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기획론] 테고키와 대딸방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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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 연구취지 및 목적
2. 연구대상
3. 연구대상 선정이유
4. 연구방향



본 론Ⅰ. 테고키와 대딸방이란?

1. 테고키와 대딸방의 소개와 현황
2. 테고키와 대딸방의 서비스



본 론Ⅱ. 테고키와 대딸방의 특화분석

1. 고정관념 타파의 배경과 필요성
2. 고정관념 타파의 How 와 What
3. 긍정적 외부효과와 부정적 외부효과
4. 파급효과
5. 방문객 특성


결 론

관광학적 마인드로 바라본 테고키와 대딸방
본문내용
1. 연구취지 및 목적

기존의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새로운 서비스 또는 상품을 도입,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켜 유인, 구매까지 이르게 하는 서비스와 상품을 찾고자 함.
관광상품의 범주를 여행과 레져를 넘어서 사람을 유인할 수 있는 모든 유형, 무형의 상품으로 정의내리고 그에 따른 특화상품을 찾아 연구, 분석하기 위함이 이번 연구의 목적.

2. 연구대상

테고키와 대딸방 (대신 딸딸(자위)이 쳐주는 방)
이 둘은 같은 의미를 일본말과 한국말로 나타낸 것으로서 법률적인 정의로는 유사성행위
업소다. 직접적인 성관계를 하지 않고 고객 남성의 성적 욕구를 서비스 여성의 손이나 기타 신체부위 혹은 기구를 이용하여 해결해 주는 곳을 말한다.

3. 연구대상 선정이유

관광이라 함은 사람을 끌어들이고 구매를 유도하는 모든 것을 지칭한다. 비록 그것이 도덕적으로 바람직하지는 않을 지라도 법적으로 문제시 되지 않는 범위에서 개인 사업자의 수익성을 보장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상품화 시킬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다루는 테고키와 대딸방은 섹스상품의 일종이다. 혹자는 이 연구를 두고 단순히 섹스상품의 소개가 아니냐며 반문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는 말한다. 네델란드와 독일과 같이 성매매가 법적으로 허용이 된 나라에서 공공연히 섹스관광상품이 판매되고 그 규모 또한 매우 큰 것을 볼 수 있듯이 섹스는 더 이상 부끄러운 것이 아니며,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일 수 있다고 말이다.

❶ 첫 번째 이유. 취약한 밤 문화.

한국은 밤 문화가 취약하다. 즉, 야간관광, 심야관광이 거의 전무하다고 볼 수 있다. 단적인 예를 들어보자. 외국인 친구가 한국에 방문하여 가이드를 하게 됐는데 낮에는 그럭저럭 경복궁과 인사동을 한 바퀴 돌아 한국의 낮관광을 시켰다 하자. 자, 이제 밤이 되면 무엇을 할 것인가?! 그럴듯한 클럽 하나 없고 유명한 쇼를 관람 할 수도 없는 한국은 야간관광의 불모지다.
참고문헌
한국형사정책연구소

남성포털사이트
http://www.namazone.com/

서울신문
http://www.seoul.co.kr/

한국 경제 신문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5&article_id=0000819829§ion_id=102&menu_id=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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