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대전과 세계경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2차세계대전의 성격
본론
2. 2차세계대전
a. 전쟁피해상황
b. 전후의 상황
㉠ 긴급식량 구호대책
3. 전후의 세계경제실태
a. 자본주의국가의 경제실태
㉠ 영국
㉡ 프랑스
㉢ 독일
㉣ 미국
㉤ 아시아지역
b. 사회주의국가의 경제실태
㉠ 소련
㉡ 동구지역
결론
4. 선진국의 고도성장
5. 사회주의의 팽창과 발전
6. 제3세계의 등장
- 본문내용
-
1929년대에 시작되어 30년대초에 이르기까지 전세계를 휩쓸었던 세계대공황은 30년대 중반에 접어들면서 불황의 기세는 다소 수구러져 경기는 회복세를 보였다. 그러나 이 경기회복세는 1937년에 이르러서는 다시 반전하여 불황에 돌입했고, 재차 엄습한 경제공황은 이미 경제적 수단에 의한 극복을 기대할 수 없었으며, 전쟁은 피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리하여 도발된 것이 제2차 세계대전이며, 이는 기본적으로 자본주의의 모순 대립의 격화에서 야기된 제국주의전쟁이었다.
2차세계대전은 호전적 군국주의의 지배하의 독일·이탈리아·일본의 침략진영과 이에 대항하여 민주주의를 표방하고 일어선 미국·영국·프랑스 등 서방제국,나치 독일의 침입을 받은 사회경제적 구조를 달리하는 소련 및 일본의 군사정권의 침략에서 해방되고자 하는 반식민지 중국 등 여러 나라의 연합세력과의 전쟁이었다. 독일, 이탈리아, 일본은 자본주의 발전에서 뒤져있던 국가들로서 국제적·국내적 제조건이 다른 선진자본주의 제국과의 경쟁에서 불리한 입장에 있던 나라로서 이들 제국은 1929년의 세계공황을 군수산업의 확장, 독재정권에 의한 국내민주세력의 억압, 세계약소국가의 침략으로 그들의 국세를 신장한 나라들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