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_사례를 읽고 간단히 요약(한두줄), Questions에 대한 자신의 답, 현재 상황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9 / 2023.02.0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 본문내용
-
국제경영
사례를 읽고 간단히 요약(한두줄), Questions에 대한 자신의 답, 현재 상황 작성하시오.
1. 9-2
1) 요약
찰스 라저러스가 설립한 세계 최대의 유아용품 전문 업체인 토이저러스는 2005년에 터진 경영위기로 인해 일본, 홍콩 등 아시아 국가 진출 경험을 살려 한국시장에 진출하고자 롯데쇼핑과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
2) Questions에 대한 자신의 답
Questions ①
최악의 경영 위기를 겪은 토이저러스의 입장에서는 라이선싱 전략의 선택이 불가피했다고 생각한다. 라이선싱 전략은 생산설비가 필요 없어 비용과 위험이 적은 불확실한 시장 진입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토이러저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미국 본사는 2017년 9월 18일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다만 국내에서는 토이러저스의 브랜드명만 차용한 라이선스로 계약이 체결돼 미국 본사의 영업환경 악화와는 무관해 토이저러스의 선택은 최선이었던 것으로 보여진다.
Questions ②
만약 토이저러스의 한국 시장 진출을 라이선싱 전략이 아닌 다른 해외진입 전략을 사용했다면, 필자는 합작기업의 형태로도 추진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다. 합작기업 형태는 현지 파트너로부터 지식을 습득하고, 위험과 비용을 분담하며, 해당 국가의 법령을 준수하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Questions ③
토이저러스의 국내 라이선싱은 2026년 까지 유효하므로 국내 장난감 시장의 흐름을 먼저 파악하여 전략을 수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국내 장난감 시장은 아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키덜트 시장의 점진적인 확대로 인해 아이 뿐 아니라 어른들마저 아이들과 함께 대형 매장의 장난감 코너를 쇼핑하고 있는 상황이다. 어른들에게 키덜트 제품을 보거나 구매하기 위해 기다리는 순간은 사회생활과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를 잊는 시간이다. 또 국내 키덜트 시장은 2021년까지 1조6000억원 규모로 향후 최대 11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때문에 향후 국내 키덜트 시장 진출을 목표로 매력적인 IP가 있는 브랜드와 합작기업 전략을 진행하는 것이 필자의 의견이다.
Questions ④ 향후 중국, 인도 등으로 진출 시 어떠한 진입전략을 사용할 것으로 예견되는가?
인도 장난감 산업은 15억 달러 규모로 세계 시장 점유율 0.5%를 차지할 것으로 추산된다. 현재 인도 완구 시장은 브랜드가 없는 값싼 중국산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인도 사람들의 수입 증가와 함께 브랜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장난감 수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또한 인도와 마찬가지로 세계 최다 인구를 가지고 있는 국가이기 때문에 장난감 산업이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라 생각한다. 때문에 OEM을 체결하여 진입하는 것이 적절해 보인다. OEM 전략은 기업이 직접 공장을 가동하지 않고도 현지 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시장이 진입하는 기업에 불리할 경우 빠른 퇴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3) 현재 상황
세계 장난감 산업은 키덜트 산업의 확대로 인해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