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영화산업에 있어서 100%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최초의 장편 영화는 몇 년도 어느 제작사에서 만들고, 어느 배급사에서 배급한, 어떤 제목의 영화인지 기술하시오 디지털 방식의 영화 배급이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기존의 배급 방식과 비교해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9 / 2020.04.0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e-비즈니스
공통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란 영화는 제작사가 제작을 완료한 후에 극장을 통해 배급이 이루어졌다. 이는 일반 영화들과 같은 방식으로 배급이 이루어진 경우이다. 반면에 봉준호 감독의 또 다른 작품 중 하나인 “옥자”는 배급사를 통해 극장으로 배급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옥자”는 넷플릭스(Netflix)를 통해서만 관객들이 만날 수 있었다. 이는 디지털 방식으로 배급이 이루어진 경우이면서, 관객이 영화를 보는 플랫폼을 변경한 경우에 해당된다. 영화산업에서 제작과 배급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면서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다.
※ 이상의 언급을 기준으로 아래 요구 사항에 답하시오.

[요구사항 1] 영화산업에 있어서 100%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최초의 장편 영화는 몇 년도 어느 제작사에서 만들고, 어느 배급사에서 배급한, 어떤 제목의 영화인지 기술하시오(10점). - 한 줄로 “제작년도”, “제작사”, “배급사”, “영화 제목”만 기술하시면 됩니다.


[요구사항 2] 배급 방식이 디지털로 바뀌게 되면서 영화라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플랫폼이 넷플릭스로 대표되는 OTT (Over The Top)로 전환되고 있다. 여기서, 디지털 방식의 영화 배급이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기존의 배급 방식과 비교해서 기술하시오(20점). - 제작 방식과 관련없이, 제작 완료된 영화를 배급하는 방식을 묻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말
E-비즈니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란 영화는 제작사가 제작을 완료한 후에 극장을 통해 배급이 이루어졌다. 이는 일반 영화들과 같은 방식으로 배급이 이루어진 경우이다. 반면에 봉준호 감독의 또 다른 작품 중 하나인 “옥자”는 배급사를 통해 극장으로 배급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옥자”는 넷플릭스(Netflix)를 통해서만 관객들이 만날 수 있었다. 이는 디지털 방식으로 배급이 이루어진 경우이면서, 관객이 영화를 보는 플랫폼을 변경한 경우에 해당된다. 영화산업에서 제작과 배급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면서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요구사항 1] 영화산업에 있어서 100%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최초의 장편 영화는 몇 년도 어느 제작사에서 만들고, 어느 배급사에서 배급한, 어떤 제목의 영화인지 기술하시오(10점). - 한 줄로 “제작년도”, “제작사”, “배급사”, “영화 제목”만 기술하시면 됩니다.

[요구사항 2] 배급 방식이 디지털로 바뀌게 되면서 영화라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플랫폼이 넷플릭스로 대표되는 OTT (Over The Top)로 전환되고 있다. 여기서, 디지털 방식의 영화 배급이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기존의 배급 방식과 비교해서 기술하시오(20점). - 제작 방식과 관련없이, 제작 완료된 영화를 배급하는 방식을 묻고 있습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OTT 정의 및 특징
1) OTT의 정의
2) OTT 서비스의 특징
2, OTT 서비스의 등장
3, 넷플릭스의 도전
4, 배급방식의 변화
5, OTT 서비스기업 넷플릭스의 배급전략
6, 국내의 OTT 서비스기업
7, OTT와 뉴미디어
8, 영화산업에 있어서 100%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최초의 장편 영화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OTT란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인터넷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대표적 사업자로는 미국의 넷플릭스(Netflix), 훌루(Hulu), 유튜브(YouTube), 우리나라에는 왓챠플레이와 옥수수 등이 있다. 최근 OTT 서비스의 급격한 성장은 급기야 유료방송을 위협할 정도이다. 소위 유료방송의 가입해지(Cordcutting)과 코드세이빙(Cord-shaving) 그리고 제로TV(Zero TV) 현상을 초래하고 있다. 이처럼 OTT 서비스로 인해 동영상 소비 행태의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다. OTT는 지상파는 물론이고 케이블 TV와 위성방송 등 기존 미디어 시장을 뒤흔드는 새로운 세력의 등장이다. 넷플릭스(Netflix)는 40개국 이상에서 매달 10억 시간 이상의 TV프로그램과 영화를 시청하는 4,400만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의 ‘인터넷 TV 네트워크 (Internet Television Network)’이다. 미국의 온라인 비즈니스 미디어 ‘패스트컴퍼니’는 ‘2014년 세계의 혁신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경쟁력 보고서(2012년)’를 인용하며 넷플릭스가 전 세계영화산업 기업 중 매출, 수익성, 생산성 3가지 차원을 종합한 평가서에서 디즈니, 소니, 드림웍스 등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를 누르고 3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넷플릭스는 IP기반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는 미국 미디어 산업 환경에서 유료방송의 코드커팅을 야기할 가장 위협적인 존재로 부각되고 있는데 넷플릭스의 성장세는 놀라운 수준이고 미국 미디어 시장에서 돌풍의 핵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넷플릭스의 성장세는 2014년에 들어서도 여전히 가파르다. 넷플릭스는 매출과 가입자 모든 측면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2014년 2분기 실적에서도 성장세가 유지되고 있다.
참고문헌
김택환, 「유럽의 영상정책」, 방송위원회, 2000년 4월호.
전석호, 「21세기 한국 영상 산업의 발전 방향 연구」, 한국방송개발원, 1998.
장선영, 「민족영화의 역설에 관한 연구」, 1999.
노철환, 「한국영화 동향과 전망」, 영화진흥위원회, 2003.
다키야마 스스무 저, 곽해선 역, 「헐리우드 거대 미디어의 세계전략」, 2001.
정중헌, 「우리영화 살리기」, 서울:늘봄,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발달사] 한국의 영화 사회문화사
  • 영화 1962but 많은 경우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을 최초의 컬러영화로영화포스터1 한국영화 기술사입체영화1952~1954년 사이 미국에서 개발, 1955년 한국에 소개 1953, 미국. 서울과 부산에서 첫 상영1967년 한국은 입체영화기술 개발, ,1968. 입체영화 제작전세계를 놀라게 한 한국 3D 입체영화 대망의 제 2거탄!1968.7.30 동아일보 소형광고출처: 네이버 디지털 뉴스아카이브http:/

