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Ⅰ.웰빙의개념
-사전적 의미
-사회적 의미
Ⅱ.웰빙의 특성
-몸에대한 관심
-전문가의 견해
-웰빙습관
Ⅲ. 명품족과 웰빙족의차이
Ⅳ. 웰빙소비의 대중화
-헬스
-요가
Ⅴ. 대학생들의 웰빙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
Ⅵ. 각 업종별 웰빙 마케팅차원의 활용
-건축
-의약
-보험
-카드
Ⅶ. 웰빙의 다른 시각
-모호한 웰빙의 범위
-강북으로 번지는 사치문화
Ⅷ. 웰빙의 역효과에 대한 극복대안
Ⅸ. 진정한 웰빙이란?
-앞으로의 전망
-나아갈 방향
Ⅰ. 웰빙의 개념
1. 웰빙의 사전적 의미
- 행복, 안녕, 복지, 복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나, 요즘 웰빙은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 스트레스에서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한다.
2. 웰빙의 사회적 의미
- 말 그대로 건강한(well,안락한 만족한) 인생(being)을 살자는 의미다. 여기에서 파생한 신조어 웰빙족은 물질적 가치나 명예를 얻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가는 삶보다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유지하는 균형 있는 삶을 행복의 척도로 삼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2004년 가장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웰빙족은 스트레스와 바쁜 일상생활을 벗어나 여유롭고 풍요로운 생활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물질이 아닌 정신적으로 풍요롭고 육체적으로 건강한 삶의 방식으로 인스턴트 음식을 지양하고 허브차, 생식, 유기농 등 자연식을 추구하며 시간에 쫓겨 숨통을 조이던 생활방식에서 벗어나 시간을 지배하고 요가 ,명상, 스파, 헬스등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위해 노력하며 자연 친화적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이다.
Ⅱ. 웰빙의 특성
1. 몸에 대한 관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웰빙] 웰빙의 개념, 현황과 다양한 웰빙열풍 사례 및 향후 바람직한 웰빙의 방향 분석
  • 웰빙의 개념, 현황과 다양한 웰빙열풍 사례 및 향후 바람직한 웰빙의 방향 분석Ⅰ. 개요Ⅱ. 웰빙의 개념Ⅲ. 웰빙의 현황1. 슬로우 푸드 운동2. 음식의 미적 가치를 추구하는 추세3. 나의 몸에 맞는 음식을 선호하는 추세Ⅳ. 운동과 관련된 웰빙 현황1. 웰빙 현상과 함께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운동들1) 태보와 카디오컴뱃2) 요가와 필라테스 3) 디바댄스 4) 파워스컬프트 2. 신종 레포츠 용품1) 신종 훌라후프2) 초보자용 인라인스케이트3) 수륙양용

  • wellbeing(웰빙) 레포트
  • 221. 웰빙이란? 1211목차 2. 웰빙음료 3. 웰빙족 나는 웰빙족인가?남성웰빙족여성웰빙족웰빙의 의미‘웰빙’ 설문지시대별 웰빙음료+CF남.녀의 웰빙음료선호도 미국 - 건강과 함께 환경을 중시하는 상품을 찾는 생활방식의 소유자한국 – 건강한 몸뿐만 아니라 여유있는 마음을 강조.미국보다 넓은의미.1997년 미국의 친환경 화장품이 수입되면서 웰빙이라는 말이 들장->IMF 외환위기를 겪으면서 관심끌지는 못함.TV드라마

  • [웰빙] 웰빙의 개념, 방법과 웰빙의 실태 및 웰빙의 순기능, 역기능 분석
  • 웰빙의 개념, 방법과 웰빙의 실태 및 웰빙의 순기능, 역기능 분석Ⅰ. 개요Ⅱ. 웰빙의 개념Ⅲ. 웰빙의 방법Ⅳ. 웰빙의 실태Ⅴ. 기능성 식품Ⅵ. 웰빙바람의 순기능과 역기능참고문헌Ⅰ. 개요웰빙의 등장배경을 살펴보면 미국에서 반전운동, 민권운동 정신을 계승한 중산층이상 시민들이 고도화된 첨단문명에 대항하여 자연주의, 뉴에이지를 받아들이면서 파생된 단어라고 한다. 한편으로는 히피이즘과 연관성이 있다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다. 10년

  • [감상문]웰빙문화의 허와 실
  • -목차-Ⅰ.서론Ⅱ. 웰빙의 개념 1. 웰빙의 정의2. 웰빙이 추구하는 목표3. 웰빙과 유사한 개념4. 웰빙 문화Ⅲ.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본 웰빙 문화1. 소비에서의 웰빙 문화2. 산업에서의 웰빙 문화3. 대학생의 웰빙 문화Ⅳ. 웰빙 문화의 긍정적 측면Ⅴ. 웰빙 문화의 부정적 측면1. 웰빙 문화의 이중성2. 웰빙의 지나친 상품화3. 웰빙의 고급화 현상Ⅵ. 진정한 웰빙의 의미와 대안1.진정한 웰빙2.대안Ⅶ. 결론※참고문헌※Ⅰ.서론현재 우리사회에

  • [광고론 – 사회현상을 담고 있는 광고] 웰빙문화의 상업적 마케팅 광고전략에 대한 비판적 분석
  • 웰빙! 어따갖다대!!< 광고론 – 사회현상을 담고 있는 광고 >목 차I.개요1.주제선정2.개념및발생배경3.웰빙문화4.광고에서웰빙II.세부사항1.옷이날개 -의2.밥이보약 -식3.폼생폼사 -주III.결론1.웰빙유형2.웰빙방향번지면서 물질적 풍요와 고급화, 건강과 미용에 대한 지나친 집착 그 본질을 잃고 기업 광고와 상품 판매의 수단으로 전락웰빙의 역기능 1.주제선정1.주제선정2.개념및발생배경3.웰빙문화4.광고에서웰빙개요세부사항결론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