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I. 서 론II. 본 론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과 정신건강2.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관리III. 결 론참고문헌I. 서 론인간에게는 자아를 실현하고자 하는 선천적인 동기가 주어져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아실현이라는 높은 단계의 동기를 충족시키기 위해 그것에 선행되는 모든 동기를 위계적으로 거쳐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특정 기본 욕구에 대한 만족이 이루어지면 더 높은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그 위 단계로 올라간다는 것이다. 인간이란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는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존재이다. 이러한 노력의 궁극적인 방향과 지향의식은 자아실현을 추구한다. 그는 성장과 건강추구, 자기정체감과 자율성, 우월성, 그리고 성장에 대한 욕구나 열망은 발전하고자 하는 노력으로서 인간의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성향으로 받아들여져야 한다고 강조하였다.우울증은 사고의 내용, 사고과정, 동기, 의욕, 흥미, 행동, 수면, 신체활동 등 전반적인 정신기능이 저하된 상태를 말한다. 현대의 급격한 변화와 끊임없는 경쟁사회에서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우울증은 더 이상 낯설게 느껴지지 않을 만큼 흔한 질환이 되었다. 참고문헌정성희, 박영숙. 생활과 건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0.정성희, 박영숙. 생활과 건강 강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4.

2024.03.31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건강, 욕구, 우울증, 사람, 인간, 2024년 생활과

img

⑴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⑵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해주세요.⑶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해주세요.⑷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⑴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⑵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해주세요.⑶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해주세요.⑷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해주세요.⑸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해주세요.참고문헌⑴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 주세요.1) 구석기시대의 생활상인류가 등장한 이래, 약 1만 2천 년 전까지는 돌을 깨거나 떼어 내어 만든 뗀석기를 사용하였다. 이 시기를 구석기시대라고 부른다. 주먹도끼는 경기도 연천군 전곡리에서 발견된 이래, 전국 각지에서 출토되었다. 구석기시대 유적은 주로 석회암 동굴과 바위 그늘, 강가에서 발견된다. 대표적인 유적으로 상원 검은모루, 제천 점말동굴, 연천 전곡리, 공주 석장리 등이 있다. 구석기시대 중기에 한반도에 사는 구석기인이 비로소 마찰열로 불을 피우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공주 석장리와 단양 수양개에서 고래와 물고기등을 새긴 조각이 발견되었고, 청원 두루봉동굴에서는 사람 얼굴을 새긴 사슴 뼈가 발견되었다. 2) 신석기시대의 생활상 신석기시대 중기인 약 5,500년 전 무렵부터 농경과 가축의 사육이 시작되었다, 당시까지도 여전히 채집과사냥, 고기잡이가 경제생활의 중심을 이루었다. 대표적인 유적으로 부산 동삼동, 서울 암사동을 들 수 있다. 농경의 시작 이후 간석기로 괭이, 보습, 낫 등 다양한 농기구를 만들었으며, 식량 가공 도구로서 갈돌과 갈판을 만들어 사용하였다. 신석기시대 사람들은 씨족이나 부족 단위로 공동으로 식량을 채집하거나 생산하고 분배하는 공동체 생활을 하였으며, 연장자나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 공동체를 이끌었다. 씨족공동체에서 여성이 토기를 만들고 농사를 짓거나, 또는 옷을 만드는 일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였기 때문에 신석기시대를 ‘모계씨족사회’라고 부르기도 한다. 신석기시대는 인간의 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해, 달, 강, 산, 동물, 큰 나무 등에 영혼이 있다고 믿었는데, 이를 애니미즘이라고 부른다. 참고문헌송찬섭 외 공저, 한국사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71-80쪽.송찬섭 외 공저, 한국사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39-43쪽.송찬섭 외 공저, 한국사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96-100쪽.송찬섭 외 공저, 한국사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119-126쪽.송찬섭 외 공저, 한국사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3-8쪽.송찬섭, 전덕재, 이익주, 정재훈, 염정섭, 김태웅, 최규진, 박태균, 한국사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송찬섭, 한국사의 이해 강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4.

