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문제C형]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개발되어온 역사조사와 개발이 가져온 이득과 함께 개발로 인해 생겨난 사회문제 및 대안적인 방향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한국사회 문제 C형]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개발되어온 역사를 조사하고 개발이 가져온 이득과 함께 개발로 인해 생겨난 사회문제들에 대해 살펴본 후에, 대안적인 방향을 모색하시오.
- [한국사회문제 C형]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개발되어온 역사를 조사하고 개발이 가져온 이득과 함께 개발로 인해 생겨난 사회문제
-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개발되어온 역사를 조사하고 개발이 가져온 이득과 함께 개발로 인해 생겨난 사회문제
- [한국사회문제C]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개발되어온 역사를 조사하고 개발로 생겨난 사회문제들을 살펴본 후, 대안적인 방향을 모색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C형 |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개발되어온 역사를 조사하고 개발이 가져온 이득과 함께 개발로 인해 생겨난 사회문제들에 대해 살펴본 후에, 대안적인 방향을 모색하시오. [과제물 참고도서] 1. 청계천, 청계고가를 기억하며l 서울학 모노그래프 3 송도영 | 전우용 | 오유석 | 진양교 | 강우원 | 김기호 | 송인호 (지은이) | 마티 | 2012-05-01 2. 보이는 용산 보이지 않는 용산l 서울학 모노그래프 2 김한배 | 송도영 | 조경진 | 김일태 | 서우석 | 양승우 (지은이) | 마티 | 2012-01-09 3. 역사적 유산의 보존.활용과 마을 만들기 고토오사무 | 오카와나오미 | 우메즈아키코 (지은이) | 충남발전연구원 (옮긴이) | 한울(한울아카데미) | 2012-10-10 4. 우리, 마을 만들기 황희연 | 박재길 | 이영범 | 김도년 | 김은희 | 김기호 | 김세용 | 박소현 | 안현찬 | 이윤석 | 장옥연 | 허윤주 (지은이) | 나무도시 | 2012-06-04 |
- 하고 싶은 말
-
내가 살고 있는 지역(서울시)이 개발되어온 역사를 조사하고 개발이 가져온 이득과 함께 개발로 인해 생겨난 사회문제들에 대해 살펴본 후에, 대안적인 방향을 모색하시오.
[과제물 참고도서]
1. 청계천, 청계고가를 기억하며l 서울학 모노그래프 3
송도영 | 전우용 | 오유석 | 진양교 | 강우원 | 김기호 | 송인호 (지은이) | 마티 | 2012-05-01
2. 보이는 용산 보이지 않는 용산l 서울학 모노그래프 2
김한배 | 송도영 | 조경진 | 김일태 | 서우석 | 양승우 (지은이) | 마티 | 2012-01-09
3. 역사적 유산의 보존.활용과 마을 만들기
고토오사무 | 오카와나오미 | 우메즈아키코 (지은이) | 충남발전연구원 (옮긴이) | 한울(한울아카데미) |
2012-10-10
4. 우리, 마을 만들기
황희연 | 박재길 | 이영범 | 김도년 | 김은희 | 김기호 | 김세용 | 박소현 | 안현찬 | 이윤석 | 장옥연 | 허윤주
(지은이) | 나무도시 | 2012-06-04
2013년 1학기 4학년 한국사회문제 C형,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5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중복 없이 15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방통대 4학년 한국사회문제 C형, 중간과제 참고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개발되어온 역사(서울의 개발 역사)
1) 대한제국기
2) 일제침략기
3) 해방·전쟁
4) 경제도약기
5) 올림픽·국제화
2. 개발이 가져온 이득
1) 안정되고 쾌적한 도시환경 및 주거환경 조성
2) 개발을 통한 직간접적 경제효과 유발
3) 지역 낙후로 인한 각종 사건·사고 감소
4) 도로 확충 및 정비를 통한 편익 증진
5) 도시 경관 개선
3. 개발로 인해 생겨난 사회문제
1) 경제적 취약지역의 재개발 문제
2) 부동산 가격상승과 양극화 문제
① 부동산의 가격상승 문제
② 부동산 가격의 양극화 현상
3) 주택문제
① 주택공급의 양적 문제
② 주택의 질적 수준 저하
③ 주거환경의 불량 문제
4) 환경오염
5) 교통문제
① 교통혼잡
② 교통사고
③ 자동차로 인한 환경오염
④ 비접근성과 비효율적 투자
6) 지역 간 불균형 문제
4. 서울 개발의 대안적인 방향 모색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개발되어온 역사를 조사하고 개발이 가져온 이득과 함께 개발로 인해 생겨난 사회문제들에 대해 살펴본 후에, 대안적인 방향을 모색하시오.
