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의 몰락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10 / 2021.01.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거대한 공룡기업이었던 노키아의 몰락이유에 대해서 다룹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본 조사내용은 경영학원론 과제의 일환으로서 다루어진다. 기업가들은 모두 이윤을 획득하여 자신들의 기업을 성장시키고 싶어하지만 5년 안에 자영업 폐업률이 80%에 달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들은 왜 기업유지를 하지 못하고 몰락의 길로 들어선 것일까? 제품의 문제? 서비스의 문제? 아니면 근본적인 경영문제 때문인가? 많은 문제 요인이 있을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라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이라면 풀어야할 과제와 숙제가 너무나도 많다. 지금부터 다룰 내용은 과거 1998년부터 13년간 휴대전화 점유율 1위를 기록한 ‘휴대전화계의 황제’였던 노키아의 실패사례이다.
현재 1학년이지만 현재 20살이 생소해 할 수 있는 2g세대를 겪었기에 노키아의 명성은 익히 알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전자기기의 발달로 인해 노키아의 설 곳은 없어졌다. 불과 몇 년 만에 일어난 일이다. 개인적으로도 무척 관심이 있던 기업이기도 하고 당시 초우량기업이 몰락하는 과정과 그 과정에서 얻는 교훈은 관광경영학도로서 많은 참고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에 노키아의 사례를 채택했다.
참고문헌
- 나무위키,위키백과
- 거북이미디어
- 초우량기업의 조건(2005), 톰 피터슨
- 경영스케치(2014), 허정수 외 3인
- 경영학원론 프린트
- 샨새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 기업 분석
  • 노키아는 애플보다도 먼저 시장의 흐름을 예상하였고 많은 준비도 하였으나, 컨텐츠의 생태계를 구현하는데 실패하여 시장점유율을 잃고 사운이 기울고 있다. 다른 업체들도 마찬가지로 준비는 하였으나 비슷한 이유로 스마트폰으로의 전환이 원활하지 못했던 것이다. 이때 애플은 감성적 디자인과 통합된 유비쿼터스, 직관적인 Ui등 새로운 스마트폰의 기준을 제시했고 성공했다. 따라서 당시 고전하고 있던 기존 업체들은 애플의 성공요인을 벤치마

  • 조직생명주기를 통해 분석한 IBM의 혁신과정
  • Next 5 in 5)○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61702701&sid=010504&nid=005&type=0 (노키아, 바닥난 현금부도 가능성 `55%`)○ http://www.zdnet.co.kr/news/newsview.asp?articeid=20120615145017(노키아 몰락을 불러온 5대 실책)○ http://www.chitsol.com/entry/ (노키아 없는 인텔 미고는 어디로)○ http://companyfactory.tistory.com/75(노키아의 부진은 플랫폼 전략의 실패에서 기인한다. 그렇다면, 한국기업들은?)○ http://blog.daum.net/ironcow6200/8507102

  • 삼성애니콜,삼성애니콜마케팅전략,삼성애니콜유럽시장진출,애니콜마케팅전략
  • 노키아, 에릭슨, 지멘스, 모토로라 등이 바(Bar)와 슬라이딩타입, 폴더타입단말기에 집중할 때 삼성은 다양한 실험적 시도를 통해 늘 새롭고 신선한 디자인으로 부가가치를 높여왔다. 삼성전자의 디자인 중시전략은 지난 96년부터 본격화됐다. “디자인혁명의 해”를 선포한 이후 세계 양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는 미국IDEA와 독일IF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이는 디자인센터에서 일하는 450여명의 디자이너 가운데 200여명이 휴대폰 디자이너라는 사실을 보면

  • [경영경제]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성공경영전략[1]
  • 노키아를 추월하고 휴대폰 제조사 가운데 가장 높은 영업이익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전체 판매대수는 휴대폰의 라인업이 다양한 노키아가 애플보다 15배 이상 높다. 노키아는 3분기에 1억850만대를, 애플은 740만대를 팔았다. 하지만 애플의 매출은 45억달러, 노키아는 103억6000만달러로 그 차이가 두 배에 불과하다. 어림잡아도 애플 아이폰의 대당 이익률이 노키아 휴대폰에 비해 6∼7배나 높은 수준이다.가트너의 조사 자료에 의하면 스마트폰 시장 점유

  • 소니와 노키아의 몰락과 시사점 고찰
  • 노키아가 날개없는 추락을 계속하고 있는 반면 삼성전자는 또 다시 분기별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휴대전화 매출액이 236억 달러를 돌파하며 최고 기록을 세웠다. 한때 세계1위 휴대폰 제조업체였던 노키아가 본사 사옥을 매각해야 할 정도로 몰락하고 있고 반면 삼성전자는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하면서 승승장구 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다음과 같이 3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3.2 삼성전자의 장점3.2.1 발빠른 선택삼성전자는 2위 휴대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