2024.03.31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신석기, 무덤, 사회, 사람, 신분, 2024년 1학기

img

글쓰기13공통 교재 제I부 제1장 14쪽 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00글쓰기13공통 영문, 중문, 프랑스, 법, 행정, 경제, 경영, 관광, 농, 생활과학, 통계데이터, 보건환경, 문화교양, 교육학, 생활체육 / 미디어, 간호, 유아교육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 (10점)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 (1) ’느라고‘와 ’노라고‘(2) ’-데‘와 ’-대‘(3) ’알맞은‘과 ’알맞는‘(4) ’어떻게‘와 ’어떡해‘(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 (예를 들어, 61쪽에 나오는 ’작다‘를 선택했다면 ’작다‘와 ’적다‘의 차이를 설명하고 ’작다‘나 ’적다‘가 들어간 적절한 예문을 작성하면 됨. 이러한 설명과 예문을 10개 작성하는 것임.)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 (10점)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전 세계는 한류열풍으로 인하여 전 세계적으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실지로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의 경우 한국어의 어의(語意)표현이 매우 다양하여 배우기가 힘든다고 한다. 또한 모음의 ㅏ와 ㅓ에 따라 그 뜻이 완전히 바뀌게 되니 정확한 어의 쓰임이 요구된다. 필자도 실지로 한국어의 쓰임을 완벽하게 100프로 구사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어떤 글을 문장을 작성해 놓고도 전체적으로 문맥이 맞지 않아 한참 고민하고 수정하고 있다. 즉, 주어 형용사, 동사 등이 일목요연하고 체계적으로 작성 되 있어야 하는데 문맥의 복잡함으로 인하여 문장이 전하고자하는 의도를 상실하는 경우도 있다.또한 글 작성시 참고문헌을 적는 순서가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 되 있어야 하는데 뒤죽박죽으로 기재하여 혼란을 가져오는 경우도 생기고 있다.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에 있어서도 간결하고 명확해야 하는데 그러한 기능을 상실하여 혼선을 야기하게 되면 글을 읽는 독자입장에서는 문장을 이해하는데 곤란을 겪기도 한다. 글을 잘 쓰면 독자들에게 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글을 뜻 작가에 대한 신임도 높아지게 된다. 따라서 좋은글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이 장에서는글쓰기13공통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 (10점) 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는‘ (4) ’어떻게‘와 ’어떡해‘(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기로 하자-공용, 글쓰기,다음 중 올바른 표기형태를 고르고 이유 무엇인지 설명-강보선(2013), 표현 어휘 신장 교육 연구,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김기혁(2005), 언어의 생성과 응용, 박이정.-이승주, “올바른 언어생활을 위한 맞춤법 표기 및 표준어 사용 실태조사 연구”, 1994-송인성, 교재 “2주차 한국어 정서법 개관”-이주행, 알기 쉬운 한국어 문법론, 역락, 2011. 9.15.-권재일, 한국어 문법론, 태학사, 2012. 12. 26.-박덕유, 이옥화, 송경옥, 한국어 문법의 이론과 실제, 박문사, 2013. 2. 28.-글쓰기, 고성환, 이상진, 출판문화원, 2019.-국립국어원(https://www.korean.go.kr)

2024.03.30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글쓰기13공통, 교재제I부제1장14쪽16쪽, 설명한 좋은글의 요건, 좋은글, 자신이생각하는가장중요한요건한 단락, 적절한어휘의선택, 글쓰기13공통 교재

img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교양) 베르그송-창조적 진화 (1)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2)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I. 서론II. 본론1. 핵심 내용 요약1.1 엘랑 비탈(elan vital)-생명의 창조성1.2 시간과 공간에 대한 이해: 지속과 진화1.3 인식과 진리에 대한 탐구: 직관을 통한 진리의 인식2. 현대적 의의와 의미2.1 엘랑 비탈과 현대 사회에서의 인간성 문제2.2 현대 사회의 집단적 창조성 및 협력의 중요성2.3 환경 문제: 생명의 창조적 진화를 통한 새로운 시각III. 결론IV. 참고문헌I. 서론앙리 베르그송의 『창조적 진화』는 1907년에 출간된 철학적 저작으로, 생명과 진화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당시 과학적 발견과 철학적 사유를 통합하여 인간과 자연의 본질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합니다. 베르그송은 생명을 단순히 기계적이고 결정론적인 과정으로 보는 대신, 창조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으로 해석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그는 엘랑 비탈(elan vital)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생명체가 환경에 적응하고 진화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창조성을 강조합니다.II. 본론 1. 핵심 내용 요약1.1 엘랑 비탈(elan vital)-생명의 창조성앙리 베르그송의 『창조적 진화』는 생명과 진화를 바라보는 독특한 관점을 제시하는 철학적 저작입니다. 베르그송은 생명을 단순히 기계적이고 결정론적인 과정으로 보는 대신, 창조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으로 해석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엘랑 비탈(elan vital)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생명체가 환경에 적응하고 진화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창조성을 강조합니다. 엘랑 비탈은 생명체 내부에 내재된 창조적인 추진력으로, 생명체가 진화하고 발전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베르그송은 이 추진력이 생명체를 지속적으로 앞으로 나아가게 하며, 새로운 형태와 생명 현상을 창조해낸다고 주장합니다.베르그송, 『창조적 진화』, 아카넷, 2005류종렬 외, 『동서양 고전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2024.03.29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베르그송, 창조적 진화,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교양, (동서양고전의이해,

