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SOCAR 서비스분석과 현황분석및 쏘카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6 / 2019.09.16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쏘카 SOCAR 서비스분석과 현황분석및 쏘카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전략제시 레포트입니다.

쏘카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쏘카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쏘카 SOCAR 소개

2. 쏘카 현황분석

3. 쏘카 다양한 서비스소개

4. 카쉐어링 시장현황분석

5. 쏘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쏘카 STP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7. 쏘카 마케팅 4P전략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향후전략제시
본문내용
4. 카쉐어링 시장현황분석

규모의 그린카를 시작으로 국내에 처음 카쉐어링이라는 개념이 시작되었다. 그린카는 정부나 공공기관, 시민단체의 별도 지원 없이 일반기업 차원에서 단독 추진한 사업으로 사업 초기 서울 시내 30개 거점에서 40대의 일반 차량을 이용하는 형태였으나 현재 800곳 이상의 지점과 1300 대 이상의 운영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규모 면에서나 이용자 면에서나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인프라가 확보되면서 회원수 역시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성장한 것이다. 쏘카의 올해 회원 가입 분석결과에 따르면 약 40%에 달하는 신규회원이 지인추천을 통해 가입하고 있고 서울시, 부산시 등 지방자치단체가 앞다퉈 카셰어링을 도입한 것이 시장 성장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국내 카쉐어링 시장은 아직 태동기로 국내 시장여건이 국외대비 다소 불리한 편이다. 하지만 공유기업에 대한 전망이 향후 10년간 급상승 20%, 상승 80%로 대다수가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만큼 국내 카쉐어링 시장의 성장은 긍정적으로 보인다.

5. 쏘카 SWOT분석

(1) Strength

- 장소, 시간의 제약이 적다.
- 단시간, 단거리 이용에 적합하다.
- 앱을 통해 간단하게 대여 및 운전이 가능하다.
전국 편도 서비스를 운행한다.- 자차처럼 운행할 수 있다.

(2) Weakness

- 여러 사람이 함께 쓰기 때문에 관리가 어렵다.
- 차종이 한정되어 있다.
- 차 운행 시에만 블랙박스가 작동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쏘카 SOCAR 경영전략과 마케팅 4P전략분석 / 쏘카 SWOT분석과 시장환경분석 / 쏘카 향후전략 수립
  • 마케팅향후전략수립1. 쏘카 SOCAR 기업소개2. 카셰어링 (카쉐어링) 서비스 개념과 시장현황분석3. 쏘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쏘카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1) 사회공헌활동(2)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3) 신규고객 확보전략(4) 위험회피전략(5)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쏘카의 향후전략 수립1. 쏘카 SOCAR 기업소개국내 카쉐어링 업계1위업체인 쏘카(SOCAR)는 대중교통의 연계지점과 주택가 및

  • 쏘카 마케팅 전략
  • 쏘카 선정 이유1.4 쏘카 시장점유율Ⅱ. 본론2.1 카셰어링 현황분석-카셰어링의 국내 시장 규모-카셰어링 셰어링의 해외 선진사례(발전전망)-SWOT 분석-STP 분석2.2 마케팅 세부전략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1.1 카셰어링이란?카셰어링은 자기 위치해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셰어링 카를 찾아 손쉽게 이용하고 반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하여 시간/분 단위로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1인 가구의 증가와 기하

  • 카쉐어링 서비스 카쉐어링 산업 쏘카 마케팅 쏘카 브랜드마케팅 쏘카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 쏘카swot stp 4p
  • 서비스 편의성의 향상- 완성차 업체의 참여로 인한 경쟁력 약화 및 경쟁 강화8) SWOT 분석123PART2. 브랜드분석 1. STP Strategies 분석2. 4P Strategies 분석123지리적수도권, 수도권 외 지역, 전국 단위인구통계학적남성, 여성, 20대, 30대사용상황데이트, 마트 쇼핑, 심야 대중교통 대체, 여행혜택간단한 계약절차, 배차 서비스, 외제 차량 저가 대여그린카쏘카STP Strategies 분석01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1231) Segmentation & TargetingSTP Strategies

  • 비즈니스모델 개발 중간고사 정리본
  • 및 공정혁신3) 틈새시장 창조- 시장ㆍ소비자의 요구를 분석하여 기존의 기술ㆍ생산체계에 입각한 신제품 능력- 마케팅 팀과 연구개발팀을 통합적으로 조직화하여 관리하는 능력이 요구4) 혁명적 혁신- 기초과학에 근거한 과학기술 집약형- 기술자와 경영자가 협력하여 기업을 운영- 혁명적 혁신이 창조적 혁신(또는 통상적 혁신)으로 승화되기 위해서는 기업가적 경영자질이 요구- 오토트랜스미션(통상적 혁신)- 트랜지스터-> 반도체, 정보통신(창

  • [글로벌기업 사례분석] 세계 1위 보안업체 ADT CAPS 캡스 -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
  • 및 재무현황【 본론 1 - 보안시장 산업구조 / 환경분석 】1. 경비산업구조, 규모 / 시장환경분석 1)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거듭난 민간경비산업2) 민간경비업체의 정의3) 브랜드파워2. 한국 ADT 캡스현황 / 사업분야o 무인경비 서비스 o 경호 서비스 o 종합 안전관리 서비스 3. 경쟁사 분석 - KT텔레캅, SECOM【 본론 2 -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1.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2.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3.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