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B형]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특징,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07 / 2019.10.07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특징,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특징,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B형]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특징,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B)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및특징, 교육활동및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ok
- [2019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특징,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
B형 |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특징,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30점 만점) <참고문헌>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16). 이소은 이순형, 방송대출판문화원. - 기타 관련 저서 및 논문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B형]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특징,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념
1) 개념
2) 내용
2. 이론적 기초
1) 역사
2) 이론적 배경
(1)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발달이론
(2)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3. 교육목표 및 특징
1) 교육목표
2) 특성
3) 필요성
4.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
1) 교육활동
(1) 또래 협력활동
(2) 소집단활동
(3) 집단교수활동
(4) 교육활동 시 고려사항
2) 교사의 역할
3) 일과구성
4) 환경구성
5) 부모와의 협력
5. 장단점과 발전방안
1) 장단점
2) 발전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념
1) 개념
영유아프로그램은 영유아기 어린이들의 발달적 요구, 부모와 사회의 기대, 교사의 요구와 능력 등의 요인들을 기초로 이에 적합한 환경을 구성하여 어린이에게 양질의 보호와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념의 사전적 의미는 진행되는 계획이나 순서 혹은 목록으로 정의된다. 그러므로 영유아프로그램이란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일련의 계획표 또는 그 차례를 말한다. 다시 말해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유아를 위해 계획하고 실천하고 적용하고 있는 일련의 교육과정을 영유아프로그램이라 한다.
2) 내용
(1) 교육대상
영유아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누구를 교육할 것인지에 대한 교육대상의 정보를 고려하여야 한다. 교육대상이 되는 영유아의 연령, 발달수준, 개별적 특성에 따른 흥미나 요구 등이 반영되어야 하는데 유치원의 경우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는 만 3세에서 초등학교 취학 전 유아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유아교육기관의 경우 표준보육과정에서는 영유아는 만 2세 미만, 만 2세, 만 3~5세로 대상의 연령에 따라 목표와 내용을 제시한다. 뿐만 아니라 각 연령별 내용 또한 유아의 연령, 발달, 개인차 등을 고려하여 수준별로 계획되어야 함을 명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소은?이순형(2016)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방송대출판문화원, 2016
김수영 외(2010)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김재춘 외(2008)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교육과학사
김옥경 외(2010) 유아교육개론, 태영 출판사
이순형(2011) 영유아 보육 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학지사
이기숙(2010)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신화식(2011) 영유아교육 프로그램, 교문사
박재완(2010) 현대유아교육과정, 형설출판사
권수정 외(2014) 보육과정, 공동체
김옥경 외(2007) 유아교육개론, 태영 출판사
오영희 외(2008) 유아교육의 이해, 동문사
김혜경(2008)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다음카페, 류근우 강의실, 발도르프 프로그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방통대 2019-2)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특징,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좋은의사소통은 건강하고 발전적인관계지표이다 의사소통에서 남녀차이 자신경험 또는 대리적경험사례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강의통해 배운점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