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특강 A형)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은 서비스 마케팅에 있어서 한계점이나 제한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2 / 2016.09.22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마케팅특강 |
---|---|---|---|---|---|
A형 |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은 서비스 마케팅에 있어서 한계점이나 제한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창의적인 전략을 통해 차별적 우위로 만들 수도 있다. 각 특성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을 수립하고 효과를 예측해 보시오.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요건 1: 마케팅특강 교재 1장 학습내용의 적용 - 요건 2: 계획한 프로그램의 실현가능성, 차별성, 경쟁적 우위 제시 - 요건 3: 제출조건(A4용지 4장, 파일 크기 1MB 이내)의 엄수 |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특강 A형)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은 서비스 마케팅에 있어서 한계점이나 제한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창의적인 전략을 통해 차별적 우위로 만들 수도 있다. 각 특성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을 수립하고 효과를 예측해 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
1) 무형성
2) 이질성
3) 비분리성
4) 소멸성
2. 각 특성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
1)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마케팅을 위한 ‘전통 차’판매전략 계획
2) 커피전문점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에 다른 한계점과 제한점
(1) 무형성
(2) 이질성
(3) 비분리성
(4) 소멸성
3) 커피전문점에 대한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을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프로그램 계획 - 인사동의 지역적 특성을 이용한 커피전문점 내 ‘전통 차’ 판매
(1) 지역적 특성의 활성화(실현가능성) 프로그램
(2) 인테넷 홍보와 어플 개발(차별성) 프로그램
(3) 전통문화 브랜드 네임(경쟁적 우위) 프로그램
(4) 복합 문화 공간 연출(경쟁적 우위) 프로그램
3. 커피전문점에 대한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의 효과 예측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마케팅은 고객이 원하는 가치 혹은 효용이 무엇인가를 찾아내서 제품과 상품화하고 그 가치를 고객에서 의사소통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상품대가를 받고 고객과의 교환을 창조하는 것이다. 모든 서비스 기업에서는 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 품질의 강화와 신뢰도를 구축하여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은 서비스 마케팅에 있어서 한계점이나 제한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창의적인 전략을 통해 차별적 우위로 만들 수도 있다. 각 특성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을 수립하고 효과를 예측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유재(2008).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강기두(2007). 서비스마케팅. 삼영사.
신봉규 외(2001). 외식업마케팅. 학문사.
박성수(1999). 서비스마케팅 효율성 재고방안에 관한 연구. 관광정보연구.
마유리(2004). 테이크아웃 차 전문점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종태(2004).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 및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김정화(2007). 지각된 브랜드 효익이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신희영(2004). 전통차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공동브랜드 및 디자인의 시각화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시중에 나와있는 이론들보다도 더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
- haewoo***
(2016.10.18 23:28: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문제론] 2024년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