  • [글로벌마케팅] 유럽,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한 영화 `아저씨`와 `식객`
  • 영화시장 진출 전략Ⅲ. 결 론Ⅰ. 들 어 가 며영화란 “연속적인 영상이 필름 또는 디스크 등의 디지털 매체에 담긴 저작물로서 영화상영관 등의 장소 또는 시설에서 공중에게 관람하게 할 목적으로 제작한 것”을 가리키며, 영화시장은 영화의 제작활용유통보급수출입 등에 관련된 시장을 의미한다. 영화시장은 상업적인 목적으로 공중에게 영상물을 제공하며, 투자 및 제작, 배급, 상영, 부가시장으로 구성된다.이처럼 영화산업을 투자 및 제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영화 배급사의 영업실적(서울기준) 1993년과 2000년 시장점유율 비교(서울기준) 2000년도 한국영화 중 중저예산영화 서울 관객 2000년, 2001년 배급사별 시장 점유율(서울기준) VCR 기기 보급현황 비디오 대여 및 판매시장 대기업의 비디오시장 참여형태 1992∼1997 국내 비디오시장 추이 2000년 16개 주요 브랜드 결산 비디오시장 현황 DVD 제작사 현황 2000년 DVD 판매량 베스트 10 KBS 개국초기

  • [영화산업]21세기 문화산업으로서의 한국 영화산업 현황과 전망
  • 영화산업의 현황적인 제 문제들1. 스크린쿼터제2. 영화등급분류3. 일본영화개방4. 저예산영화, 디지털영화5. 문예진흥기금6. 영상물제작 관련 보험제도7. 영화진흥법 개정안8. 영화진흥위원회IV. 한국영화산업 전망 I. 2000년 한국영화산업 개관1999년도 이후 2000년도에 이르러 홈-비디오시장과 케이블TV 시장을 기반으로 영화산업에 참여했던 재벌계열사의 급격한 퇴장은 영화투자 분야에 있어서의 큰 변수가 되었다. 그것은 경제상황 악화로 한국이

  • [미디어산업]21세기 문화산업으로서의 한국 영화산업 현황과 전망
  • 영화산업의 현황적인 제 문제들1. 스크린쿼터제2. 영화등급분류3. 일본영화개방4. 저예산영화, 디지털영화5. 문예진흥기금6. 영상물제작 관련 보험제도7. 영화진흥법 개정안8. 영화진흥위원회IV. 한국영화산업 전망 I. 2000년 한국영화산업 개관1999년도 이후 2000년도에 이르러 홈-비디오시장과 케이블TV 시장을 기반으로 영화산업에 참여했던 재벌계열사의 급격한 퇴장은 영화투자 분야에 있어서의 큰 변수가 되었다. 그것은 경제상황 악화로 한국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