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학대가정의 아동인 클라이언트가 이웃의 신고로 아동보호상담소로 의뢰되었다 가상의 문제(예 학대아동)를 설정하고 1단계 초기접수, 2단계 자료수집 단계, 3단계 사정 및 계획단계, 4단계 개입단계, 5단계 종결단계에 맞추어 사회복지실천과정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17 / 2023.07.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학대가정의 아동인 클라이언트가 이웃의 신고로 아동보호상담소로 의뢰되었다 가상의 문제(예 학대아동)를 설정하고 1단계 초기접수, 2단계 자료수집 단계, 3단계 사정 및 계획단계, 4단계 개입단계, 5단계 종결단계에 맞추어 사회복지실천과정을 서술하시오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학대란 성인의 신체적·정신적·성폭력 등 아동의 정상적인 발육을 방해하거나 아동의 건강이나 복지를 해치는 행위로 무시와 방치를 포함합니다. 학대란 아동의 건강이나 복지를 해치거나 아동의 정상적인 발달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아동에 대하여 행하는 행위입니다. 또한 아동복지 및 발달 잠재력을 위협하는 행동 범위로 확대하여 신체적 학대뿐만 아니라 정신적 학대와 무시, 아동 발달을 방해하는 행동과 환경, 나아가 아동의 권리 보호까지 포괄합니다. 이에 본론에서는 학대받은 가정의 아이들을 가정한 사회복지 실천 과정을 설명하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Ⅱ. 본론

가상문제: 의뢰인 A는 9세 남자아이로 아동학대 피해자입니다. 그는 정신병 치료 경력이 있는 부모님으로부터 학대를 계속 받았습니다. 이웃은 아이로부터 많은 멍을 발견했고 아동학대로 고발되어 현재 아동보호상담센터로 안내됐습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노충래. (2002). 아동 및 가해자의 특성에 따른 아동학대의 심각성 예측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아동복지학, (13), 123-154.
- 신준섭. (2008). 사회복지 실천현장의 클라이언트 폭력 연구: 아동보호서비스 현장을 중심으로. 한국아동복지학, (27), 37-68.
- 공계순. (1999). 아동학대와 사회복지실천. 비판사회정책, (6), 111-14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