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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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C형 | 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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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에 대한방통대 자료입니다.
다양한 문헌들을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안전사고의 개념
2.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Precede-proceed model)
1)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의 개념
(1) 개념
(2) 특성
(3) 장점
2)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의 단계
(1) 제 1단계 : 사회적 사정
(2) 제 2단계 : 역학적 사정
(3) 제 3단계 : 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제 4단계 : 교육 및 생태학적 사정
(5) 제 5단계 : 행정 및 정책 사정
(6) 제 6단계 : 수행
(7) 제 7단계 : 과정평가
(8) 제 8단계 : 영향평가
(9) 제 9단계 : 결과평가
3.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의 실제 적용
1) 목적
2) 연구방법
(1) 연구 설계
(2) 연구대상
(3) 연구도구 :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
4. 학교안전교육 활성화 방안
1) 학교 안전교육의 체계적 실시
2) 교통안전 교육의 내실화
3) 학교 안전점검의 날 운영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안전사고의 개념
학교안전사고(school accident)는 학교사고 또는 학생사고 등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학교에서 발생하는 학교사고에는 학생이 당한 사고 외에 피해당사자에 따라 교원이 당한 사고, 행정직원이 당한 사고, 학부모가 당한 사고, 지역주민이 당한 사고, 학교 시설물 파손, 화재 및 붕괴사고 등이 있다. 광의로 볼 때 학교안전사고는
- 참고문헌
-
곽은복(2008) 아동안전관리, 학지사
송헌종(2006) 아동안전사고의 현황 및 정책 과제, 보건복지포럼
한혜경(1997) 아동안전 실태와 정책과제
김일순(1993) 건강증진 : 새시대의 의료의 지평, 간호학 탐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보건 교육사를 위한 보건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5
전국대학보건관리학교육협의회, 생활과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07
한국방송통신대학교편집부,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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