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출석대체과제물(자신의 생애단계를 잘 설명하는 학자를 선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5 / 2018.05.26
  • 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자신의 생애단계를 잘 설명하는 학자를 선정, 그 단계의 특징을 제시하고 학습 과제를 추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레빈슨(Levinson)의 주요 이론
2. 성인 전기의 특징
3. 자신의 학습 과제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레빈슨 모형.hwp
2. 레빈슨 발달단계와 특징.hwp
3. 레빈슨의 발달이론.hwp
4. 레빈슨의 성인기 사계절론.hwp
5. 로에빙거의 자아발달이론.hwp
6. 에릭슨 발달이론.hwp


본문내용
I. 서 론

인간의 발달에는 일정한 순서가 있고 전후맥락을 가진 한 패턴을 이루어 진행되는 점진적인 계열의 과정이다. 발달유기체의 변화와 중심화를 발달로 개념화하며, 발달이란 유기체의 양적인 증대와 기능의 유기화 및 구조의 정밀화로 본다. 성인을 위한 교육은 성인들로 하여금 자기 스스로 능동적인 학습을 통하여 존재의 가치를 새롭게 형성해 가면서 모든 행동에 대하여 스스로 책임질 수 있도록 욕구를 부여해 주고 조장해 주는 것이다.
교육을 평생의 과정으로 학습을 생활의 경험에 바탕을 두는 것으로 보았으며, 학습에 있어서 과학적 방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어떤 문제에 직면한 개인은 그 문제에 대한 가설을 설정하고 이러한 가설을 확신하거나 부정하기 위한 증거를 수집한다. 여기서 교사의 역할을 전문가나 형식적인 권위자가 아닌 안내자나 촉진자가 되기를 주문한다. 이 레포트는 자신의 생애단계를 잘 설명하는 학자를 레빈슨(Levinson)을 선정, 그 단계의 특징을 제시하고 학습 과제를 추출하였다.


II. 본 론

1. 레빈슨(Levinson)의 주요 이론

자신의 생애단계를 잘 설명하는 학자로 레빈슨(Levinson)을 선정하였다. 레빈슨의 발달이론은 인생을 크게 성인이전, 성인 전기, 성인중기, 성인후기 등의 4단계로 구분하여 각 발달 단계에 따른 주요 과업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레빈슨은 인생 구조론으로 개인의 인생을 구분한다. 인생 구조의 구성요소는 다양한 타인들과의 관계로서 즉, 인간관계가 개인의 인생을 구성해간다는 것이다. 레빈슨의 발달이론은 인생을 크게 성인이전, 성인초기, 성인중기, 성인후기 등의 4단계로 구분하여 각 발달 단계에 따른 주요 과업을 제시하고 있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교육과정의 설계는 가장 유능한 학자와 과학자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다.3. 학습의 준비성는 이 가설의 뜻을 분명히 밝히기 위해서 일반적인 세 가지 문제를 고찰한다. 첫째는 아동의 지적 발달단계에 관한 문제이다. 발달 과정을 통하여 아동은 각각의 단계에 독특한 방식으로 세계를 지각하고 증명한다는 것이다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과학자가 모여 운동선수의 신체 움직임, 경기 성적, 주변 환경 등에 대한 데이터를 모아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여기서 얻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새로운 지식으로 바꿔 제품 개발에 활용한다. 선수가 원하는 것을 잘 이해할수록 더 뛰어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선수는 테스트에 참여하고 피드백을 주면서 제품 디자인에 참여한다. 사실 나는 ‘테크 가이(기술에 밝은 사람)’가 전혀 아니다. 그렇지만 혁신의 중심에는 기술이 있다. 기술에 대한 투자가 중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과정(Curriculum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2)동양문화권①敎 *도(수도지위교)- 인륜- 효: 동양인의 교육에 대한 이해는 인륜의 근본인 효에서 출발*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지도하고 솔선수범하여, 아랫사람은 그것을 본받는다는 의미②育: 부모가 자식을 따뜻한 가슴으로 안아 주듯 사랑과 관심으로 기른다는 의미(3)한글①가르치다: 처음부터 지니지 못했던 능력을 가르쳐주는 것②기르다: 타고난 능력이나 소질 및 생물학적 조건들이 잘 자라도록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과를 얻을 수 없으므로, 지역적으로 분산되고 학문적 영역의 조화와 특수성을 갖고 있는 대학들이 연합하여 대학의 교육정보를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체제로서 대학간 컨소시엄이 구성되어야 한다. 본 캠퍼스는 이러한 필요성에서 구성되어 다양한 학습조직과 학습방식을 시범적으로 개발 운영 하고자 하며, 다음과 같은 목표를 설정하고 단계적으로 구현한다. 컨소시엄을 통한 교육자원의 시너지 효과 가상교육의 장점을 활용한 교

  • [특수아동교육] 개별화교육 계획
  • 교육(Individualized Education Plan; 이하 IEP)은 특수아동 뿐만 아니라 일반아동 모두에게 각자의 능력과 요구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이다. 장애아동은 개인 간 또는 개인내의 차가 일반아동들보다 심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서는 각 장애아동의 구체적인 교육적 특성에 맞게 고안된 교육이 제공되어야 한다. 이는 독특한 교육적 욕구에 알맞게 계획된 교육과 관련서비스를 장애아동에게 제공하여 장애아동의 발달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