img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교양) 원효-대승기신론 소별기 (1)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2)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I. 서론II. 본론1. 핵심 내용 요약1.1 대승불교의 근본 이치1.2 대승의 진리1.3 인간 본성의 이해와 불성1.4 불교 학파의 통합1.5 깨달음을 향한 실천2. 현대적 의의와 의미2.1 현대 사회의 자기 회의 및 절망감 극복2.2 원효의 화쟁 사상과 현대 사회2.3 환경 문제 해결의 중요성III. 결론IV. 참고문헌I. 서론원효의 『대승기신론 소 별기』는 한국 불교 사상의 깊이를 보여주는 중요한 작품입니다.대승기신론은 마음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깨달음을 얻은 상태와 그렇지 못한 상태는 어떻게 다른지 설명합니다. 이 작품은 불교의 근본적인 이론과 실천에 대해 설명하며, 특히인간의 본성과 깨달음에 대한 이해를 제공합니다. 원효는 모든 존재가 본래부터 불성을 갖고 있으며, 이를 깨닫는것이 깨달음의 길임을 강조합니다. 또한, 다양한 불교 학파의 이론을 통합하려는 시도를 통해, 당시 분열되어 있던 불교 사상을 하나로 모으려는 노력을 보여줍니다.II. 본론 1. 핵심 내용 요약1.1 대승불교의 근본 이치원효의 『대승기신론 소 별기』는 대승불교의 근본 이치를 설명하는 중요한 문헌입니다. ‘대승(大乘)’의 대(大)는 법(法)에 해당하는 말로서 ‘널리 포용한다’는 의미이고, 승(乘)은 비유로 붙인 말로서 ‘실어 나르는 기능이 있다’는 의미이니, 큰 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타고 사람들을 미혹의 세계에서 깨달음의 세계로 인도한다는 비유적 표현입니다. 대승불교는 소승불교와 대비되며, 소승이 자기 완성을 목표로 한다면, 대승은 많은 사람들의 구제를 목적으로 합니다.원효의 대승기신론 소 별기, 은정희 역주, 일지사, 2002류종렬 외, 『동서양 고전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2024.03.29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원효, 대승기신론 소별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교양, (동서양고전의이해,

img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교양) 쇼펜하우어-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 (1)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2)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I. 서론II. 본론1. 핵심 내용 요약1.1 의지1.2 표상2. 현대적 의의와 의미2.1 인간성 문제: 욕망, 고통, 그리고 극복 방안2.2 사회적 갈등: 욕망, 경쟁, 그리고 협력으로의 전환2.3 인간과 자연의 관계 재고에 던지는 시사점III. 결론IV. 참고문헌I. 서론아르투어 쇼펜하우어의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는 인간의 인식과 세계의 본질에 대한 깊은 탐구를 담고 있습니다. 제목에 있는 바와 같이 가장 중요한 내용인 세계를 의지와 표상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쇼펜하우어는 의지를 갈망하는 것, 즉 모든 생명체가 지닌 내재적인 드라이브로 보았고, 표상은 우리가 경험하는 세계, 즉 의식을 통해 인식되는 현상의 세계로 정의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쇼펜하우어는 인간의 고통과 욕망의 근원을 탐구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예술과 도덕, 그리고 자기 부정을 제시합니다. 쇼펜하우어,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 홍성광 역, 을유문화사, 2019류종렬 외, 『동서양 고전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2024.03.29 / 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쇼펜하우어,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교양, (동서양고전의이해,

