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인간과교육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21 / 2016.12.22
  • 94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
2장 학습·발달하는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3장 생각하는 지적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4장 개성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5장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6장 인간 :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7장 실천적 교육활동으로서 생활지도
8장 상담 :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인간교육의 이해

1.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
① 인간의 삶의 과정 : 그 자체가 곧 교육의 과정
② 교육은 삶의 어떤 부수적인 요소가 아니라 삶 그 자체이며, 핵심적 요소라고 할 수 있음
③‘인간은 곧 교육적 존재‘라는 말 : 인간은 교육을 통해 인간으로 성장 ․ 발전해 나가는 존재인 동시에, 교육을 떠나서는 존립할 수 없는 존재라는 사실을 지적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음
④ 인간 활동으로서의 교육 : 인간에 의해, 인간을 대상으로, 인간을 목적으로 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러 가지 독특한 특성 지님
⑤ 인간으로서의 교육은 합리성이나 이성발달 추구
⑥ 인간은 잠재가능성과 가소성 가짐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6년 2학기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6년 2학기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교육과 덕 윤리 교육의 통합27.사회정서학습 : 5가지 핵심역량의 개발28.오우크쇼트 : ‘습관 우위의 도덕성’ 발달29.케이 : ‘사회계급’과 도덕성30.아동발달프로젝트(CDP) : 아동의 도덕적, 사회적 발달을 위한 5가지 프로그램31.듀이 : ‘사회적 지성’ 발달을 위한 도덕 교육32.칸트 : ‘도덕적 도야’를 위한 교육정신분석학의핵심 입장①모든 정신적 사건은 그 전에 일어난 정신적 사건을 원인으로 함 : 인간의 심리현상에 우연히 생겨난 것은

  • 생활속의심리학 13-19년도 족보
  • 인간의 언어와 구분하는 가장 큰차이점으로 인지심리학에서는이러한 언어의 법칙성과 생산성을 들고있다 그렇다면 사람은 어떻게 언어를 습득하고 이해하며 생성할수있을까?1950년대 현대 언어학과 인지 심리학의 발전에 결정적 공헌ㅇ르 한 미국의 언어학자인 노암 촘스크(noam chomsky)는 언어 능력이 생득적으로 결정된다고 주장한 바있으며 필요한 생득적 지식을 언어보편성이라 설명하였다.귀납적추리-일반적인 원리와 법칙을 바탕으로 하여 특수

  • [졸업작품/졸업논문]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자바(Java), 오라클(oracle), R을 연동한 프로그램
  • 핵심체크컴퓨터과학20141학기Java프로그래밍출석대체시험핵심체크컴퓨터과학20151학기Java프로그래밍기말시험핵심체크컴퓨터과학20151학기Java프로그래밍출석대체시험핵심체크컴퓨터과학20161학기Java프로그래밍교재전범핵심요약노트컴퓨터과학20161학기Java프로그래밍출석대체시험핵심체크컴퓨터과학20161학기Java프로그래밍기말시험핵심체크20111학기Java프로그래밍출석대체시험핵심체크20102학기JAVA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