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미지] 삼성의 C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I의정의
• CI의필요성
• CI의효과
• 삼성의 CI사례
-CI의 도입동기
-CI의계획
-사업영역 5개계열 분리
-CI의 도입목적
• 결론
본문내용
CI(Corporate Identity)의 정의
기업의 Identity의 실체를 기업 내부적 경영문화의 확립과 소비자들을 향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의 적극적인 경로

CI의 필요성

기업이미지 확립
기업의 전제품의 경영관리
기업이미지 부각
계획과 조직의 활성화
타 기업과의 명확한 구별


삼성의 CI 사례

▶삼성의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 삼성인의 정신
1.고객과 함께한다.
2.세계에 도전한다.
3.미래를 창조한다.

CI의 도입동기

통합경영의 어려움
심벌마크디자인의 시대 낙후성
그룹이미지의 분열화
국제적 인지도의 제고
브랜드 네임의 다양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다지..
  • kyung***
    (2006.09.05 10:42:31)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기관의 효과적인 홍보전략
  • 기업 경영은 홍보경영의 시대에 접어 들었다고 할 수 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90년대 부터 삼성, LG, 선경 등의 대기업들이 과감하게 기존의 기업 이미지를 바꾸는 CI(Corporate Identity : 기업이미지 통일) 작업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기업들이 단순히 기업 명칭이나 심볼 마크, 로고의 변경 차원이 아니라 기업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홍보경영이라 할 수 있다.홍보의 방법과 내용도 더욱 전문화되어 기업을 상대로

  • [관광정보시스템] 경영혁신과 6시그마
  • 기업이미지 통합 (Corporate Identity : CI).pp98) 시나리오 경영 (Scenario Management)pp109) 시간기준경영 (Time-based Management : TBM) pp1010) 재무성과 개선.pp1011) 종합생산성혁신 (Total Productivity Innovation : TPI).pp1012) 활동기준원가 (Activity Based Costing : ABC).

  • CJ CGV 레포트
  •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업)제당, 제분, 조미료(다시다),사료, 식용유(백설표), 음료(게토레이) 등 식품사업을 확장.국내식품업체 최초로 매출 1조원 달성(1991)삼성그룹에서 분리(1993)스티븐 스필버그, 카젠버그 등과 ‘드림웍스 SKG’ 설립(1995).(본격적으로 언터테인먼트 사업에 진출)제일 제당그룹 출범 및 멀티플렉스 극장 CGV설립(1996)사명을 CJ 그룹으로 변경, CI 교체. 종합언터테인먼사업을 중심으로 한 종합생활 문화기업으로 기업이미지 변화시킴.

  • CGV(멀티플렉스) 경영전략 분석
  •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업)제당, 제분, 조미료(다시다),사료, 식용유(백설표), 음료(게토레이) 등 식품사업을 확장.국내식품업체 최초로 매출 1조원 달성(1991)삼성그룹에서 분리(1993)스티븐 스필버그, 카젠버그 등과 ‘드림웍스 SKG’ 설립(1995).(본격적으로 언터테인먼트 사업에 진출)제일 제당그룹 출범 및 멀티플렉스 극장 CGV설립(1996)사명을 CJ 그룹으로 변경, CI 교체. 종합언터테인먼사업을 중심으로 한 종합생활 문화기업으로 기업이미지 변화시킴.

  • 마케팅 원론 - DECOMAS 전략사례
  • 이미지를 벗기 위해 영문 소문자 스타일을 적용해 부드러운 곡선으로 날렵한 느낌을 줬다. 자유롭게 손으로 쓴 필기체 기업 이름도 늘고 있다. 국민은행의 CI는 고급스러운 별 모양의 심벌에다 부드러운 필체로 쓴 소문자 ‘b’를 넣어 무거운 느낌을 없애고 친근함을 보여준다. 서울시의 CI인 ‘하이 서울’도 관료적이고 딱딱한 경향에서 탈피하려는 시도라고 할 수 있다. 1993년에 제2의 창업 선언과 함께 CI를 바꾼 삼성(SAMSUNG)과 1994년에 바꾼 기아(KI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