img

생활과건강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 내용 2, 각각의 욕구 단계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참고문헌1, 우울증과 건강2,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참고문헌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 내용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은 인간의 욕구가 다섯 가지 단계로 나눠 생각해볼 수 있다고 제시한다. 각 단계는 아래와 같이 서술될 수 있다.1) 생리적 욕구(Physiological Needs)이 단계에서는 생존에 필수적인 욕구가 포함된다. 식사, 수면, 숨쉬기, 체온 유지 등과 같은 생리적인 요구가 여기에 해당된다. 이러한 욕구는 인간의 기본적인 생존에 필수적이며, 만족되지 않으면 다른 욕구를 만족시키기 어렵다. 생리적 욕구는 인간의 생존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욕구로, 신체적인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이러한 욕구는 매우 기본적이고 필수적이며, 다른 욕구들이 충족되기 위해서는 먼저 이러한 생리적 욕구가 충족되어야 한다.(1) 호흡산소 공급을 위해 호흡이 필요하며, 공기의 활동적인 이동이 호흡을 통해 이루어진다.(2) 음식영양소를 통해 에너지를 얻고 몸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3) 물체액을 유지하고 몸의 대사 활동에 필요한 수분을 섭취하기 위해 물이 필요하다.(4) 수면몸의 휴식과 회복을 위해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며, 정상적인 뇌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수면이 중요하다.5) 배설음식을 소화하고 체내에서 생성된 노폐물을 배설하여 몸을 정리하고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6) 피난처안전한 곳에서 생활하고 자기를 보호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생활과건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4.03.28 / 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생활과건강, 방통대생활과건강, 방송대생활과건강, 당뇨, 우울증, 매슬로, 욕구계층이론, 생활과건강 매슬로

img

(생활과건강, 교양공통)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1. 서론II. 본론1. 삶의 질에 대한 연구 배경2. 매슬로 이론의 핵심3. 욕구계층이론(Hierarchy of Needs)3.1 욕구계층이론의 주요 개념3.2 욕구계층이론의 5단계3.2.1 1단계 : 생리적 욕구3.2.2 2단계 : 안전의 욕구3.2.3 3단계 : 소속감과 사랑의 욕구3.2.4 4단계 : 자기존중의 욕구3.2.5 5단계 : 자아실현의 욕구4. 욕구계층이론의 의미5. 욕구이론과 삶의 질6. 정신건강과 욕구이론의 연관성에 대한 견해III. 결론IV. 참고문헌심리학자 아브라함 매슬로(Abraham H. Maslow)는 인간의 욕구를 계층적으로 분류한 욕구계층이론을 제시하며 인간개발 이론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그의 이론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부터 자아실현에 이르기까지 다섯 단계로 구분되며, 각 단계의 욕구가 충족되어야만다음 단계의 욕구가 동기 부여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주장한다. 인간의 행동과 동기를 이해하는 데 있어서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기본적인 틀을 제공한다. 매슬로의 이론은 인간의 복잡한 내면세계와 행동의 동기를 단순화하여 설명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사회적, 개인적 노력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그의 욕구단계이론은 인간의 생리적 욕구부터 시작하여 안전의 욕구, 소속과 사랑의 욕구, 존중의 욕구를 거쳐 최종적으로 자아실현의 욕구에 이르는 과정을 설명하며, 이 과정에서 각 단계의 욕구가 충족될 때 인간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다고 보았다. 이 자료는 매슬로(Maslow)의 욕구계층이론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레포트이다. * 이성진, 박성수(2019).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출판부. * 송명자(201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 이훈구(역)(2013). 성격심리학. 서울: 법문사. * 조대봉(역)(2012). 인간의 동기와 성격. 서울: 교육과학사.

