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_우리나라 국립공원 중 한 곳을 선정해 관광진흥을 위해 외식산업과 접목해 국립공원의 활성화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한국의 국립공원
2) 북한산 국립공원
3) 북한산 외식산업 활성화 방안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문명이 발달하고 복잡한 현대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휴가철이면 산림이나 바다 같은 곳을 찾아 떠난다. 아마도 자연 속에서 산과 바다를 바라보며 지친 심신을 환기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등산을 좋아한다. 굳이 휴가 기간이 아니어도 주말이나 공휴일이면 산을 찾는 등산객들을 흔히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산에 오르기 위해 음식을 포장해 간다. 산을 오르는 중간 중간, 혹은 정상에서 체력 보충을 위해 무언가를 먹는다. 많은 등산객들이 공통적으로 행하는 행동이다. 그렇다면 과연 이러한 등산객들의 행위가 산을 고통스럽게 하지는 않을까? 국가 차원에서는 많은 사람이 찾는 산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을까? 아래의 본론에서는 국내의 산, 즉 국가가 관리하는 국립공원의 산이 무엇인지 또 어떤 관리를 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국립공원이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등산객들과 상생할 수 있는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 참고문헌
-
4. 참고문헌
1. 김수진(2013), “지속가능한 국립공원 관리방안에 대한 연구-속리산 국립공원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 이민하(2010), “지리산국립공원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 분석”,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3. 강다인(2016), “북한산국립공원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관리개선 방안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