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 차
Ⅰ.웰빙의개념
-사전적 의미
-사회적 의미
Ⅱ.웰빙의 특성
-몸에대한 관심
-전문가의 견해
-웰빙습관
Ⅲ. 명품족과 웰빙족의차이
Ⅳ. 웰빙소비의 대중화
-헬스
-요가
Ⅴ. 대학생들의 웰빙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
Ⅵ. 각 업종별 웰빙 마케팅차원의 활용
-건축
-의약
-보험
-카드
Ⅶ. 웰빙의 다른 시각
-모호한 웰빙의 범위
-강북으로 번지는 사치문화
Ⅷ. 웰빙의 역효과에 대한 극복대안
Ⅸ. 진정한 웰빙이란?
-앞으로의 전망
-나아갈 방향
Ⅰ. 웰빙의 개념
1. 웰빙의 사전적 의미
- 행복, 안녕, 복지, 복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나, 요즘 웰빙은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 스트레스에서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한다.
2. 웰빙의 사회적 의미
- 말 그대로 건강한(well,안락한 만족한) 인생(being)을 살자는 의미다. 여기에서 파생한 신조어 웰빙족은 물질적 가치나 명예를 얻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가는 삶보다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유지하는 균형 있는 삶을 행복의 척도로 삼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2004년 가장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웰빙족은 스트레스와 바쁜 일상생활을 벗어나 여유롭고 풍요로운 생활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물질이 아닌 정신적으로 풍요롭고 육체적으로 건강한 삶의 방식으로 인스턴트 음식을 지양하고 허브차, 생식, 유기농 등 자연식을 추구하며 시간에 쫓겨 숨통을 조이던 생활방식에서 벗어나 시간을 지배하고 요가 ,명상, 스파, 헬스등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위해 노력하며 자연 친화적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이다.
Ⅱ. 웰빙의 특성
1. 몸에 대한 관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