2024.03.27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매슬로, 욕구계층이론, 생활과건강, 인간의욕구, 욕구계층, (생활과건강, 교양

img

1. 2024년 방통대 글쓰기 중간과제물입니다.2. 좋은 글의 요건은 책의 내용을 간결하게 요약정리 하였습니다.3. 각 문장들의 차이와 예문을 각종 자료와 저의 분석을 통하여 작성했습니다.4. 참고하기 용이하도록 예문을 많이 추가시켰습니다.5. 참고하시어 멋진 학점 받으시길 바랍니다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1) ‘좋은 글의 요건‘을 요약2)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 설명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1) ’느라고‘와 ’노라고‘2) ’-데‘와 ’-대‘3) ’알맞은‘과 ’알맞는‘4) ’어떻게‘와 ’어떡해‘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1) 작다와 적다2) 정안수와 정한수, 전격적과 전면적으로, 갑절과 곱절, 염치 불구하고와 염치 불고하고3) 돋구다와 돋우다, 주위가 산만하다와 주의가 산만하다, 주위를 환기하다와 주의를 환기하다, 제끼다와 제치다, ‘젖히다’4) 주인공과 장본인, 사단과 사달, 모듬과 모둠, 탓과 덕분, 때문5) 역임하다, 수여, 접수하다, 봇물을 이루다6) 옛스럽다와 예스럽다, 와중에, 환송, 임신부와 임산부7) 영면을 기원하다, 홀몸과 홑몸, 구설수에 오르다, 아는 척하다, 넋을 기리다8) 신체가 줄었다, 성적이 상승하다, 안전을 보호하다9) 위험한 기회, 월등한 열세, 면모를 발휘하다, 하락세로 치닫다10) 일방적인 편견, 원고를 투고하다, 좋은 호평, 접수받다, 사사받다4. 참고문헌1) ‘좋은 글의 요건‘을 요약 좋은 글을 쓰기 위한 요건은 다음 네 가지가 있다. 첫째, 글의 목적과 독자의 수준을 맞추어야 한다. 글을 쓰는 목적에 따라서 글을 쓰는 방법이 달라진다. 설명, 논설, 정보제공, 인상 전달, 느낌 전달 등의 목적을 선택해야 한다.글을 읽는 대상을 고려하여 문체나 내용의 수준을 변경해야 한다. 독자의 나이, 교육수준, 독서능력, 관심도, 이념 등을 고려해야 한다. 독자의 입장으로 생각하여 글의 내용이 적합한지의 여부를 생각하면서 글을 써야 한다. 독자에게 글의 목적을 잘 전달할 때 표현이나 짜임새가 좋아질 것이다.둘째, 내용의 충실성이나 정확성이 있어야 한다. 글은 알맹이가 중요하다. 사실에 충실해야 이해도와 감동을 높여준다. 사실이 아니거나 애매한 글, 겉만 충실한 글은 신뢰를 주지 못한다. 내용의 정확성과 적절성이 요구된다. 실질적인 장소나 시간이 포함되는 글은 정확한 자료를 내세워야 한다. 통계자료가 필요하다면 최신 자료와 정확도가 중요하다.글의 종류에 따라 권위에 의지할 경우도 있다. 이미 인정받는 사람의 글을 인용할 경우 설득력이 더 올라가기 때문이다. 이 경우 인용의 형식을 사용한다. 인용한 글의 근거를 증명하면서 독자를 신뢰를 얻어 더욱 심화된 검토가 가능해진다. 이는 자신의 글에 대한 책임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이다.셋째, 글의 표현이다. 글의 작성 시 단어 선택이 중요하다. 정확한 정보를 제시하기 위하여 개념어를 사용할 때 오해가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여러 가지 의미가 있을 경우 문맥 상 오해의 소지가 있으므로 한자나 영어로 병기하여 사용한다. 어휘의 적절한 배치도 중요하다. 동의어의 반복은 피하고, 의미 없는 표현들, 필요 없는 부분을 없애고 상투적인 표현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글이다.문장 작성 시 길이는 적당하고 내용이 분명해야 한다. 그렇다고 긴 문장이나 모호한 내용이 항상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생각의 표현에서 긴 문장이 나올 수 있고, 그러다보면 모호해질 수도 있다. 문장을 다 읽은 후에 해설이 제대로 되면 상관없다. 이 경우는 전달을 위하여 어쩔 수 없는 과정인 것이다.모호하지 않도록 긴 문장에서 쉼표의 사용이 효율적이다. 단, 창조적인 글쓰기를 할 때는 모호한 표현이나 여러 가지 해석이 가능한 다의적인 단어를 선택하기도 한다. 이처럼 일부러 난해하게 적은 글과 부적절하게 어려운 글은 차이가 있다.고성환?이상진, 글쓰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홈페이지

