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중세국어연습 출석수업대체시험 핵심체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28 / 2019.10.29
  • 22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2부 중세국어강독

제1장 훈민정음 언해
제2장 월인석보


-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2부 중세국어강독

제1장 훈민정음 언해
1. 문헌해제
(1) '훈민정음'의 두 가지 뜻
① '한글'의 옛 이름 - 즉, 문자의 이름.
② '훈민정음'이라는 새 문자에 대해 설명한 책

(2) <훈민정음>과 <훈민정음언해>
① <훈민정음> : 1446년(세종 28)에 간행, 한문으로 쓰여져 있음, 이 책을 '원본' 또는 '해례본' 부른다, 이 책이 나온 때를 오늘날 우리가 훈민정음 반포일로 잡아서 '한글날'이라 하여 기념하고 있는 것
② <훈민정음언해> : '훈민정음 l의 앞 부분(흔히 '본문'(세종의 御旨+例義)이라고 합니다)만을 한글로 번역한 책, 현재 전하는 책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은 <월인석보>(1459년)라는 책의 맨 앞에 붙어 있는 것

2. 훈민정음언해 본문 강독

<世宗御製訓民正音>[세종 임금이 지으신 훈민정음]



이 책의 정식 제목이다. 옛날 책에서는 본문의 첫 줄에 그 책의 정식 이름이 꼭 나온다. 그런데 ‘세종’이란 말이 들어간 것으로 보아, 이 책이 세종 때에 나온 책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임금이 돌아간 후에 비로소 ‘○조, ○종’이란 묘호(廟號)를 정하여 부르는 것이다. 세종 때 간행된 책이라면 이 책의 제목은 ‘어제훈민정음’(임금이 지으신 훈민정음)이 될 것이다. 우리가 보고 있는 책이 세조 때 나온 것이므로, 간행 당시의 임금(세조)과 구별하기 위해 ‘세종’이란 말을 앞에 붙인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수업시간에 받는 이론뿐만 아니라 실기를 연습하면서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아르바이트 경험만으로도 이력서 한 장을 넘깁니다. 그 중에 의류 판매 아르바이트를 가장 많이 했었으며 독특할 만한 경험은 의전행사 도우미와 제가 포장한 엿을 길거리에서 팔던 것입니다. 가판이라는 것은 영업 중에서 가장 큰 용기를 필요로 하는 것 같습니다. 아르바이트 경험을 토대로 사회에 대해 미령 이나마 알게 되었으며 얼마나 혹독하고 험난한 곳인지도 조금

  • [교육사회학] 유럽의 교육제도 -영국, 프랑스, 독일의 교육제도를 중심으로
  • 대체로 1년 기간의 대학원 수준의 디플로마 과정과 1~2년 기간의 석사 과정이 제공된다. ①디플로마 과정은 석사과정에 입학할 요건이 갖추어지지 않은 학생이 먼저 이수해야 하는 기초단계로 제공되기도 하지만 특정분야의 실무자를 위한 전문 연수과정으로 제공되는 경우도 많다. 현직 경험이 없는 사람은 등록할 수 없으며 수업출석과 시험통과가 이수조건이다. 현직 경험이 없는 사람은 등록할 수 없으며 수업출석과 시험통과가 이수조건이다. ②석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시험의 종류 및 대응법4. 면접의 진행 절차제2절 효과적인 면접 준비방법1. 면접에 임하는 자세2. 면접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3. 면접을 위한 성공 전략4. 면접관의 질문 의도 파악하기제3절 호감을 주는 면접화법1. 면접을 위한 대화 기술2. 효과적인 답변 자세3. 면접관에게 호감을 주는 방법4. 실전에 대비한 면접 훈련법제4절 면접평가표 제대로 알기1. 면접평가표의 정의2. 면접평가 점수표3. 채용면접 체크시트제5절 기업별 채용면접 예상질문

  •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체제 개선에 관한 연구
  • 수업 전략이 사용될 때 수업이 효과적이다. 만일 학습 목표가 개념을 가르치는 것이라면, 수업은 그 개념과 관계된 모든 속성을 정의하는 것뿐만 아니라 실례를 들어줄 필요가 있다. 만일 학습 목표가 기능을 가르치는 것이라면, 수업은 시범과 실습의 기회뿐만 아니라 필요한 모든 단계를 포함시켜야 한다.셋째, 숙달성의 원리이다.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에서의 수업은 전형적으로 기능기술의 연습과 숙달 학습의 수업 원리에 기초한다. 연습과 숙달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 수업태도10관찰법1학기 기말고사(60)2실험과정20조별평가4실험결과에대한평가(2회)(각 반마다 실험제목이다름)205 과제이행 및보고서10관찰법21 수업태도10관찰법2학기 기말고사(60)2실험과정20조별평가4실험결과에대한평가(2회)(각 반마다 실험제목이다름)205 과제이행 및보고서10관찰법4쪽5.교과협의회 운용 계획주제 월협 의 주 제비 고3월업무 분장 협의실험. 실습 평가 기준안 협의연간 실험 실습 계획 협의방과후 수업 효율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