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5 / 2017.03.15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공연예술 B형] (1) 6.4천안문사태 이후 대두한 제6세대 감독들이 만들어 낸 영화의 성취란 무엇인지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에 제목이 소개된 극영화 가운데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에 제목이 소개된 극영화 가운데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중국공연예술 |
---|---|---|---|---|---|
B형 | <대상: 학번 끝자리가 짝수(2,4,6,8,0)인 학생>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30점) (1)분량: 한글 4000자 ± 400자, 띄어쓰기 공백 포함 (2)아래한글 텍스트만으로 작성하고 도표, 그림, 동영상 등은 포함하면 안 됩니다. (3)장이머우 감독의 《인생》은 제외합니다.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4학년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쓴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목 차>
Ⅰ. 제5세대 영화감독
Ⅱ. 천카이커 감독과 패왕별희
1. 감독소개
2. 패왕별희의 배경
Ⅲ. 천카이커 감독의 패왕별희 영화 감상문
1. 패왕별희 줄거리
2. 패왕별희 감상문
3. 패왕별희 특징과 영화사적 의의
1) 패왕별희 특징
(1) 관용적인 전경처리 수법
(2) 공간처리에서 장면대치
2) 영화사적 의의
(1) 문화대혁명의 영화적 형상화
(2) 예술적인 공력과 문화적인 반성적 사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천카이커 감독과 패왕별희
1. 감독소개
일찍이 장이모 감독과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의 선두주자이자 중국 영화를 세계에 널리 알린 명망 있는 감독. 그의 영화적 자산은 문화혁명의 상처에 있으며, 그때 느낀 역사적 체험이 녹아있는 영화들을 많이 만들었다. 그의 84년 첫 작품 <황토지>는 대지에 터 잡고 사는 농민들의 시점에서 그들의 적나라한 삶과 고난을 다루었다. 이 영화는 지식인이 느끼는 혁명의 정감과 실제 농민들이 느끼는 정서 사이의 괴리를 짚어내며 문화혁명의 잘못된 점을 비판하고 있다. 그 때문에 중국 당국의 제재를 받았고 천카이커는 좀 더 우회하는 길을 택한다. 92년에는 <현 위의 인생>에서 중국 대륙의 아름다움, 도교의 마음, 그리고 권위의 부정과 자유인의 초상을 그렸다. 이때부터 형식미에 눈뜨며, 주제와 함께 독특한 스타일의 영상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런 징후가 강해진 것은 93년 <패왕별희>. 중국 전통의 경극을 바탕으로 중국 현대사의 질곡과 이성애, 동성애의 문제에 접근해간 이 영화는 주제 자체는 많이 퇴색되고, 중국 당국의 입맛에 맞아 떨어지는 쪽이었다. 하지만 영상의 스타일은 경극이란 화려한 소재에 걸맞았다. 이 영화로 칸느영화제 대상을 수상하였다. 국제적인 성가를 얻자, 그는 중국의 문물을 바라보는 서양인들의 시각, 즉 오리엔탈리즘으로 중국의 신비화된 왜곡을 꾀한다는 인상을 줬다. 96년 <풍월>이 그 대표적인 예. 화려한 스타일 속에 역사는 사라지고, 탐미적 영상은 힘을 잃었다. 코스모폴리탄 쪽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이제는 중국이란 협애한 공간을 벗어났지만 그가 향할 방향이 어디인지는 본인만 알고 있다.
- 참고문헌
-
조준현(2009) 영화로 읽는 중국 역사와 경제, 오름
김미정(2008) 영화로 보는 중국문화이야기, 신아사
리쩌허우, 김형종 옮김(2005) 중국현대사상사론, 한길사
임대근(2008) 중국영화 이야기, 살림
이인호(2002) 中國 이것이 중국이다, 아이필드
이종희(2002) 중국영화의 어제 오늘 내일, 책세상
최환(2005) 중국 영화의 이해와 감상, 영남대학교 출판부
오쿠무라 사토시(2004) 새롭게 쓴 중국 현대사: 전쟁과 사회주의의 변주곡, 소나무
조너선 스펜스 저, 김희교 역(2006) 현대중국을 찾아서2, 이산
장기철(2002) 지아장커, 중국 영화의 미래, 현실문화연구
VIDEOPLAZA, 1994, 역사와 인간의 이분법적 이해 -「패왕별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공정거래법3C)2001년부터 2010년까지 부당한 공동행위판례와심결례 1개찾아평석00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