2024.03.26 / 1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글쓰기, 글쓰기 중간과제물, 좋은 글의 요건, 적절한 어휘의 선택, 느라고와 노라고, [글쓰기] 2024

img

2024년 1학기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 자료입니다.1. 이 한국사의이해 교재에서 발췌한 내용을 바탕으로 본인의 글로 바꿔 각각 21에서 23줄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2. 한국사 과제를 준비하는 데 있어 필요한 분량보다 약간 많게 작성되었으므로, 필요에 따라 조절이 가능합니다.3. 주어진 한국사 교재를 참조하여, 내용을 본인의 언어로 재구성하여 독창적인 글을 완성했습니다.4. 관련 한국사 문제에 대응하는 페이지 번호를 기록해 두었습니다.5. 이 한국사의이해 과제는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를 위한 우수한 참고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2024년 1학기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1.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2.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해주세요.3.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해주세요.4.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해주세요.5.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해주세요.6. 참고문헌2024년 1학기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1.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구석기 시대의 인류는 자연이 제공하는 공간인 동굴이나 바위 그늘에서 생활했다. 이는 자연환경에 크게 의존하며 변화하는 기후와 자연조건에 적응해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생계는 주로 수렵과 채집에 의존했으며, 동물을 사냥하고 숲에서 식물을 채취하는 방식으로 식량을 확보했다. 사용한 도구는 주로 석기로, 돌을 가공하여 만든 도구들이 주를 이뤘다. 이 시기의 사회 구조는 무리 단위로 형성되었으며, 이는 혈연관계를 기반으로 한 소규모 집단이다. 문화적 측면에서는 동굴 벽화나 조각과 같은 단순한 예술 활동이 이루어졌다.반면, 신석기 시대는 정착 생활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움집이라 불리는 주거 형태가 등장하며, 이는 땅을 파고 기둥과 서까래, 지붕으로 집을 만드는 기술을 발달시켰다. 식생활에서는 농경과 목축이 시작되었는데, 곡물을 재배하고 동물을 사육하여 식량 자원을 늘렸다. 도구 사용에서는 석기에서 발전해 간석기와 토기가 등장했다. 간석기는 보다 정교하게 가공된 돌 도구이고, 토기는 생활용품으로 널리 사용되었다. 사회 구조에서는 씨족 단위의 공동체가 형성되어 모계 혈연을 중심으로 한 조직화된 생활을 이루었다. 문화적으로는 빗살무늬 토기, 풍만한 여인상과 같은 다양한 예술 작품이 등장했다.이렇게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를 비교해 보면, 인류의 생활 방식, 사회 구조, 경제 활동, 문화적 표현 방식에서 현저한 차이를 볼 수 있다. 구석기 시대의 이동 생활과 자연에 대한 의존에서 신석기 시대의 정착 생활과 자연을 조절하며 살아가는 방식으로의 전환은 인류 역사에서 중대한 변화를 나타낸다. 또한, 도구송찬섭 외 공저(2017). 한국사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4.03.26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한국사의이해, 한국사의이해중간과제물,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 구석기시대, 신석기시대, 2024년 1학기

img

방송통신대 2024년 영어영문학과 4학년 1학기 영어문장구조의이해 과목의 중간과제입니다.아래한글, 글자크기11포인트, 줄간격 140% 로 양식 준수하였습니다.목차 :1.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1) 구성소의 판별법 (2) 아래의 문장에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a) Eric will write a book in English. (b) Tonia met a person wearing a red coat.2. 각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하고 그 이유를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성분통어(c-command)의 개념을 사용하여 기술하시오. (1) 성분통어(c-command)의 개념 (2) 각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하고 그 이휴를 성분통어의 개념을 사용하여 기술하시오. (a) Tom’s mother cleaned herself. (Tom’s mother와 herself는 동일 인물) (b) He joined Dan’s soccer team. (he와 Dan은 동일 인물)3. 아래의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하고 그 이유를 교재 20페이지에 있는 교차분지제약으로 설명하시오. (1) 교차분지제약의 개념 (2) 아래의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교차분지제약으로 설명하시오. 4. 참고문헌1.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1) 구성소의 판별법 구성소는 독립적으로 쓰일 수 있으며, 대형태(proform)로 대체될 수 있다. 또한, 구성소는 이동이 가능하며, 등위접속사 and, but, or로 연결될 수 있다. 이러한 네 가지 기준을 모두 만족할 필요는 없으며, 단 한 가지만 만족해도 구성소라고 볼 수 있다. (2) 아래의 문장에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a) Eric will write a book in English.4. 참고문헌 (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문장구조의이해 강의 PPT

