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사진첨부, 광고정보원의 속성 중 신체적 매력성과 심리적 매력성은 항상 일치한다고 판단하십니까, 자신의 생각을 A4용지 2장 이내로 작성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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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된 자료는 제가 직접 학교 생활을 하면서 쓴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A+사진첨부] [광고학] 광고정보원의 속성 중 신체적 매력성과 심리적 매력성은 항상 일치한다고 판단하십니까, 자신의 생각을 A4용지 2장 이내로 작성하세요.
본문내용
매력(魅力)이란 사전적 의미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끄는 힘’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매력을 느낀다는 말은 “특정한 대상을 일관성 있게 긍정적으로 평가하려는 경향이나 태도를 가지게 된다.”(Arona & Lewandowskia, 2001; Yela, 2004)라는 뜻이다. 우리는 매력을 느끼는 대상에게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며, 상대에 대한 호감과 칭찬 등의 반응으로 그 대상과 관계를 유지하고 싶거나 혹은 관계를 시작하고 싶은 소망을 표현한다.
사회심리학에서는 어떤 한 사람이 갖는 매력성은 상대방을 기분 좋게 만들어주며 심리적비용과 서로와의 관계에도 혜택을 주고받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한 매력성 연구에서는 매력적인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보다 많은 상황에서 더 유리하게 대우받고, 사실 매력적이지 않은 부분까지도 긍정적으로 느끼게 된다고 한다.
매력은 크게 신체적 매력과 심리적 매력으로 나누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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