Ⅰ. 서론
지역개발의 개념에 대한 전통적인 사고는 물리적 환경의 정비와 지역복지의 실현이라는 개념으로부터 출발하였다. 즉 일정한 지역을 대상으로 하여 생산기반과 생활기반을 정비한다는 물적 계획으로부터 출발하였다. 그러나 이론의 전개에 따라 지역의 경제·사회적인 측면에서의 소득 증대와 주민의 복지 향상이 지역개발의 범주에 포함되는 개념으로 발전하게 된다. 이때부터는 물적 계획보다 경제·사회적 계획의 중요성이 지역개발에 더욱 중요한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지역개발을 위해서는 특정 지역 내에서 경제·사회적 및 물적 개발이 추구되는 것이다.
지역개발의 개념은 접근하는 대상이나 방법, 또는 시기에 따라 달리 정의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정의들을 종합적으로 규정하면 지역개발이 지역의 양적 및 질적인 발전을 위하여 추구되는 유형적 및 무형적인 모든 행위를 포괄한다고 볼 수 있다. 양적이고 유형적인 발전에는 우리가 흔히 다루는 물적 계획이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질적이고 무형적인 발전에는 경제적·사회적이며 구조적인 변화가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우리사회는 지난 반세기 동안 눈부신 경제성장을 이루면서 수많은 개발이 진행되어 왔다. 개발은 외적으로는 우리사회를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시켰지만 개개인의 삶을 들여다보면 꼭 그런 것만은 아니다. 개발이 때로는 약자들에게 일방적 희생을 강요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내가 살고 있는 지역(서울)이 개발되어온 역사를 조사하고 개발이 가져온 이득과 함께 개발로 인해 생겨난 사회문제들에 대해 살펴본 후에, 대안적인 방향을 모색해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1. 송도영·전우용·오유석·진양교·강우원·김기호·송인호 지음, 청계천 청계고가를 기억하며, 마티, 2012.
2. 이종윤, 입체환지방식 도시개발사업 시행을 위한 제도적 개선사항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2009.
3. 이차관, 택지개발제도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2003.
4. 이상우, 도시개발사업에 있어서 매수-환지 혼용방식 종류별 비교분석,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2005.
5. 강수정, 서울 강남의 도시 블록들의 유형과 변천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2.
6. 홍남희, 지속가능한 개발 관점에서의 서울시 도시공간구조 변화특성에 관한 연구 : 토지이용변화를 중심으로, 한양대 도시대학원, 2011.
7. 정상수, 도시정비사업의 공공관리제도 효과성 분석 조사 연구 : 서울시 정비사업을 중심으로,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원, 2011.
8. 김대호, 도시개발사업에서 정당한 보상을 위한 생활보상제도 개선방안 연구, 인하대 대학원, 2011.
9. 최정희,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의 추진체계와 공공의 역할 : 용산국제업무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중심으로, 서울대 대학원, 2011.
10. 신정수, 도시 재개발 사업에서 나타나는 '주택 계급' 분화에 관한 연구 : 서울 강북 G 뉴타운 재개발과 가옥주 운동을 중심으로, 연세대 대학원, 2011.
11. 오덕환, 유형별 도시개발이 도시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동신대학교 대학원,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문 3 고전소설강독 1 삼설기 _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산업안전, 공통) 1. 안전보건경영체계의 핵심 내용인 P(Plan) - D(Do) - C(Check) - A(Action) Cycle에 대하여 설명하고, PDCA Cycle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노력해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개인 의견을 A4 1장 내외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정성적
-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 사이트통해 구입한 과제물사용하는 0점 처리 행동경제학강의에서 배운개념 자유롭게 활용하여 해결 방안제시해보라0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