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삼성의 전략적 인사관리 17p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03 / 2021.07.03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4,7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삼성의 전략적 인사관리
1. 삼성의 경영철학
(1) 인간존중
인간 존중의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들은 조직원의 지속적인 능력 개발과 발전을 지원하고, 사원 각자가 자신이 지닌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둔 공정 인사 원칙과 인재 육성 정책, 다양한 의사 소통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구현되고 있다.
(2) 기술중시
삼성은 독자적 기술의 개발과 발전을 통해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이 지향하는 기술이란 상품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직간접적으로 행해지는 모든 경영 활동에 관련된 기술로서 제품 기술뿐 아니라 경영 기법, 관리 기술 등을 포함한 하드 및 소프트 기술을 의미하며, 인간의 행복을 증진시켜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실현해 나가는 데 필요한 넓은 의미의 기술이다.
(3) 인류사회 발전에의 공헌
삼성은 기업이 그 활동을 통해 새로운 삶의 가치를 창조하고, 삶의 질을 더욱 고양시켜 인류 사회 전체의 풍요롭고 질 높은 삶의 구현에 적극 기여하는 방향으로 경영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4) 초일류 기업으로서의 발전추구
삼성은 21세기에 인류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며 인류 사회의 발전에 공헌하는 세계 초일류기업으로의 성장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은 조직 구성원 개인에게 높은 삶의 질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환경을 제공하고, 직장의 안정을 보장함으로써 보람과 일할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임직원 모두는 질 위주의 사고와 행동으로 적극적인 참여와 창의 발현, 협력을 통해 한 방향으로 힘을 모아서 이를 달성하려한다.
2. 전반적인 삼성의 인사관리 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2. 한국 후지 제록스 주식회사가. 회사 소개나. 한국 후지 제록스의 경영전략다.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라. 인적자원관리 및 노사관계마. 인적자원개발바. 시사점3. 삼성 SDI가. 회사 소개나. 기업이념 및 기업가치다.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4. DHL 코리아가. 회사 소개나. 기업이념 및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5. 한국의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 조직(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현황 조사(홈플러스와 이마트를 중심으로)
  • 인사관리 전문 컨설팅 기업인 휴잇어소시엇츠의 박경미 한국 대표가 좌장을 맡고 주디 리 컨설팅 리더가 발표자로 나선다. 프랜시 피란 빌&멜린다게이츠재단 인재담당 사장(CHRO)과 니콜라 소바주 NH-CA자산운용 사장이 토론에 참여한다. 리 리더는 일이 곧 나의 삶이라고 생각했던 베이비붐 세대부터 나 자신이 일보다 더 소중하다고 믿는 X세대와 밀레니엄 세대까지 세대별로 직장인들의 성향을 분석하고 다음에 등장할 글로벌 세대가 어떤 사람들

  • [인사관리] 우수보상제도운영기업사례
  • 관리 / 4p6. 임금 / 5p7. 복지후생 / 5pⅡ. 우수보상제도 운영기업의 사례 1. 국내 우수보상제도 운영기업 (1) SK / 6p2. 해외 우수보상제도 운영기업(1) IBM / 14(2) 모토롤라 / 16p(3) GE / 16p(4) 코닝사 / 17p 3. 중국 우수 보상제도 운영기업(1) HAIER / 18pⅢ. 결론1. 성공적인 보상관리 및 인센티브제 도입은 필요하다. / 20p2. 대다수 한국기업들의 문제점 및 변화방향 / 21p3. 여러 성과주의 인사체계의 문제점으로 본 한국기업들의 나아갈 방향 / 26pⅠ. 보상관리의

  • [해외직접투자전략론] 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 인사/조직관리33pⅱ) 생산/마케팅관리34p3) 상하이자동차의 SWOT 분석 및 4P전력③ SWOT 분석37p④ 마케팅 믹스 전략(4전략)38pⅢ. 결론1. 중국기업들의 FDI 향후전망1) 中國 기업의 해외투자 러시와 시사점① 중국정부의 준비된 전략43p② 중국의 對韓투자, 선진기술 확보 위한 M&A 형태 증가 예상44p③ 전략적 관계 설정하여 분업체계 구축 필요45p④ 해외투자 , 아직은 걸음마 단계45p출처47p첨부#148p표 목 차레노보 설립과 주요사건

  • [국제기업경영]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 전략적 제휴의 정의 -4p1)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유형4) 성공적인 제휴방법3. 사례선정 이유삼성전자-소니/도요타-GM -7p사례.1 삼성과 소니의 전략적 제휴 -8p1. 삼성과 소니의 제휴 내용 2. 삼성과 소니가 제휴를 한 이유 3. 기대효과/성과 4. 소니가 삼성전자와 제휴를 맺을 수밖에 없었던 절실한 상황5. 차세대 저장매체6. 사례 1 마침7.참조사례.2 도요타와 GM의 합작투자 -17p1. 도요타와 GM이 합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