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조기업과 경영 - SWOT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인 창조기업과 경영
1)SWOT분석의 개념과 본인의 SWOT분석 및 목표달성 전략
SWOT는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 의 4가지 요인별로 분석하여 전략을 세우는 방법론이다. SWOT 환경분석은 이 4가지 요인별 분석을 통해 전략 수립 과정에서 기업 내외부의 환경적 요소를 파악하기 위해 활용되는 분석 방법론이라고 할 수 있다.
본인의 SWOT 분석 (퍼니빈티지)
Strength(강점) : 짝 도매가 아닌 초이스 도매이기 때문에 좋은 상태의 옷들과 세탁을 하기 때문에 보다 깨끗한 옷상태와 다른 빈티지 쇼핑몰에 비해 저렴한 가격
Weakness(약점) : 빈티지 패션의 유행성, 교환과 환불의 어려움
Opportunities(기회) : 복고 패션, 빈티지 패션의 유행 (패션유행의 반복)
Threats(위협) : 빈티지 의류 시장이 너무 크고 빈티지 쇼핑몰이 계속 등장
2)B. E. P (손익분기점)
매출액이 그 이하로 감소하면 손실이 나며, 그 이상으로 증대하면 이익을 가져오는 기점을 가리킨다.
손익분기점 분석에서는 보통 비용을 고정비와 변동비(또는 비례비)로 분해하여 매출액과의 관계를 검토한다. 매출액은 매출수량과 매출단가의 관계로 대치되므로 판매계획의 입안에 있어서 이 분석방법은 중요한 실마리가 된다. 또한 그들 상호의 인과관계를 추구하는 것에 의하여 생산계획 ·조업도정책 ·제품결정 등 각 분야에 걸쳐 다각적으로 이용된다.
3) STP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싸이월드 미니홈피 살리기 전략
  • 창조(2) 차별적 우위(3) 희소성(4) 서비스 연동(연계)3-2 유형자원3-3 무형자원(1) 특허권(2) 저작권(3) 노하우04 포터의 산업환경분석4-1 기존기업간의 경쟁4-2 대체재의 위협4-3 신규진입자의 위협4-4 공급자의 교섭력4-5 구매자의 교섭력05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제시5-1 전략제시01 싸이월드 소개1-1 선정동기1-2 창립배경과 목적1-3 주요연혁1-4 해외진출현황1-5 창업자의 경영철학1-6 싸이월드 서비스 소개1-1 선정동기 싸이월드는 1인 1홈페이지에

  • 소니기업분석,소니마케팅전략,소니위기극복사례,SONY기업분석,SONY마케팅전략,SONY위기극복사례
  •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4P‘s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5. 소니의 7‘s(기업문화)1) 공유가치(Superordinate goal)2) 구조(Structure)3) 구성원(Staff)4) 기술(Skill)5) 경영 스타일(Style)6) 전략(Strategy)7) 제도(System)6. 성공요인분석1) 소니의 정신2) 창조와 파괴7. 위기극복 및 사례1) SONY의 위기 원인분석2) 위기대응 전략Ⅲ. 결론1. 21세기 소니의 키워드2. 소니의 향후 비즈니스의 방향3.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Ⅰ. 서론1. 기

  • [중소기업경영론] 성공적인 중소기업자(또는 중소기업재직/퇴직자)를 인터뷰해 해당 중소기업의 창업에서 현재까지의 과정을 청취하라 중소기업성공과 중소기업실패 원인에 대해 설명하시오 교재의 `중소기업의 성패요인`을 실제 조사 사례에 적용
  • 기업의 성패요인을 실제 조사 사례에 적용하는 것을 포함하라.)Ⅰ. 서론Ⅱ. 본론1. 중소기업의 정의2. 중소기업의 특성1) 국민경제적 특성2) 기업경영적 특성3. 홍진HJC CEO 인터뷰4. 홍진HJC 소개5. 중소기업(홍진HJC)의 창업에서 현재까지의 과정6. 홍진HJC 성공요인1) 인간중심 경영 전략2) 끊임없는 연구개발3) 4P중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4) 1인 1바이어 전략5) 디자인으로 승부 전략6) 신뢰에 기반을 둔 경영7. 홍진HJC SWOT분석1) strenght2) Weakness

  • [호텔경영론] 대명콘도(대명리조트) 전략
  • SWOT분석, STP분석, 4P분석을 통해 대명콘도를 살펴 본 결과,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점이 발견되었다.첫째, 스키장 및 오션월드와 같은 시설에 사람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혼잡하고, 주차가 힘들다는 것을 들 수 있다. 때문에 스키장 및 오션월드와 같은 시설을 시간대로 나눠 판매하는 것을 제안해 본다. 오전 타임, 오후 타임, 밤 타임으로 나눠 이용하도록 하면 혼잡함을 막을 수 있고, 더 나아가 시설이용객들이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를

  • 이메이션코리아(Imation Korea)의 독서경영
  • 경영 중에 하나를 잘 이행하고 있는 모범 기업을 선정하여 분석하고자 하여, 현재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독서 경영’을 선택하였고, 이를 잘하고 있는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이메이션 코리아(Imation Korea)’에 대해 분석을 할 것이다. 앞으로는 독서 경영의 정의와 이메이션 코리아(Imation Korea)에 대한 소개와 선정 이유를 밝히고 독서 경영 도입 배경에 대한 SWOT 분석과 패러다임적인 분석, 전략적 분석을 할 것이다. 그리고 POLC를 통한 의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