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조기업과 경영 - SWOT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인 창조기업과 경영
1)SWOT분석의 개념과 본인의 SWOT분석 및 목표달성 전략
SWOT는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 의 4가지 요인별로 분석하여 전략을 세우는 방법론이다. SWOT 환경분석은 이 4가지 요인별 분석을 통해 전략 수립 과정에서 기업 내외부의 환경적 요소를 파악하기 위해 활용되는 분석 방법론이라고 할 수 있다.
본인의 SWOT 분석 (퍼니빈티지)
Strength(강점) : 짝 도매가 아닌 초이스 도매이기 때문에 좋은 상태의 옷들과 세탁을 하기 때문에 보다 깨끗한 옷상태와 다른 빈티지 쇼핑몰에 비해 저렴한 가격
Weakness(약점) : 빈티지 패션의 유행성, 교환과 환불의 어려움
Opportunities(기회) : 복고 패션, 빈티지 패션의 유행 (패션유행의 반복)
Threats(위협) : 빈티지 의류 시장이 너무 크고 빈티지 쇼핑몰이 계속 등장
2)B. E. P (손익분기점)
매출액이 그 이하로 감소하면 손실이 나며, 그 이상으로 증대하면 이익을 가져오는 기점을 가리킨다.
손익분기점 분석에서는 보통 비용을 고정비와 변동비(또는 비례비)로 분해하여 매출액과의 관계를 검토한다. 매출액은 매출수량과 매출단가의 관계로 대치되므로 판매계획의 입안에 있어서 이 분석방법은 중요한 실마리가 된다. 또한 그들 상호의 인과관계를 추구하는 것에 의하여 생산계획 ·조업도정책 ·제품결정 등 각 분야에 걸쳐 다각적으로 이용된다.
3) STP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