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책] 노령자(노인) 관광 상품 및 관광지 선호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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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정책] 노령자(노인) 관광 상품 및 관광지 선호특성
노령자관광이 관광시장 수요에 중요한 긍정적 변수로 인식되면서 이론적 실증적인 연구가 이뤄졌는데(Tongren, 1980; Anderson & Langmeyer, 1982; Delphi Constores, 1990), 그 중심틀은 행동적인 것(Tongren, 1980; Delp Consrores, 1990)과 심리적 동기(Capella & Greco, 1987; Romsa & Blenman, 1989; Hagen & Uysal; Kim et al., 1996)인 연구들로 실제로 노령자와 다른 계층의 연령층에서 관광성향을 달리하고 있음을 보여 주고 있다.
이는 노령층의 관광정책방향이나 시장접근이 여타의 다른 나이층과 달리되어야 함을 시사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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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문헌
노년기 의미와 즐거움 : 에릭슨 저 / 한성열 역 / 2000 / 학지사
성인발달과 노화 : 정옥분 저 / 2001 / 교육과학사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노인상담 / 이호선 저 / 학지사 / 2012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노인을 위한 시장은 없다 / 조지프 F. 코글린 저 / 부키 / 2019
노인문제와 노인복지 / 허정무 저 / 협신사 / 2005
노인복지론 : 권중돈 저 / 학지사 / 2016
노인 정신건강과 노인상담 / 홍주연 역 / 학지사 2016
노인교육론 / 임구원 저 / 지식공동체 /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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