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권법개론_유사한 상품에 사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상표권 침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22 / 2021.04.22
- 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사한 상품에 사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상표권 침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1. 상표권이란?
2. 상표권이 침해되지않는 경우
- 본문내용
-
상표권이란?
상품을 생산, 가공, 증명 또는 판매하는 것을 업으로 영위하는 자가 자기의 업무에 관련된 상품을 타인의 상품과 식별되도록 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표장이며, 상표권은 상품의 사용에 종속된다고 볼 수 있다. 한국은 등록 주의를 채택하고 있으며, 상표권은 포장에 관한 권리와 지정상품에 관한 권리와의 관계에서 이해해야 한다.
상표권은 지정 상품에 한해서 인정되는 것이며, 이러한 사실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는데 지정상품이나 사용 상품과 관계없이 상표권 침해가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어떤 문자나 기호 등이 일단 상표로 등록되면 그 등록상표의 독점권이 모든 상품에 미친다고 오해하곤 하는 경우가 많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