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정책의 특징 및 주체와 대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7 / 2022.12.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무역학 레포트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 목차
-
[1] 국제통상정책의 특징
1. 복합성
2. 포괄성
3. 상호성
4. 다중성
[2] 국제통상정책의 주체와 대상
1. 국제통상정책의 주체
2. 국제통상정책의 대상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국제통상정책의 특징
1. 복합성(interface)
국제통상정책은 근본적으로 대외정책인 동시에 그 효과가 국내에 미치는 양면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타국과의 관계조정뿐만 아니라 국내 이해관계자들 간의 이해 조정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국제통상정책은 산업정책 등 국내경제 정책과 상호 보완적이면서도 때로는 상호 갈등을 내포하는 관계를 가진다.
2. 포괄성(comprehensiveness)
과거의 무역정책이 단순한 재화의 수출입과 관련된 무역정책을 의미했던 것과 달리 최근의 통상정책은 서비스무역, 자본의 이동, 노동기준, 기술 및 투자관련 조치, 지적재산권 등 무형재를 포괄하여 그 범위가 확대되었을 뿐 아니라 국제협상과 관련된 외교 정책으로서의 성격도 지닌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