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레포트 만점자의 교육공학 공통형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본인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하고 싶은 말
레포트 만큼은 정말 자신있게 항상 30점을 받아왔습니다
글 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참고문헌에서 좋은 자료를 얻으면 짜집기가 아닌
저만의 레포트로 재구성하여 제출했기 때문에
이와같은 점수를 주시는것 같습니다^^
책뿐만 아니라 학위논문을 이용해 더 많은 자료를 모았으니
제 레포트를 보시고 큰 윤곽을 잡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목차
목 차




Ⅰ. 서론 ∙∙∙∙∙∙∙∙∙∙∙∙∙∙∙∙∙∙∙∙∙∙∙∙∙∙∙∙∙∙∙∙∙∙∙∙∙∙∙∙∙∙∙∙∙∙∙∙∙∙∙∙∙∙∙∙∙∙∙∙∙∙∙∙∙∙∙∙∙∙∙∙∙∙∙∙∙∙∙∙∙∙∙∙∙∙∙∙∙∙∙∙∙∙∙∙∙∙∙∙ 1


Ⅱ. 교육공학이란 ∙∙∙∙∙∙∙∙∙∙∙∙∙∙∙∙∙∙∙∙∙∙∙∙∙∙∙∙∙∙∙∙∙∙∙∙∙∙∙∙∙∙∙∙∙∙∙∙∙∙∙∙∙∙∙∙∙∙∙∙∙∙∙∙∙∙∙∙∙∙∙∙∙∙∙∙∙∙∙∙∙∙∙∙ 1


Ⅲ. 교육공학의 주요영역 ∙∙∙∙∙∙∙∙∙∙∙∙∙∙∙∙∙∙∙∙∙∙∙∙∙∙∙∙∙∙∙∙∙∙∙∙∙∙∙∙∙∙∙∙∙∙∙∙∙∙∙∙∙∙∙∙∙∙∙∙∙∙∙∙∙∙∙∙∙∙ 2
1. 실즈와 리치의 교육공학 영역 구분 ∙∙∙∙∙∙∙∙∙∙∙∙∙∙∙∙∙∙∙∙∙∙∙∙∙∙∙∙∙∙∙∙∙∙∙∙∙∙∙∙∙∙∙∙∙∙∙∙∙∙∙∙∙∙∙∙∙∙∙ 2
1) 설계영역
2) 개발영역
3) 활용영역
4) 관리영역
5) 평가영역

2. 한국 교육공학의 연구영역 ∙∙∙∙∙∙∙∙∙∙∙∙∙∙∙∙∙∙∙∙∙∙∙∙∙∙∙∙∙∙∙∙∙∙∙∙∙∙∙∙∙∙∙∙∙∙∙∙∙∙∙∙∙∙∙∙∙∙∙∙∙∙∙∙∙∙∙∙∙∙∙∙∙∙∙ 3


Ⅳ.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실제적 적용 ∙∙∙∙∙∙∙∙∙∙∙∙∙∙∙∙∙∙∙∙∙∙∙∙∙∙∙∙∙∙∙∙∙∙∙∙∙∙∙∙∙∙∙∙∙∙∙∙ 5


Ⅴ. 결론 ∙∙∙∙∙∙∙∙∙∙∙∙∙∙∙∙∙∙∙∙∙∙∙∙∙∙∙∙∙∙∙∙∙∙∙∙∙∙∙∙∙∙∙∙∙∙∙∙∙∙∙∙∙∙∙∙∙∙∙∙∙∙∙∙∙∙∙∙∙∙∙∙∙∙∙∙∙∙∙∙∙∙∙∙∙∙∙∙∙∙∙∙∙∙∙∙∙∙∙∙∙∙ 5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교육공학’ 처음 이 단어를 접했을 때의 난, 이 교과목에 대해서 굉장한 생소함을 느꼈다. 뿐만 아니라 ‘기계 공학도 아니고 컴퓨터 공학도 아니고 교육공학? 이거 공과대학에서 다루는 교과목 아닌가? 그런데 왜 이 교과목이 필수 교직과목이지?’라는 생각도 했다.
이처럼 ‘교육공학’은 얼핏 들었거나 처음 접한 사람들에게는 생소하고 어렵다는 인식을 하게 하는 교과목이다. 하지만 ‘교육공학’은 현대인인 우리가 인식하지 못한 부분을 시작으로 생각지도 못했던 유아교육 현장까지도 많은 활용이 되고 있다. 최근 컴퓨터나 통신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모든 정보들이 디지털화 되어가는 사회 속에서, 유아들을 포함한 많은 현대인들이 스마트폰이나 손 안에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
때문에 어렵다는 인식을 갖고 있는 ‘교육공학’의 개념을
참고문헌
[참고문헌]

[교육공학] 이동주, 한국방송통신대 출판부, 2012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송영경, 교육아카데미, 2011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박성익, 교육과학사, 2007
[교수.학습과 교육공학] 박숙희, 학지사, 2003
[교육방법의 공학적 접근 (증보판)] 최동근, 교육과학사, 2000
<학위논문> [기하 소프트웨어 관련 연구의 제언 분석 및 교육공학적 활용 연구] 신호재,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2008
<학위논문> [학교 수학 교육에서 공학적 도구의 활용 실태와 활성화 방안] 조은애,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