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공통] 교재를 참고로 중동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한국-중동 관계에 있어 향후 한국 기업에게 어떤 기회가 있을지 자유롭게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16 / 2020.03.16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다국적기업론 |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다국적기업론 |
공통 | 교재를 참고로 중동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한국-중동 관계에 있어 향후 한국 기업에게 어떤 기회가 있을지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중동 지역의 특정 국가 선택 가능. 중동지역 전체 선택 가능) |
- 하고 싶은 말
- [다국적기업론 공통] 교재를 참고로 중동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한국-중동 관계에 있어 향후 한국 기업에게 어떤 기회가 있을지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중동의 경제적 상황
2. 중동 경제의 특징
3. 한국-중동의 경제적 관계
4. 이란 경제의 특징
1) 석유 및 천연가스의 산업구조
2) 광업 부문
3) 이란 에너지·광물 자원 매장량 비교 표
(1) 석유 (이란 포함 주요 산유국의 석유 매장량 표)
(2) 천연가스 (이란 포함 주요 산유국의 천연가스 매장량(확인 매장량) 표)
(3) 광물 자원 (이란의 주요 광물자원 매장량 현황 표)
5. 한국-이란 관계에 있어 향후 한국 기업에게 어떤 기회가 있을지
1) 석유·천연가스 시장
2) 광물자원 시장
3) 중동 제2의 내수시장 이란
4) 해외자원개발 사업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한국과 중동과의 외교수립은 아직 완전히 완성되지는 못하였다. 1995년 한국과 이집트 간에 외교관계가 대사급으로 격상됨으로써 우리와 중동간의 정치적 관계에 큰 변환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한국과 이집트의 외교관계는 이미 1961년 시작되었지만, 북한과의 관계 등으로 34년이 지난 이후에야 그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이집트는 실제 아랍 및 중동지역에서 정치적 종주국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럼으로 이 지역의 정치적 상징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국가인 것이다. 이집트와의 정식수교로서 아프리카 53개국과 모두 정식 외교관계를 달성하게 되었지만, 아랍권인 시리아와는 아직 미수교상태로 남아 있어 한국의 대중동 외교수립은 여전히 미완성으로 남게 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중동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한국-중동 관계에 있어 향후 한국 기업에게 어떤 기회가 있을지 자유롭게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우경봉·제성훈·이권형(2019), 『다국적기업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동부증권, 2016, 이란 경제제재 해제가 원유시장에 미칠 영향력 점검.
유달승, 2016, 이란의 자원개발 사업 현황 및 전망, 한국외국어대학교.
홍성민, 이슬람 경제와 금융, KUIS Press. 2009.
류모세. 『이슬람 바로보기』. 두란노, 2010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