2024.03.26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영어문장구조의이해, 2024-1 방송대

img

(A+ 세상읽기와논술, 2-1 교양공통) 윤석열 대통령은 2024년 1월 30일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거부권을 행사하였다.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I. 서론II. 본론1. 2022년 이태원 참사 개요2. 이태원 참사 특별법 개요2.1 법안의 주요 내용2.2 법안의 경과 및 현황3. 이태원 참사 특별법 거부권 행사 배경4. 이태원 참사 특별법 거부권 행사에 대한 의견4.1 특별법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4.2 거부권 행사에 대한 의견III. 결론V. 참고문헌I. 서론2022년 10월 29일, 서울 이태원에서 발생한 참사는 많은 인명 피해를 낳았습니다. 이에 따라 피해자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한 특별법 제정이 추진되었습니다. 2024년 1월 30일, 윤석열대통령은 이태원 참사와 관련된 특별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이 결정은 다양한 시각과 반응을 불러일으켰으며, 여기서는 이 사건의 배경,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분석, 그리고 이에 대한 나의 입장을 서론, 본론, 결론의 구조로 펼쳐보겠습니다.입법통합지식관리시스템이태원참사 특별법 - 입법통합지식관리시스템 - 대한민국국회한겨레,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대통령이 끝내 거부했다한겨레, 참사 1년3개월 만에쪼그라든 이태원 특별법 통과법률신문, 참사 438일 만에 이태원 참사 특별법 국회 통과공공뉴스. 이태원 참사 1년① 2022년 10월29일 저녁그날의 기억Wikipedia, 이태원 참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한겨레, 2022. 10. 29. 18:34이태원 참사 첫 신고 무시

2024.03.26 / 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교양공통, 윤석열, 이태원참사, 이태원참사특별, (A+ 세상읽기와논

img

생활과건강 2024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2024년 1학기 생활과건강 중간과제 작성하기에 편리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교재, 서적, 학술지, 논문 등을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참고자료는 각주를 활용해 출처를 표기하였습니다.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2) 각각의 중요성3)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2.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1)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2)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3. 참고문헌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1) 생리적 욕구 생리적 욕구에 해당되는 것으로, 매슬로는 성, 배고픔, 잠, 활동, 감각기관의 만족 욕구 등 신체의 화학적인 욕구를 포함 시키고 있다. 이들 욕구가 충족되지 못할 경우 개인은 그와 관련된 대상에만 정신을 쏟게 된다. 인간은 빵만으로 사는 것은 아니지만 정말로 굶주리는 사람에게는 빵 한 조각이 전부이다. 춥고 배고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다른 욕구는 모습을 나타내지 않는다. 이 욕구에는 생존에 필수적인 음식공급과 숨 쉴 수 있는 공기, 움직일 수 있는 최소한의 공간, 육체적 피로에 대학 휴식이 속한다. 5단계의 욕구 중 가장 강력한 동기로 작용하며 이에 대한 욕구가 충족되어 있지 않으면 다른 욕구들이 인간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데 제약을 받는다. 그러나 다른 욕구들에 비해 충족이 쉬우며 그에 대한 만족감도 빠르게 나타난다.(2) 안전의 욕구 안전의 욕구는 일단 생리적 욕구가 만족되면 개인은 재정적으로 안정되고 싶은 욕구와 같은 안전의 욕구(safety need)에 관심을 갖게 된다.정성희,박영숙(2020). 생활과 건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권육상(2005).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유풍출판사.에이브러햄 매슬로 저, 오혜경 역(2011). 동기와 성격. 21세기북스.김동배,안인경(2004). 한국인의 정신건강 개념에 관한 연구. 한국사회복지학.김윤희(2013). 한국선교사 우울증과 성경적 상담. 총신대학교 상담대학원 석사학위논문.남미희 외(2011). 우울증, 자살 그리고 한국사회. 대한의사협회지 제54권 제4호.대한의학회,질병관리청(2023). 나와 가족을 위한 우울증 예방과 관리 정보. 대한의학회,질병관리청.김주원(2005). 브랜드 아파트의 상품차별화 계획요소 설정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김지연(2012). 동화 속 아동 주인공의 욕망 양상. 경기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최나리(2009). 현대인의 욕망과 일탈 표현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24.03.26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생활과건강, 생활과건강 2024, 매슬로 우울증, 생활과건강 우울증, 매슬로 정신건강, 생활과건강) A.

