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CRM(고객관계관리)-SFA중심의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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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1.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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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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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RM개요
CRM배경
CRM정의
CRM분화
e-CRM
2. SFA 사례분석
3. CRM의 현황 및 전망
4. 결론
- 본문내용
-
CRM의 배경
고객관계연구들 : 50-60%의 고객들이 수익성을 내지 못하며, 잠재 수익력이 20%이하인 고객들에게 60-80%의 지원서비스 시간을 쓰고 있다.
(AMR Research)
신규고객의 획득비용은 기존 고객에 대한 판매 비용보다 10배로 기업들은 기존 고객의 가치에 대해 눈뜨기 시작했다. CRM 시스템은 “고객이탈”과의 싸움에 효과적이다.
미국의 기업들은 매 5년마다 자사의 고객 중 절반을 잃는다. (Harvard Business Review)
60%의 고객들이 고객 서비스 부족으로 떠나며, 그 중 구매 상품에 대한 불만으로 떠나는 사람은 13%에 불과하다 .
자료평가
- *
- gigag***
(2006.02.06 14:3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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