점

5. 나의 의견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소비경향의 변화는 최근 관광산업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세계2차 대전 이후 시작한 대중관광은 빠른 성장으로 주목받아왔다. 그러나 빠른 성장만큼 해외관광객들의 부도덕적인 행태와 일부 패키지관광을 기획하는 여행사의 횡포로 인해 대중관광은 관광경험의 확대라는 긍정적인 결과에도 불구하고 여행의 질은 무시한 채 쇼핑만을 강요하고 단순히 쾌락만을 추구하여 목적지의 지역사회에 물의를 일으키는 등 많은 부작용을 초래하였다. 그 결과 기존 관광에 대한 폐단을 극복하고 반성하기 위한 대안관광(alternative tourism)의 필요성이 대두 되었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신관광(new tourism)의 한 유형으로 기존 관광에 대한 반성과 여행 목적지의 지역사회에 대한 배려 즉, 사회적 책임을 자각하고 여행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책임관광(responsible tourism)내지 공정여행(fair travel)이라는 형태가 등장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여행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한 소개와 구관광과 신관광의 의미, 선택한 프로그램이 두 유형 중 어느 쪽에 속한다고 생각하시게 된 근거 등을 포함시켜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고동우(2013). 관광심리학. 대왕사.
박주연(2005). 텔레비전 리얼리티 프로그램. 한국언론재단.
금기용(2014). 성공적인 관광 스토리텔링 사업을 위한 정책제언. 정책리포트.
이종수(2004). TV 리얼리티: 다큐멘터리, 뉴스, 리얼리티쇼의현실구성. 한나래.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