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SOCAR 서비스분석과 현황분석및 쏘카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6 / 2019.09.16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쏘카 SOCAR 서비스분석과 현황분석및 쏘카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전략제시 레포트입니다.
쏘카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쏘카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 목차
-
1. 쏘카 SOCAR 소개
2. 쏘카 현황분석
3. 쏘카 다양한 서비스소개
4. 카쉐어링 시장현황분석
5. 쏘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쏘카 STP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7. 쏘카 마케팅 4P전략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향후전략제시
- 본문내용
-
4. 카쉐어링 시장현황분석
규모의 그린카를 시작으로 국내에 처음 카쉐어링이라는 개념이 시작되었다. 그린카는 정부나 공공기관, 시민단체의 별도 지원 없이 일반기업 차원에서 단독 추진한 사업으로 사업 초기 서울 시내 30개 거점에서 40대의 일반 차량을 이용하는 형태였으나 현재 800곳 이상의 지점과 1300 대 이상의 운영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규모 면에서나 이용자 면에서나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인프라가 확보되면서 회원수 역시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성장한 것이다. 쏘카의 올해 회원 가입 분석결과에 따르면 약 40%에 달하는 신규회원이 지인추천을 통해 가입하고 있고 서울시, 부산시 등 지방자치단체가 앞다퉈 카셰어링을 도입한 것이 시장 성장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국내 카쉐어링 시장은 아직 태동기로 국내 시장여건이 국외대비 다소 불리한 편이다. 하지만 공유기업에 대한 전망이 향후 10년간 급상승 20%, 상승 80%로 대다수가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만큼 국내 카쉐어링 시장의 성장은 긍정적으로 보인다.
5. 쏘카 SWOT분석
(1) Strength
- 장소, 시간의 제약이 적다.
- 단시간, 단거리 이용에 적합하다.
- 앱을 통해 간단하게 대여 및 운전이 가능하다.
전국 편도 서비스를 운행한다.- 자차처럼 운행할 수 있다.
(2) Weakness
- 여러 사람이 함께 쓰기 때문에 관리가 어렵다.
- 차종이 한정되어 있다.
- 차 운행 시에만 블랙박스가 작동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