img

방송통신대 2024년 영어영문학과 3학년 1학기 테스트영어연습 과목의 중간과제입니다.과제작성시 준수사항 모두 준수하여 작성하였습니다.I. Listening Comprehension (4문제) 1. 짧은 대화 2. 긴 대화 3. 질의응답II. Grammar (4문제) 1. 짧은 대화 2. 문어체 3. 대화문III. Vocabulary (3문제) 1. 구어체 2. 문어체IV. Reading Comprehension (4문제) 1. 빈칸 넣기 2. 내용 이해 3. 흐름 찾기V. 참고문헌I. Listening Comprehension 1. 짧은 대화문제1) 다음의 짧은 대화를 듣고 연결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응답을 고르시오.M : What’s wrong with you? You look so serious.W : (a) That would be great. (b) I understand completely. (c) The mirror is broken. I’m afraid something bad will happen. (d) Let’s go grab a bit.V. 참고문헌1. 테스트영어연습, 이동국이원주,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년

2024.03.25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테스트영어연습, 방송통신대, 2024-1 테스트

img

생활과건강 2024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2024년 1학기 생활과건강 중간과제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여러 가지 다양한 서적, 학술지,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참고한 부분은 보기 편하도록 각주와 인용부호 등을 넣었습니다.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2) 각각의 중요성3)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2.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1)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 제시2)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3. 참고문헌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1) 생리적 욕구 인간들은 동물 본능을 가지고 있다. 생리적 욕구는 인간의 가장 원시적인 욕구이며 자신의 삶을 유지하기 위해 인간의 가장 기본적이고 그 것에 대한 수요가 가장 강렬하다. 인간의 정상적인 생리적 기능을 유지하는 공기, 물, 의복, 주택, 교통 등 필수품 중에 하나만 부족하면 신체가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없고 인간의 삶은 위협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생의 필수적인 호흡, 음식, 수면, 생리적 균형, 분비 등에 대한 욕구 사항은 생리적 욕구에 속한다. 이러한 욕구가 충족하지 못할 때 사람들은 자신의 최선을 다해 이를 추구할 것이다. 인간들은 자신의 호흡, 소화, 수면, 생리적 균형, 분비 등 정상적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 수준에 도달 안 되거나 위협을 지각할 때 본능적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 추구하기 노력할 것이다. 이 의미에서 생리적 욕구는 사람의 행동에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며 생리적 욕구는 인간 욕구의 가장 낮은 단계로 나타나고 인간 생존의 기본 조건이다.(2) 안전의 욕구 생리적 욕구가 어느 정도 충족되면 안전에 대한 욕구가 생긴다. 안전, 안정, 의존, 보호, 불안이나 혼돈으로부터 해방되려는 욕구, 구조, 질서, 법, 한계를 추구하려는 욕구 등이 안전 욕구의 예이다.정성희,박영숙(2022). 생활과건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에이브러햄 매슬로 저, 오혜경 역(2011). 동기와 성격. 21세기북스.C. Emily Durbin 저, 지승희,주영아,김영혜 공역(2017). 우울증 101. 시그마프레스.안정훈(2012). 우울증, 자살 그리고 한국사회. 한국보건의료연구원.박정현(2014). 자아실현의 메타프락시스적 의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이광영(2008).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비교연구. 계명대학교 정책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이지인(2008). Maslow 욕구이론을 통해 본 공무원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전미경(2012). 청소년의 학교생활스트레스와 욕구에 관한 연구 (Maslow의 욕구발달이론을 중심으로). 국제신학대학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우울증도 날리고정신건강에 좋은 식습관, 코메디닷컴, 2022년 5월 6일.세브란스병원 홈페이지.

2024.03.24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생활과건강, 생활과건강 2024, 매슬로 우울증, 매슬로 정신건강, 생활과건강 우울증, 생활과건강)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